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만한 대기업체를 방문할 때도 카메라에 스티커를 모두 붙이게 하는데 전투기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곳에 그냥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한심한 일이다.
@여호수아-j5dАй бұрын
전 산업계는 전략적 높은 기술을 보호하는 의식을 철저히 높이는 것이죠!
@최용태-w3cАй бұрын
개발하는 과정도 개발하는 것이다 그러니 더많은테스트가 필요하고 더좋은방법을 찾아 내겠군용새로운 정보입니다
@소금인형-k5jАй бұрын
가장 중요한 부분이 미티어 인티 부분인데 목표물에 명중된 장면이 없다. 우리가 개발하고 있는 에이사 레이더와 미티어 인티 부분이 아직 검증되지 않은 것이다. 현재로서는 깡통 전투기에 불과하다. 언론에서는 개발이 거의 다 된양 설레발들 치는데 좀 자중해라. 우려먹는 것도 적당히 해라.
@ClusteredPlanАй бұрын
AESA 레이다 소프트웨어 개발 일정상 원래 2025년 12월에 미티어 표적 락온 테스트가 있을 예정이었으나 카이다가 AESA 레이다 개발 부진을 이유로 초도 양산 물량 축소를 권고하자 급하게 대충 표적 정보 다 주고 레이다 소프트웨어에 락온 서브루틴만 짜 넣어서 발사 성공했다고 발표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니까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적을 레이다로 탐지 락온 한 것은 아직 아닌 것이 아닌가 의심스러운 상황입니다.
@leehyunkidaАй бұрын
내가 노래 만들 때, 저러는데.. 곡 하나에 가사 하나가 아니라 곡 하나에 여러 개의 가사 가사 하나에 여러 개의 곡 ㅋㅋㅋ 재밌음.
이게 뭔 소리인지....KF-21 시제기들은 다 동일한 시제기입니다. 있다면 복좌기, 단좌기 차이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KF-21은 저는 개인적으로 실패할 것이라고 봅니다. 테스트 파일럿 말로는 아직 영역 확장 중이고 6G까지 테스트 해봤다는데 이제 양산에 돌입한 마당에 아직도 영역 확장이라는 건 어이가 없는 일입니다. 미국의 전투기 개발 과정을 보면 보통 1년 내외에 다양한 고도와 속도에서 시제기의 비행 성능은 완벽하게 테스트하고 설계를 변경할 정도의 수정이 요구되면 다음 버전의 시제기에 설계 변경을 반영하면서 개발 프로세서를 이어나가는데 KF-21은 줄줄이 사탕으로 시제기 여섯 대를 다 뽑아놓고 뭐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KF-21은 F-22의 형상을 그냥 좋다고 따라갔는데 F-22의 형상이 이게 보통 형상이 아니고 록히드가 YF-22 시제기를 내놓기까지 10년을 고민하고 ATF 사업 승리 후에 또 5년 이상을 고민해서 빚은 형상입니다. 그냥 일반 전투기의 표준 형상으로 생각하고 따라가면 망하는 형상이죠. 그런데 카이와 ADD가 별 고민도 없이 그 짓을 해버렸습니다. 수평 꼬리날개 설계 오류 때문에 KF-21은 실속 상황이 아닌 조종면을 컨트롤 해서는 9G까지 가지도 못할겁니다. 지금도 보면 저속 기동 영상만 올라오고 있더군요. 유투브에 'F-16 demo' 정도로 검색해서 F-16이 애프터버너를 풀로 전개하고 고속에서 얼마나 날렵하게 기동하는지 보세요. 스트레이크에서 수증기 응축이 생길 정도로 대단히 날카롭고 샤프하게 선회를 합니다. 미국제 전투기가 다 그래요. 그런데 KF-21은 수증기 응축이 생길 정도로 고속 기동을 못하고 그냥 천천~히 선회합니다. 왜 그럴 것 같습니까? 비행 제어 소프트웨어가 미숙한 것도 있지만 F-22의 디자인을 제대로 소화하지도 못하고 엉성하게 따라해서 선회 기동시에 주날개에 받음각을 빠르게 주지 못하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F-5나 제대로 대체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F-5도 천음속 영역에서의 기동성이 만만치 않은데...지금의 KF-21의 비행성능으로는 북한의 미그 21에게도 처발릴 것으로 보여집니다. 미그 21이 시속 800km로 접근하는데 '나는 그렇게 빠른 속도에서 기동이 잘 안 되니 네가 시속 500km로 속도를 낮추라'고 적기에게 통보할 겁니까? 고속에서 굼뜨고 저속에서나 어느 정도 기동을 하는 전투기는 현대의 전투기들에게는 아주 쉬운 먹이감입니다. 그런 표적에는 굳이 열추적 미사일을 쏠 필요도 없습니다. 기관포 몇 방이면 그냥 격추됩니다. 한국인들 종특이 잘 안되고 있는 것을 잘 되는 것으로 포장하는 것인데...그런 마인드로는 첨단 전투기 개발은 요원한 일입니다. 정직해야 하고 실수를 인정하는 분위기여야 합니다. 그런데 그게 안 되는 한국에서는 전투기 개발은 어려울 것으로 봅니다.
@aslanseo8580Ай бұрын
조선족?
@ClusteredPlanАй бұрын
@@aslanseo8580 저지능자?
@Martimus323Ай бұрын
@@aslanseo8580국뽕족?
@bangdoll4500Ай бұрын
지지리도 설명 못한다. 6가의 프로토타입이 테스트비행한 데이터를 아이언버드에서 시뮬 및 분석 및 모사를 해서 최적화된 양산기 형상과 시스템 개선을 하는것. 시제 K13 극찬 했던거 아직 사과안함.
@rohjinny135717 күн бұрын
쪽팔리게 미국 F-35와 F-22를 표절해서 짬뽕하냐...
@kidarrmАй бұрын
여기 중국애들 많네
@yobeeringАй бұрын
말을 잘 못하네.. 떠듬떠듬
@금마차-x7gАй бұрын
요란한 빈수레, KAI~ 조용한 한화
@스위트-x5cАй бұрын
북한도 빼겼던데 ㅋㅋ
@hn4490Ай бұрын
국산화율 20%도 안된다는데 어려울 게 뭐가 있지? 웬만한 핵심 부품들은 외국 제품 구입해서 간단한 용접이나 볼트 몇 개 조립하면 되지 않나? 물론 모든 작업은 미국의 허락을 받아야 하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