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의대/의전원 학비 너무 비쌉니다. 길게 계획을 잡는다면 TAFE으로 디플로마로 영주권이 가능한 학과 골라서 영주권부터 취득한 뒤 로컬 자격으로 의대에 지원하면 수월합니다만 일부 의대는 yr12 졸업하고 3년 이내에 지원을 해야되고 다른 tertiary study (디플이나 베첼러)를 공부한 사람은 지원을 못하는 경우도 있어서 이런 학교만 피하면 될것 같네요. 그리고 호주내에서 1년이상 영어로 수업하는 학위를 공부한 사람들은 아엘츠 영어점수도 면제되고 ATAR 를 디플로마 학위로 환산을 하기 때문에 로컬 학생들 보다 월등히 유리하게 에이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호주에서 공부한 디플로마 성적으로 에이타 (ATAR) 환산해서 99.5로 내년에 입학하는 의대 합격했습니다. 학비는 유학생들은 의전원까지 7년하면 4억정도인데 저는 6천만원 수준이고 이마저도 HECS로 정부 대출로 전환이 가능해서 졸업때까지 돈 안내고 다닐 수 있습니다.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는 분들은 이런 방법도 있다는것도 아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삡-d2c Жыл бұрын
혹시 시드니 대학교나 멜버른 대학교의전원도 디플로마 + 학사 졸업하고 들어갈 수 있나요 ? GAMSAT 보시고 들어가신거에요 ?
@EastWood2004 Жыл бұрын
대딘 하네요. Hsc에서 99.5 받을려면 학원 여러개 다니고 엄청 공부해야 하는데요.
@hyunsunlee19849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angiehyun17562 жыл бұрын
혹시 호주 유학생의경우 호주 고등학교 졸업후 ATAR점수가 잘안나왔을경우 ATAR점수말고 SAT, ISAT, TOEFL을 준비해서 의대를 지원할수있나요?
@linkaustralia2 жыл бұрын
음.....개인적으로 이런 케이스가 없긴 하지만, 학교 입학 규정상 그리고 반대 케이스로 한국에서 IB를 마치고 다시 다음해 SAT를 했던 케이스가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볼때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단, ATAR 이후 학력에 대해서 SAT를 인정 안해주는 학교들도 있을 수가 있고, 미국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않은 경우 원칙적으로 SAT 제출을 안받아 주는 학교도 있기 때문에, 단순하게 된다 안된다를 떠나서 이건 플랜을 세워서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학교별로 케이스 문의도 해야 하구요
@gooddr.7102 жыл бұрын
호주에서 의대를 졸업하고 현재는 미국 조지아에서 DO로 내과 휄로하는 청년있습니다 이민자 가족( 모두 시민권자 ) 입니다 NY에서 college 졸업후 의대진학에 실패한후 부모님의 집념으로 인해.......... 카리브해 섬나라에 비교적 쉽게 들어갈수있는 의대있죠 그리 갈까 하다 친구와 함께 호주로 간것으로 알고........ 의대졸업 막판에 시험도 그곳과 이곳 2곳에서 왔다갔다 하면서 치루고 ( 인터뷰도 마찬가지 ) 결국 조지아주 지방 병원에 합격해 부모님도 아들 따라 그리로 이사갔습니다
@linkaustralia2 жыл бұрын
네 정보 감사합니다. ! 혹시 그분도 유튜브나 블로그로 소식을 접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음 공유도 부탁 드릴께요 ^^
@minhan37992 жыл бұрын
24년 호주의대 준비하고 있는 호주 고등학교 12학년 재학생입니다. NSW 주 University of New Castle 의대 5년 학부과정은 리스트에 빠져 있는데 한국 보건복지부 인정 대학이 아닌가요?
@linkaustralia2 жыл бұрын
네 뉴캐슬 대학교는 한국 보건복지부 인정 대학이 아닙니다. ^^
@infinityandbeyondindia2 жыл бұрын
2023년 5월에 고등학교 졸업하고 9월에 입학예정이면 그럼 ucat은 언제 봐야하나요?이미 늦었나요?
@linkaustralia2 жыл бұрын
호주는 9월입학이 아니고, 3월입학입니다. 한국과 입시 일정이 동일 합니다. 즉, 23년 5월 졸업을 하시는 경우 2024년 2월 입학으로 갭이 있습니다. 그 중간에 UCAT을 보시게 됩니다. :)
@infinityandbeyondindia2 жыл бұрын
@@linkaustralia 답변 감사합니다
@jinyoungnam34142 жыл бұрын
대표님~. 얼굴 보여 주세요~~ 의대 치대 수의대 전문으로 이미 정평이 나있어 믿음이 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