런던 한겨레학교 설립자 최승철씨를 보니, 한국정부에서 지원은 안해야할 듯 합니다. 진정 통일을 원하시면 런던한국학교와 통합 하셨으면 합니다. 물론 다름으로 갈등이 있을거고 그 갈등을 그 내부에서 싸우고 이해하고 보듬으면서 성장하고 나아가야하지 않을까요? 한반도도 아닌 다른 제3국에서 다름과 갈등을 차이로 다른 단체를 만들고 한국정부에 지원을 요구하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kingdomelephant50376 жыл бұрын
16:37 본인들이 다니는 쬐그만 한인학교도 하나로 통일 못하고 분열시키면서 통일된 조국의 인재가 될 것이니깐 지원해달라고 하는 아이러니 ...
@youngkoosong1846Ай бұрын
한겨레라는 이름을 보니 이사람 좌파인것 같은데.. 그러면 지원도 북한에서 받지 왜 ?
@카프치노-j1o5 жыл бұрын
그냥 울 아이들입니다...부모가 아닌 민족에 앞날을 가야 할 아이들입니다 제발 아이들로 봐주세요..
@jinchulyeon36233 ай бұрын
우리의 아이들....자랑스럽게 키우자
@thisorigin1315 жыл бұрын
이거는 한겨례학교도 생각해볼 문제다. 그냥 처음부터 런던한국학교 다니면 되는거 아닌가? 런던한국학교가 탈북민자녀 안받는것도 아니고 왜 또 다르게 설립하는지 모르겠네.. 나도 항상 남북문제에 관심많지만.. 이것은 탈북자들의 자격지심의 발상인거 같네.. 조만간 런던학교 다니시길.. 그러면 지원문제도 그렇고 애들도 그냥 어울리면서 자연스럽게 놉니다. 아이들은 탈북자 그런거 신경 안씁니다. 어른들이 신경쓰니까 애들이 배우는거 겠죠. 런던탈북자들은 남한안오고 바로 런던으로 가서 난민지위 얻은거 같은데 조속히 해결되길 바랍니다. 탈북민들도 때로는 자존심 굽힐줄도 알아야 합니다. 불합리한게 있다면 한국학교 다니면서 거기서 문제제기를 하면 되는것이죠. 주제넘게 써봤네요.
@이시국에-x8r6 жыл бұрын
눈물이난다 같이 살아도 모자랄판에 두동강이 난 지금 우리의 모습을 보는것처럼 따로 있어야한다니 우리 민족은 함께 할 때만 온전한 모습이 될수 있다 우리는 자랑스런 민족입니다 우리는 함께 살아야 합니다
@kiratyearim44575 жыл бұрын
정말 통일후의 모습을 보는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이들은 남한출신인지 북한출신인지 관심이 없다는 말이 가슴에 와 닿네요 부모들의 남북한 마음의 통합이 우선 되야 할것 같습니다.
@shinwoori846 жыл бұрын
분단이 익숙한 어른들이 외국에서 태어나서 한반도출신이란것만해도 혼란스러울 아이들한테 남북의 정체성까지 씌우는게 정말 어리석은 고집인거 같아요. 멀리 갈 것도 없이 옆 나라 일본도 민단학교 총련학교 따로 70년인거 보면 역시 세상은 어른이 다 망친다는 생각뿐 ..
@고대표-n6s6 жыл бұрын
하나는 탈북민들의 자격지심이고, 또 하나는 보이지 않는 차별이겠지...
@한독립-y4d6 жыл бұрын
외국 나가 살아도 통일이 않되요 탈북민들 때문입니다 과연 한국을 조국으로 생각 할까요 진짜 한심하다
@shinwoori846 жыл бұрын
한동일 님 같은 사람 때문에 안되는 거임 ...
@SunAtPensacola6 жыл бұрын
굳이 밖에서 저래야하나 부끄럽다.
@김종진-x9r6 жыл бұрын
탈북민이 외국에서도 차별받아야되나? 썪어빠진 가진놈들 생각에 지금까지 싸우는거야! 탈북민이 탈북하고싶어 탈북했어?
@andomuri93215 жыл бұрын
차별은 무슨 차별ㅋㅋㅋ 남한에서 이민간 사람들도 영국에서 사는 거 빠듯해. 물론 대체로 남한에서 이주한 사람들이 학력이라던지 생활 수준이 좀 높은 건 사실이야. 하지만 대부분은 서로 별로 그런거 신경 안쓴다. 예를 들면 내가 아는 분이 건축업을 하시는데 건축 노동자로 무조건 탈북자 아재들 쓴다. 왜냐하면 영국넘들보다 훨씬 빠릿빠릿하고 부지런하고 소통이 잘 되니까. 하지만 일부 우익에 가까운 이민자들이 북한 사람을 싫어하는 건 사실이다. 근데 싫어하는 거하고 차별은 다른 문제지. 차별할래야 차별할 수가 없다. 우리나라에서 이민간 사람이 영쿡에서 뭔 힘이 있다고 차별이냐?ㅋㅋㅋ 캠브릿지 같은데도 조그만 한인 커뮤니티지만 한인 교회도 두 개있다. 서로 험담하고 뒷다마까고 그래. 그렇다고 차별은 아니지.
@기파랑-y1x6 жыл бұрын
어차피 탈북민들은 한국커뮤니티에 의지해서 살아가야하는데 굳이 그들을 등지고살 필요가 있을까요? 탈북민들이 차별을 느낄수는 있지만 현실을 냉정히 직시해야죠.
@aligoyim39835 жыл бұрын
해외나가서도 일본의 조총련하고 한총련하고 두개의 한국학교가 있는거랑 똑같네 ㅠㅠ
@조방제-n9i4 жыл бұрын
탈북을 했지만 대한민국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이 아닌가?
@이민복-l1s7 жыл бұрын
학교를 운영한다는 것은 모든 것의 우선이고 축복
@성우-l8o6 жыл бұрын
언젠간 통합되서 더 많은 친구들을 만들고 서로 친하게 지냈으면 좋겠다
@최진혁-e1w2 жыл бұрын
한겨레학교 이름 자체가 북에서 주로 쓰는 말이다 북한을 탈출했으면서도 그들 마음은 한국편도 아니고 북한을 우호적으로 생각하는것 같다, 그러니까 한글학교와 합치려고 하지도 않는것같다 그러면서 경제적인 도움은 한국에서 받으려고 하고
@syntaxerrorrvg30876 жыл бұрын
학교가서 케이팝 좋아하는 애들 만나면 얘처럼 한국말 할줄 아는 애들은 인기가 짱이지
@yjE22225 жыл бұрын
ㅠㅜ 문제가 많아보이지만.. 얼른 모든 아이들이 차별없는 교육을 받았으면 하네요. 한반도가 아닌 곳에서 이미 통일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에 감동받었어요.
@시간의주마등4 ай бұрын
일본에서도 그렇고 영국에서도 그렇고 왜 김일성 비판 교육을 안하는건가, 김일성을 전쟁을 일으킨 민족의 원수라고 왜 교육을 안하는가 말이다.
@박종현-k1c6 жыл бұрын
통일이 되었을때 생길 현상이 여기 일을 통해 미리 예상되네요. 통일부는 분야별로 대비를 하고 있나요?
@pandoracho52495 жыл бұрын
애들문제라기 보담. 학교운영권이 탐나서 그럴듯.
@11johney6 жыл бұрын
한겨례학교를 세운 중요한 이유 중의 하나는 뉴몰든에서 체싱턴에 있는 한인학교까지 토요일 아침에 갈 수 있는 교통편이 없다. 북에서 온 동포는 운전면허가 없는 분이 너무 많다. 체싱턴까지 갈 수 있는 교통편이 없어, 뉴몰든에 하나를 더 세웠다. 그렇다고 비싼 통학버스를 운영할 경제력도 안되고, 교통비를 기부해 줄 사람도 없다. 즉, 이것을 이념적 갈등으로 봐서는 안된다. 편리성 때문에 생긴 것이다. 따라서 통합할 필요도 없다. 한글학교가 왜 하나만 있어야 하는가? 본인은 필요한 곳에 한글학교를 계속 더 많이 세워 가야한다고 생각한다. 영국 한인교민.
@HJKim-lp1wq5 жыл бұрын
정말 단순히 편의성 때문인것이 맞나요 이념의 문제는 아니지만 동포사회가 어울리지 못하기 때문이 근본 원인 아닙니까 편의성, 즉, 통학문제로 인해 따로 학교를 세웠다는데 그 학교를 따로 창립하고 운영할 돈이라면 대형 통학버스 30인승 하나 사서 운영하는게 싸게 먹힐텐데요
@thisorigin1315 жыл бұрын
말이 안되요 이거는 탈북자들이 이상한 자격지심이 있는겁니다. 자신들이 차별받을까봐 지레짐작 겁먹고 학교 따로 세운거죠. 런던한국학교 교장도 말하지 않습니까? 언제든지 입교하라고. 그러면 입교하시면 되는겁니다. 교통문제 진짜 이유라면 다같이 모여서 의논하면 되는겁니다.
@구름바람-g8n6 жыл бұрын
도와주고싶다~
@dongdoon295 жыл бұрын
탈북자면 한국에 동화되어야 하는거 아닌가? 자신들의 학교를 세운다는건 일본에 조선학교 보는것 같아 불편하다
@svo20983 жыл бұрын
북한 출신들의 입장을 전혀 생각 안 하네요. 분명히 그들이 염려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서서히 자연스럽게 합쳐질 때까지 기다려주는 미덕이 필요합니다. 정빨리 합치고 싶다면 런던한국학교 아이들을 모두 한겨례학교로 보내버리세요. 그러면 저절로 합쳐질텐데요. 뭘 두려워 하시나요?
@NijumiK2 жыл бұрын
언어를 배우기 좋은 나이에 전혀 형식이 다른 두 언어를 익혔으니 앞으로 다른 외국어를 익힐 때 아닌 사람과 비교하면 훨씬 수월하게 제3국어 제4국어를 배우겠네요 너무 부럽습니다~!
@최형철-x7l5 жыл бұрын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참 가슴이 찡하네요
@왕자탄백마-e3c6 жыл бұрын
선생 미친거아니가 ㅋㅋ 점수를 매겨보자네 ㅋㅋㅋ
@mentor60596 жыл бұрын
깜놀했음 선생 자격증 있다고 다른 학교를 폐교해야 한다는 교장에 놀라고 자격선생에 놀라고. 정서를 이해 못하는 선생들이 학생들을 잘가르칠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불한당-r3n6 жыл бұрын
도와주러 왔다는 미군이 38선 이남을 점령한다고 버젓히 포고령을 내리고, 미군정하에서 부일매국노들을 주축으로 한국이란 나라를 만들고, 조신인 70% 이상이 사회주의를 찬성할때 반공사상으로 양민을 학살하며 자본주의 체제를 만든나라 한국. 그런 나라랑 반제 주체사상국 북조선의 교육이 같을까? 식민국과 주체국의 교육은 역사부터가 완전히 다른데.... 식민국의 선생자격증 ㅎㅎㅎㅎㅎ 일제강점기때 견마지로박정희도 선생이였지....
@이은재-c9v6 жыл бұрын
1170008416 나도 이생각함..굳이 수업시간에 공개적으로 그것도 다른 학생에게 그런 짓을 하는게 이해가 안됨..
@sovd123456 жыл бұрын
@@불한당-r3n 북으로가라 개새끼야 정은이 품므로
@austinwilliams98525 жыл бұрын
@@불한당-r3n 미친거아닌가 너가 북한서 태어났음 유튜브도 못했을텐데 ㅋㅋ
@김하나-h3s6g4 жыл бұрын
같은 동포라면서 두쪽다 선생님들이 놓지를 않으시네.. 같이 합쳐서 함께 하자가 아니라 보내달라고 하시니 통일뒤가 걱정되네요..
@isartormch52446 жыл бұрын
참.. 씁씁하다. 저기서도 분단됬다니. 모르긴 해도 자존심 강하고 여러 면에서 어려움이 많을 탈북한 재영교민들과 서로 양보하고 화해 협조해 나가길 바란다. 북한이탈주민(탈북하여 한국국민이 된 사람들)이 영국으로 이민갔거나 영국으로 여행 가서 난민 신청한 분들이 대부분이라고 알고 있다. 서로 지혜를 발휘하시길..
@김성태-s2w6 жыл бұрын
자신이 누구인지 알고 사는건 상당히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작 한국 사회에서는 그런 문화가 조금씩 사라저 가는게 아쉽다는 생각도 합니다 무슨성씨에 무슨파 몇대손 .. 너무 고지식 하다 생각지 마시고 자랑이 목적이 아닌 자신의 뿌리를 알고 살아간다면 자부심과 자존감이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되어 몇자 적어봅니다 지금의 한국사람 모두의 집안들은 일제치하를 이겨낸 집안이며 6.25사변을 이겨낸 집안이고 민주화를 이끈 집안이며 imf도 이겨낸 자랑스런 집안의 자녀들입니다 그런 힘든 역사에도 엄청난 경제성장을 함께 이룬 대단한 집안들의 자녀들 입니다. 국뽕에 취하지 말고! 한국사람 특유의 겸손함을 가지고 자신을 사랑하며 감사하는 삶으로 행복하시길 바래봅니다.
@blueeyes0240244 жыл бұрын
한국학교 여자 교사 애들발음을 왜 비교하고 점수 매긴거야?미친건가??
@svo20983 жыл бұрын
맞아요. 국어교사가 표준말도 못 쓰면서 말입니다. 최소한 수업할 때는 표준말을 써야죠. 그게 가능한 사람으로 뽑아야죠.
@sekwangko16913 жыл бұрын
한지역에 두개의 학교가 있는게 무엇이 문제가 되는지 모르겠네요. 두학교를 합치는것 보다 커리큘럼을 다르게 하고 학생들이 선택을 할 수 있게 하는것이 더 중요한것이 아닐까요? 획일적인 교육보다 자유분방하고 창의력을 키워주는 교육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두 학교를 동일하게 지원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drak12652 жыл бұрын
저렇게 학교가 두개로 분리되어있는데 나중에 무슨 가교역할을 한다고 그러는지 저기 대표라고 한자리 차지하고 있는놈들이 문제 .. 한국어학교가 없는거도 아니고 한글학교에서 다 같이 배우면되지 ㅉㅉ
@Animalguardflag3 жыл бұрын
한글의 한류의 꽃입니다. 한류의 행동대장은 콘텐츠 이지요...오징어 게임.BTS 등 현재 한국의 인기는 정점인듯 합니다. 우리나라 특유의 빨리빨리 문화가2차대전 이후 경제적으로 번영한 나라가 많지만 한국처럼, 문화,경제,정치(진/보수가 번갈아가면서) 발전한 나라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CNN에서 외국인이 부러워한등 한국이야기등을 소개하는 영상을 만드는 초보자입니다. 저는 언제쯤 이정도로 만들수 잇을까요..뉴스정도까지는 어렵지만...많이 배우고 갑니다.한없이 가지고 싶은것은 문화의 힘이다...
@immaculate86 Жыл бұрын
친북 성향이 있는 조총련스런 학교를 우리민족 어쩌고 도와줄 필요가 없다. 북한 독재정권의 문제를 철저히 까발리고 비판할수 있다면 도와주고 아님 친북성향을 교묘히 감춘거니 도와줄 필요없다
@sungkchung41556 жыл бұрын
New Malden 정말 많이 개선되었는지 궁금하네요... 제가 런던에 거주할때만해도, 거리에 토한흔적(젊은유학생밤새술먹고 길거리에 토해논자국)에, 한인 이주민들은 거기서도 텃새부리고, 정말 한국인들의 단점을 모두 가지고 있던 한인타운이었는데.......
@정미숙-d2r3 жыл бұрын
어떻게 외국에서까지 분단이냐 정말 화합해서 잘 지내길 바랍니다
@junemin35676 жыл бұрын
3분경에 나오는 여선생 말투는 쓰레기네요. 경어를 써라.
@팀할리갈리6 жыл бұрын
교육 방식이 너무 이상한데 정말 교육자가 맞는지 의심이 드네요. 학생에게 한국어를 읽히고 바로 그자리에서 친구들에게 평가시키고 점수를 매기다니요(실수를 교정해주는 수준이 아니라)??? 좀 틀려도, 어눌해도 스스럼 없이 이야기하고 발표하게 해야지 저런식이라면 수줍은 성격의 아이는 입도 못 떼겠네요.
@애국신사6 жыл бұрын
선생 이 경상도 사투리억양도쓰네요.쓰레기맞네요
@k-africateacher5 жыл бұрын
저는 학생 이름을 성까지 붙여서 부르는게 너무 이상해요. 출석부를때 빼고 성까지 부르는 선생님 요즘은 없는데
@성명-g1f6 жыл бұрын
화합해야 좀더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것이다.
@thisorigin1314 жыл бұрын
아직도 2개 학교로 따로 교육받나요? 이거 후속 취재없나?
@young1107936 жыл бұрын
탈북자들이 한국안오고 제3국선택하는건 기본적인건 자격지심이지 같은 민족한테 차별받는것보다 차라리 외국에서 차별받는게 좋다고 생각하는거지 고위층들은 고위층 대로 자존심이있고 일반인들은 일반인들대로 자격지심을 느끼는거지 다른 신변에 안전이유때문에 선택하는 이유는 있겠지만 한국에 있는 탈북민들 영국으로 이주 유행할때 대부분 한국에 적응못해서 선택한사람들이였지 근데 영국까지 가서도 한국학교 뻔히있는데 자신들애들만 따로 때서 또다른 격차를 벌릴려고 하다니 썩여야 뭐든 할탠데 어른들의 어리석움으로 희생당하는건 애들이라는걸 왜 모르는지
@scottcello4188 ай бұрын
뭔가 의도가 있는거 같다. 한글수준차이가 나서 탈북자자녀가 왕따가 된다는건 납득이 잘안간다. 영국교육청에서 보조금을 받을텐데, 회계감사가 필요해 보인다.
@krdaniel.j74136 жыл бұрын
우리민족이라면 미래의 우리 아이들을 위한 방도로 진행하면 좋겠어요.
@edwardkim10764 ай бұрын
수동적으로 욕구가 들어오기를 기다리지말고 능동적으로 한겨레한글학교도 도와 주었으면합니다.
@배명길-s3t3 жыл бұрын
탈북민 이라면 북한과 상관 없으니 통폐합 해서 본교와 분교라는 명목으로 같이 얼굴을 맞대고 노력한다면 문제될건 없어요. 어차피 민족의 얼과 말과 글을 배우고 익혀서 이들이 자라서 한ㆍ영 외교간 다리역활이될 수 있는 모토가될 수 있어요.
@mayeunmicho33882 жыл бұрын
이것 찍은 의도가 무엇인지요? 작은 도시 뉴몰동에 사는 일인 학부모입니다. 본인의 편함에 따라 맞는 시간대, 학업 내용에 맞는 한국학교를 보내는 일인입니다. 교사진은 다 한국에서 파견된 선생님이 아니라 여기서 현지 채용 혹, 한국에서 교사이셨는데 배우자의 직업에 따라 오신 분들이시고요. 런던에는 런던 한국학교 (50주년), 강북 런던 학교, 한겨레 학교 이리 있어요. 분열을 조장하는 프로 그램요? 😮💨😮💨😮💨
@아느레아재4 жыл бұрын
다름을 찾지 말고 같음을 찾으세요. 그것도 통일입니다.
@박지훈-g9d4 жыл бұрын
재일동포들의 사회, 정치적인 입장의 차이가 큰것이 있지요. 영국사회의 남한출신, 북한출신의 동질성 ㅡ 회복이 이뤄지길 바랍니다. 양쪽 ㅡ 모두에 대한민국 ㅡ 정부의 한민족 동포지역사회를 후원 및 지원을 바랍니다.
@lily_9_06 жыл бұрын
후원은 무슨 후원이냐 한국학교보내면 되지 한국인들은 돈이 없어서 이민 못가는 사람 많은데 탈북인들 지원많나보네 해외이민간거보니 ㅡㅡ 탈북민들 자국민이랑 동등하게 대우해라 정부는 지원 적당히 했음 좋겠다 ㅡㅡ
@mason20773 жыл бұрын
근데… 저기요.. 도대체 한 지역에 한국학교를 두개 나눠져있는걸 지원한다? 나라세금이 장난입니까?
@sarahjacob59303 жыл бұрын
한겨레학교의 운영진들 어른들의 피해의식이 많이 작용한듯합니다. 그냥 통합해야한다고 봅니다. 그럴때 정부지원도 떳떳하게 받을 수 있구요.
@ounkwon64426 жыл бұрын
놀랍네요. 도와달라고 하기를 기다리다니 한심스럽다. 우리한테 오라고하지말고. 도와 주고싶은 마음은 찾기힘들지! 찾아가보는 사랑이 아쉽구나. 설교에서 열심히 듣고 찬양도하고 말로만 하는 그런 사랑말고. 잘배우고 남보다 더 잘 살아가려고 애쓰는 삶이 지옥행으로 가는 삶과 무엇이 다른가.
@김도선-w3z6 жыл бұрын
개인적으로 대화할땐 학생들에게 반말써도 되지만 교육할땐 반말로 가르치지마시오 참 거슬리네요 댁은 약간 자격미달 그냥 아줌씨 스탈
@jhk64825 жыл бұрын
자격지심이라고 왜 말을 못해? 선생도 섞어 쓰면 돼는거 아냐? 그리고 꼴랑 9키로 떨어진건데 지금이 무슨 걸어다니던 조선시대냐? 30명이면 교회에 모여서 스쿨버스로 한방에 오면 돼겠네.
@koreaso88104 жыл бұрын
영국 내에 한글학교 2개면 어떻고 20개면 어때요. 또, 200개라도 상관 없어요. 능력이 되면 많이 만들어서 한국문화 가르치고 넓혀서 세상을 모두 한국화 시켜 문화적으로 세계를 정복하면 됩니다. 내가 능력이 없어서 지원을 못해주어서 그렇지 얼마든지 만들어서 운영하세요. 힘들드라도 많이 만들어서 절약 해 가며 운영하시는 거는 환영합니다.
@svo20983 жыл бұрын
지금의 단순한 한글학교를 세종학당처럼 키우면 좋을 것 같습니다. 꼭 토요일에만 운영하도록 하지 않으면 되죠. 그럴려면 지원을 해주면 주중엔 현지인 위주 한글교육, 주말엔 교민위주 한글교육으로 이원화하면 좋을 것 같네요.
@김정현-c2c3 жыл бұрын
통일연습라…. 생각을 더 하게 만드는 말이네요 지금부터 고민해야할 문제라 봅니다
@주인-j3v6 жыл бұрын
탈북민들의 차별을 느끼는건 감수하고 이겨내야지... 이미 지원하고있는걸...그옆에또 지원해라니..좀 과하지 않나...? 충분히 뒤섞일수있는데..따로 커서 차별이 없을거 같나...? 애기때 뒤섞여야 모르고 넘어가지... 내가볼때는 탈북민들 차별받을까봐 고집부리는거다...같은 한국민도 차별을 받고있는거 마찬가지인데..이겨 낼 생각을해야지..스스로 되물려주려고 하고있구만..물려주기 싫다고 말하네..생각을 더 해보길 바랍니다..스스로 구덩이를 파서 자손들에게 물려주고있진 않은지...곰곰히 생각해봐야할듯...
@송영준-m1u6 жыл бұрын
우선 한국대사관에서 두학교 선생님들을 함께 초청, 통합의 필요성에 대한 합의를 이루고, 그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대사관과 양측 학교 선생님들 3자가 함께 작성해 확정하고, 졸속을 범하지 않고 차근 차근 진행 하면 좋겠습니다. 대사관이 "한겨레학교가 필요한것을 요청하면 도와 주겠다." 하고 말 하는것을 보았는데, 한겨레 학교 어린이는 한국사람이 아니라는 말로 들립니다. 만일 탈북교포중에서 큰기업을 운영하며 한겨례학교를 한글학교 보다 훌륭하게 운영한다면, 그 때도 대사관이 한겨레 학교를 지금같은 자세로 대할 것입니까? 양측이 사정이 다르더라도 어떻게든 합의를 유도해 통합을 해야지 대사관이 제역활을 하는것 아닙니까? 금년 말까지 통합을 목표로 진행해보세요. 모니터링 할겁니다. 사선을 넘어온 동포 들의 어려움을 돌보는 중요하고 보람된 일입니다.
@ogsunjung32396 жыл бұрын
한글 공부도 따로 떼어서 하면서 남북 통일을 논하며 한국정부에 지원을 요청합니다
@aoki277 Жыл бұрын
오랜세월 해외에 살면서 느끼는점은.. 어느 지역을 가던지 한인이민 생활의 중심이라고 할수있는 한인회, 한인교회 한인학교들은 항상 분열되고 다툼이 있고.. 타인종 타민족에 비해서 상대방을 배려하고 양보 인정하지않는.. 한인들은 결코 융화 화합 단합이 쉽지않다는것을 느끼게되고 경험하게된다.
유럽에선 그런 표현 자주 쓴단다... 원한 답도 "몇점 정도 될거 같아요. 이런저런 이유 때문에..." 이렇게가 원래 방식이고... 니가 한국 사고에 젖어서 저 질문을 한국식으로 받아들여서 그런거야.. 니가 "점수"란 표현에 얽메여서 들으니 그렇게밖에 안들리는거다.
@문어머가리2 жыл бұрын
무슨 민족자산이 된다는거지 한국이 싫어 영국살면서 돈벌기회가 오면 오겟다는건가 한국보다 영국이 좋아 영국에 정착했으면 영국의 자신이 되야지
@김우곤-i1c3 жыл бұрын
그렇죠...애초에 왜? 한국을 선택하지 않았을까???? 선택에 대한 책임은 누가 지는 걸까? 그들이 정치적 망명을 한 이유는 한국에선 모릅니다.. 다만 교재는 지원해줄수있죠..아이들은 부모의 선택에 책임질 이유가 없으니까요..
@svo20983 жыл бұрын
한국을 아마도 완전히 믿지 못해서 그럴겁니다. 폐쇄된 사회에서 살아왔으니까요. 그러니까 한국측에서 이들을 여유롭게 기다려주고 도와주다보면 마음의 문을 열고, 진심을 알게 되서 자연스레 합쳐질 날이 올겁니다. 그때까지 도와주면 됩니다. 돈 많은 문재인 정권이 이것도 못하겠다? 그럼 하지 말라고 해요. 우리 국민들이 하면 되니까? 이런 것 보면 민주당 정권은 친북도 사이비 친북인가 보네요. ㅉㅉ
@insamkorea92156 жыл бұрын
들어보니까 한겨레학교는 지원할 필요가 없네.. 스스로 분리시키는데 왜 지원하냐?
@상한가76 жыл бұрын
국민세금으로 지원했는대 주체사상 가르치는건 아니겠지요?
@웃어요웃어6 жыл бұрын
@@silverWon-n6n 한겨레 학교 말하는거 같은데 한국에서 도움주면 좋겟다잖아요
@_behbae_6 жыл бұрын
일본 조총련 계통 비슷한건가?
@농직이6 жыл бұрын
한곳으로 모여야지 참 어이가 없네 왜 교회에서 자격 미달인 사람들이 가르치고 ;; 북한 사람들 자격지심이가.. 애들은 근방 따라가수 있는데. 애들이 얼마나 총명한지 모르네.
@mentor60596 жыл бұрын
ㅋㅋㅋㅋㅋ
@이그나쇼강6 жыл бұрын
본인들에 하기나름 자존심 땜에 영국으로간 북한 동포들 형편 알고도 남는다 영국에서 까지 남북으로 갈라서 아이들 공부하는것은 잘못 됀생각 생활 수준 차이에서 북한 동포들에 자존심 내려놓코 함께 하는 한국인이 돼길 바람니다.
@산구릉4 жыл бұрын
탈북자들에게 대한민국 국적도 주고 지원도 해줬는데 구태여 영국에 난민신청햇거나 탈북 처음부터 영국에 난민을 신청햇거나 어쨋거나 한국 포기하고 영국국적 선택한것 아닌가 지들이 포기한 한국국적인데 뭘 바라나 그냥 나들 하고 싶은대로 하고 살아 지원해달라 뭐다 짜증나게 징징거리지 말고
@iilxsaakim66306 жыл бұрын
Omlll my favourite teacher!!
@iilxsaakim66306 жыл бұрын
Wait it only got 6 likes..?
@영삼이-k9j6 жыл бұрын
조총련이 영국에도 있었구나 개인이 뭔 재력으로 학교를 운영하겠냐 노동당 파견이겠짘ㅋ 오란다고 오겠냨 그냥 복사해서 써라 암튼 북한이 유럽에선 영국을 가장 신경쓰는구나
@개떡이-b6i5 жыл бұрын
지원 해서 둘이 비등해지면 둘이서 싸운다 합치게 하는게 해답이다
@MrMichaelKwon4 жыл бұрын
한국어교육 자원봉사자를 모집해서 터키 현지에서 숙소만 제공해주면 갈사람 있을것 같습니다.
@이탄탄-c7f2 жыл бұрын
한국인이 아닌데 왜 한국에서 지원을 하나요?
@기본기-b2p3 жыл бұрын
어른들 헤게모니 싸움이네 한국학교로 통합하는게 맞다
@mentor60596 жыл бұрын
정신나간 사람들이 왜이리 많을까. 학교가 나뉘어 있다고 문제가 되는것이 아니고 내주장만하는 것이 문제이고 서로를 존중하지 못해서 오는 문제인데. 그냥 두쪽다 도와주세요. 괜시리 애들 데려다 놓고 차별하고 탈북민이네 하지말지말고. 애들은 문제가 없는데 선생들이 문제여. 남북한 사람이 문제가 아니고 권력을 쥔놈들이 문제인것과 같은현상이여.
@영삼이-k9j6 жыл бұрын
뭔 개소리냐 열약한 한겨례학교 학생들 지원해줄수 있게 통합하면 좋겠다는건데... 교과서도 없는 쟤들이 통합을 거부하는 이유는 당에서 관리하기 때문인것 같은데..
@thisorigin1315 жыл бұрын
진짜 누가 논점 벗어난 소리 하는지 몰겠네. 당연히 이런 영상 보는 사람은 통일에 관심이 많은 사람임. 이런사람들 입에서 한겨레학교보고 반성하라는 얘기는 반성해야됨. 어른들 자격지심때문에 애들을 왜 갈라놈? 탈북민들도 탈북해서 자유시장경제에 왔으면 때로는 자존심도 굽힐줄 알아야함
@silverWon-n6n6 жыл бұрын
좋은 결과 있었음 합니다..어린자녀들이..행복했음 좋겠네요..자격지심이네 차별이네 이런 개고기 같은 말씀 씨부려되기전에 이해하고 도울수 있는걸 생각합시다...
@icu_Nmh6 жыл бұрын
탈북민 자녀들 입학 허가하고 선생들도 채용해!! 이건아이들의 문제가 아니라 어른들의 문제잖아!!
@HJKim-lp1wq5 жыл бұрын
탈북자 자녀들의 입합 허가를 안하고있나요??? 영상을 보긴한겁니까?
@mentor60596 жыл бұрын
이정순 교장 선생맞나 의심이 들정도로 편협하네. 학교를 왜 통합해야되는거지. 교사 자격증이 있어여 잘가르칠수 있다는 생각도 잘못된 것임. 학생들이 선택을 해서 가면 되는 것이지 서로 헐뜯고 비난하지 않으면 된다. 협력할것은 협력하고 서로 도우면 되는 것이지. 학생들의 다양성과 정서를 이해 못하면 아무리 교사자격증을 가지고 있어도 무용지물.
@금수강산-s6l6 жыл бұрын
그딴 생각 할거면 의사 자격증도 필요없겠지 ... 환자들이 선택해서 가면 될테니 ... 왜 자격증을 요구하고 그런 자격증을 가진 사람만이 교육을 할 수 있게,의료를 할 수 있게 시스템적으로 만들어 놓았는지를 좀만 생각 한다면 이런 말은 안하지.
@mentor60596 жыл бұрын
@@금수강산-s6l 역시 스펙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생각을 바꿀수가 없구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외국에 수많은 사람들이 교사자격증이 없어도 잘가르치고 나도 학생을 가르치는데 이번 한 학군에서 70개팀이 치룬 수학 경시대회에나가 최우수상을 받았는데. 교육이란 교사자격을 가진 사람이 잘하는 것이 아니고 선생의 열정과 배우고자 하는 학생이 일심동체가 되었을때 효과를 내는 것인데. 여기서 의사자격증은 왜나오는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이것은 국가가 지정한 법이고 교사는 국가가 지정한것이 아닌데. 서로 상대방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한것입니다. 내방식만 주장하는 것은 대단히 유험한 사고 방식.
@토리-t6m8 ай бұрын
잘한다. 당신들이 한국인이다.
@이나-b3h3 жыл бұрын
탈북민 한국학교가 훨씬 나중에 만들어졌다는데 기초가 부족한 아이들을 외면해서,,,라는 말은 이해가 안가네 기초반이 없을 것 같진 않은데 이권 싸움 아니면 아예 극단적으로 북한이 뒤에서 손쓰는 걸 수도 게다가 런던한국학교 쪽에 다니는 탈북자녀 학생수가 더 많네 뭐야 가장 가능성 높은 건 한겨례 학교가 교회.....의 꿍꿍이라는거
@류해모수6 жыл бұрын
탈북민 자녀 차별이 있다면, 개선할 문제이지 분리운영은 아니라고 봅니다. 영국 한인사회가 한심하다 못해 화가 납니다. 북한사회는 일본의 귀국동포, 조선족을 차별하지 않았습니까? 남한사회는 탈북민을 대학교 공짜입학, 무상교육의 특별혜택을 받습니다. 한겨레학교 운영진 정신 차리세요, 그 따위로 무슨 교육 입니까? 정부지원을 바라다니요? 그런 마음가짐이라면 차별은 당연하다 봅니다, 스스로 공부 좀 하세요.
@dyeonkim1456 жыл бұрын
언젠가는 한글이 영어위에 있을것이다,,,,,,이건 나의 예언이다...
@kyusrhee5 жыл бұрын
음....일본애들이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가 갈라파고스 되어가고 있음.
@Josephonyoo6 жыл бұрын
대단하다. 영국에서도 남북전쟁하냐
@무한귤레3 жыл бұрын
한글이 두개냐? 왜 나뉘어야 하는지 증말... 작은거 탐하다 다 잃지말고 포용할 줄 알아야지
@독한나-k9i3 жыл бұрын
둘 다 지원해! 공관에서 그것도 못해? 교재는 인터넷에 널렸는데
@rickykim36226 жыл бұрын
해외만 문제는 아니지 국내에서 탈북자 지원 엄청나던대 고급아파트 에서 살더라
@우리는간다2 жыл бұрын
결국 북체제에 대한 갈등이 있는거지
@dugwons406 жыл бұрын
선생님 말씀 빠른 말로학생들에게 가르치는건 아닐까? 천천히 또박 또박, 정확하게 발음 해보도록?
@racing92736 жыл бұрын
외국인들에게도 책을 지원하고 가르치면서, 북한동포에게도 지원해 주었으면 좋겠다.
@k4s2j26 жыл бұрын
쯧...편견없이 화합 좀 하지...일단 지원을 좀 해주고..차츰 통합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겠네요.
@l.g.e.98045 жыл бұрын
먼저 따로 살림살사는데 문제없도록 필요한 돈을 우리더러 마련하라고?? 통합이야기는 그 이후에 차츰차츰하자고??? 돈 뜯어가는 명분도 참.... 돈문제까지 해결된 상황에서 뭐가 아쉬워서 그제서야 통합?
@BrendanYoo005 жыл бұрын
책값이 얼마나 한다고 그깟 교재도 지원을 못해주나. 영국에서 저렇게 나뉘어 있다는게 너무 안타깝다. 일본에서도 그렇고.
@l.g.e.98045 жыл бұрын
니들이 싫어서 한국정부가 지원하는 학교는 싫다고 학교 따로 만들었잖아. 우리를 동포로 생각하면, 그리고 그렇게 우리가 낸 세금도 받아쓰고 싶으면 한국정부가 지원하는 한국학교로 오면 될 것 아니야? 대사관이고 학교고 그냥 오라잖아. 돈이고 책이다 달라는 데로 다 주겠다고. 학교는 니들 전용으로 따로 쓰겠다. 그것도 모잘라, 우리들은 그냥 니들이 달라는데로 돈, 교재까지 따로 챙겨 보내라고? 그렇겐 못하겠는데? 우리가 무슨 니들 현금인출기냐? 돈 보내주면 이제 더 이상 아쉬울 게 없어니 더더욱 아주 대 놓고 "아, 이제 돈문제가 사라져서 굳이 학교 합칠필요 없겠는걸" 이럴꺼잖아. 일본? 일본문부성이 조총련학교학교법인지원 중단시켰을때 학용품 모자라다고 돈달랄때 한국민단이 돈 안줬냐? 어디서 입을 싹닦아? 니들은 김정은도 우리 남쪽 동포들도 원망할 자격도 없어. 우리가 니들만 쓸 돈 따로 주지 않느다고, 뭐? 그깟 돈? 아이고, 이 인간쓰레기들아. 니들 인생가치관을 보면 김씨왕조세습에 왜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지 이해가 안갈래야 안갈수가 없다.
@kyusrhee5 жыл бұрын
뭐하는 짓들인지..그냥 두군데 다 지원해라..어렵다면 저학년 고학년 중심으로 재편하는 것도 좋을듯.
@한글특허세종대왕2 жыл бұрын
한글 특허로 한글이 공통어된다. 한글 특허로 제2의 세종대왕 이태순. 한글 특허로 문맹자 없는 한글 공통어. 5세아기 하루에 한글 선생만든 한글. 한글 최고 빨리 가르친다.
@황진홍-p7o5 жыл бұрын
어른이 애들을 망치네.... 애들이 이것저것따지냐~ 애들은 서로 놔두면 지들끼리 잘놀아~~ 어른의 눈으로 보지말고 애들의 눈으로 봐~~ 권의의식에 쩔은 국가지원받는 학교 교장 아지매~~ 아지매부터 바꿔야 겠구만.... 제대로 포용할 내용들을가지고 대화를했다면 저런 극단적인 선택을 했을까 싶네요. 어른의 눈으로 편가르기 하려 했겠죠. 애들보기 부끄러운줄도 모르네... 역사에서 뭐하나배운게없나? 나라꼬라지가 왜이런지 모르나?? 많이 가지고있는 쪽에서 내놓을방안이 훨씬 많을 텐데도 방안은없고 무조건적으로 통합만해야한다. 에라이~~ 따로 반하나만들면 그만인 인원이구만... 많아봐야 2반 만들면되고 ... 어느정도 적응한아이들은 같이 하게하면 그만인것을.... 어른들~~~ 편가르기하지마요. 울나라 꼬라지보세요. 대륙끄트머리 큰땅도 아닌곳에서 조상들이 편가르기하면서 나라꼬라지가 어케됬는지... 애들은 지들끼리 나두면 지들끼리 잘어울려요. 어른들이 못 어울릴뿐이죠. 어른들의 잣대를 애들에게 갖다댈려말구 애들이 눈높이로 봐야죠. 먼곳학생은 통학버스한대 더 돌리면 되잖아여. 애들을 위한건지 어른을 위한건지..... 부끄런운 양반들...
@문어머가리2 жыл бұрын
돈필요할때만 한민족 중국국적 조선족과 뭐가 다르냐
@luy93195 жыл бұрын
한계레 학교는 없어져야지,,, 북한 사상 그대로의 교육을 시키는데 무슨 지원을 바라고 기대를 하는지,, 그냥 북조선말을 가르치면 되는거야,, 조총련도 그리 하잖아요,, 영국이란 민주 국가에서 북한사상에서 배워온 교육을 그대로 후손에게 물린다는 생각으로 다른 학교를 세웠나본데 이건 아니다,,
@BrendanYoo005 жыл бұрын
탈북민들인데 무슨 북한 사상? 당신같은 사람들 때문에 엉뚱한 사람들이 차별받는거야.
@walterbyun51008 ай бұрын
한글 학교가 아니고, 한국어 학교라해야지!! Written la Guage 와 Spoken language가 있슴을 아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