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yr7px 말투나 진행하는 스타일이 편하고 신뢰를 주는데다 내게 사기칠 사람은 아니라는 느낌이 있으니 . 아마도 재미를 스스로 찾는듯 합니다 .
@변화와혜안6 күн бұрын
감사합니다.
@kimddalky6 күн бұрын
형님~ 소중한 후원 고맙습니다 ~ 꾸벅
@눈부처-f7b5 күн бұрын
이 집 예전에 부동산 관련 다른 유튜버가 소개한 적 있는 집입니다. 용평 스키장에서 멀어요. 그리고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입니다. 여기 제가 잘 아는데 겨울에 겁나 춥답니다. 봄도 늦게 와 강릉 시내보다 벚꽃이 한 달 이상 늦게 피고요 겨울은 10월말부터라고 보면 됩니다. 왕산면 대기리 땅값 비싸기로 유명한 동네고 면소재지의 보건지소와 왕산초등학교, 면사무소 근처에 집단 거주하고 그 외 지역은 집들이 드문드문 있고 안반데기 고개를 넘으면 평창군 대관령면이 나오는데 눈이 오면 통행이 아예 차단된답니다. 재정적으로 넉넉하지 않은 분들은 여기 못 살아요. 정말 해 먹을 게 없고 일자리를 얻으려면 강릉 시내로 나와야 하는데 강릉은 생산 기반 도시가 아니고 관광 기반 도시라 일자리도 귀하고 해서 전국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임금이 두 번째로 적은 곳이라지요. 관광도시의 맹점이 무엇인지 아세요? 물가가 겁나 비싸다는 것입니다. 태백산맥을 기준으로 동해안 쪽은 거의 관광지라 태백산맥 내륙쪽보다 많이 비싼 것은 감수하셔야 합니다. 여기가 끌린다고 해도 정말 재정적으로 넉넉하지 않으면 고민의 고민을 하셔야 합니다.
@이재선-q2f3 күн бұрын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Badagaees2 күн бұрын
님의 댓글 도움이 되네요 안그래도 , 덩어리가 커서 잔돈푼으로는 어떻게 해볼수 있는 물건은 아니구나 했습니다 , 너무 황량해서 이래저래 가정집으로는 부적격입니다
여름 산이 시원한건 나무들의 증산 작용이 커요. 고지라서 시원한건 그닥 영향이 없습니다. 실제로 한남동에서 장충단 공원으로 가는 고개.. 국립극장앞을 한여름에 지나가면 무쟈게 시원합니다. 에어컨 같죠. 근데 그게 그리 높은곳은 아니거든요.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은 저긴 밭이 많을 뿐 나무가 적어서 평지에 비해서 많이 춥진 않을거 같아요. 여름에도 비슷하구요. 많이 시원하진 않을겁니다.
@ojangmin5 күн бұрын
고도 100m당 0.6도씩 떨어짐. 풍속 1m/s당 체감온도 1도씩 떨어짐.. 저기가 해발 760m니까 외부요인 없어도 4도정도는 기본으로 낮다는 의미임.. 대도시와 비교하면 열섬현상때문에 8~10도 이상 차이남.. 풍속은 계산에 안넣어도 이럼..
@권용준-l4w6 күн бұрын
저 주변 농지는 감자 채종포 입니다 1년은 감자하고 1년은 주변 농민들에게 임대를 주죠
@moohae49367 күн бұрын
저기 씨감자 생산하는 곳이에요.
@제7함대7 күн бұрын
고생많아요~~😅
@추경-w8m14 сағат бұрын
밭이 많은 곳은 1년에 2번은 지독한 똥냄새 각오해야합니다.
@shlee75597 күн бұрын
건축물 사연이 궁금하네요 ㅋㅋ
@눈부처-f7b5 күн бұрын
비닐하우스 뼈대는 강원도 감자진흥원 씨감자 생산 시설입니다. 여기서 생산된 감자가 전국에 씨감자로 공급이 된답니다. 대관령면과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는 씨감자 생산 시설이 엄청 많답니다. 비닐하우스 뼈대가 있는 곳은 거의다 국유지입니다. 격년으로 감자를 재배하고 감자를 심지 않는 해에는 농가에서 소정의 임대료를 내고 감자 외 농작물을 재배한답니다.
@하나-h5v5o6 күн бұрын
14:38 / 14:38 앗! 대기리! 고 옆이 지금은 환선굴이 있는 대이리를 80년도 초에 방문 했었은데, 신기역에서 내려서 1시간 정도 걸어 들어 갔었죠. 주민들은 리어카라도 다닐수 있는 길(신기역으로)을 낸다고 작업중 이였고, 그때 이미 폐교된 대이초등학교 뒤 골짜기로 올라가면 디딜방아 식으로 물방아를돌려 곳식을 빻는 곳이 있었고, 그끝에는 철문으로 폐쇠된 종류굴(지금 환선굴)이 있었는데... 내가 늙긴 늙었군요.
@권용준-l4w6 күн бұрын
농사철 인부들 숙소로 쓰던 집인듯 하네요
@Gfdhjnvr74gt754fuy6 күн бұрын
ㅅ,ㅂ 조같네....난~~~ 왜 이제 컴백한 것을 이제 알게 되었나?ㅠㅠ 김딸기 행님 네이버 보고ㅋㅋㅋ 설마? 하고 ㅣㅇ제 들어왔음요. ㅋㅋㅋㅋ 갈 때도 응원했는데 돌아오니 더 응원하게 되는 이 무슨~~~ ㅋㅋㅋㅋ 얼굴도 모르는 사이인데 반가움 무엇?? ㅋㅋㅋ
@살아보자-m7h6 күн бұрын
여름에는 너무 시원해서 여름별장 지로 좋겠네요
@keysersoze98616 күн бұрын
🤣😂🤣😂🤣😂🤣😂 대~자연과 맞짱~ 🤭🤭🤭🤭🤭🤭🤭🤭
@SecretMember-n9d7 күн бұрын
맷돼지 : 똑똑똑 고라닌데요 문 좀 열어보세요
@박현우-j6p9t6 күн бұрын
고라니 :누구세효
@SecretMember-n9d6 күн бұрын
@박현우-j6p9t 맷돼지 : 어? 현우구나!
@kimddalky6 күн бұрын
모두 포획준비
@donaldkim46096 күн бұрын
꽥꽥꽥
@전관규-b6o6 күн бұрын
@@kimddalkyㅋㅋㅋㅋ너무 기여워요
@김지순-u8y6 күн бұрын
저런곳은 날씨좀 보고가시지 추운데. 농사철은 약세권이고 농사가 없으면 추워 살기 힘들고. 참 어려운 집이네요.
@Made-OBBA6 күн бұрын
시골에 저런땅 엄청 많습니다. 매수 없어요~~ 제가 2008년에 경북 안동시 천전리에 대지330명 건축물2개 (대대적 수리필요)+ 전 2600평+답 300평= 다 합쳐서 6천만원 팔았답니다
@모두싹-p5z6 күн бұрын
음나무 ㆍ엄나무ㆍ개두릅이라 부릅니다.
@suhyuklee43523 күн бұрын
저기서 거주하려면 건물을 철거하고 다시 지어야겠네
@한얼-k1s7 күн бұрын
이 물건을 씨촌에서 봤나? 저근처 대부분 국유지던데....... 완전 자연인 할거 아니면 ㅋㅋㅋ
@doltwe48915 күн бұрын
외국인 노동자들 기숙사 하라고 지어진 건물인가... 그런데 저런 매물은 왜 나오는걸까요 집주인이 돌아가셨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