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과 진리안에 예배하라. 나의 영을 찾아야 하나님의 자리인 영과 하나이며,내가 하느님인것을 자명하게 말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진정한 이 시대의 양심의 선각자로써,영.혼.백.과 삼위일체,그리고 불교의 견성과 성불,기독교의 성전,성소,지성소로 내안의 본성이 무엇인지를 안내해주신 대표님의 혜안에 공명되네요.사도행전의 주인공이 되어 양심의 꽃을 피우고자 진리의 길을 걷는 자신의 곁에 동행자가 있어 든든합니다.감사합니다.
내영을 만나야 하나님의 영을 만날 수 있다. 영은 영원히 볼 수 없는 다른 차원이다. 대표님 영적세계에 대한 가르침 감사드립니다🙂
@chungjaeyoung71847 жыл бұрын
오늘도 감사......
@김항아리-o4k3 жыл бұрын
영이신 하느님께 직접들어가 만납니다 감사합니다 🙏
@행복가득-x7s7 жыл бұрын
감사 합니다.
@조동철-w7m7 жыл бұрын
유튜브로 윤홍식님의 강의를 듣는것 만으로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천상하-g8x7 жыл бұрын
삼위일체 대해서 깔금하게 정리 감사합니다^^
@임매자-q3y7 жыл бұрын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사회현상을보면이해가됩니다감사드려요
@이결-u9e3 жыл бұрын
영(성부.성령)혼(지.정.의)육 지성소, 성소, 뜰 영과 진리로 기도하라. -예수님
@이광국-i2x2 жыл бұрын
불교는 스스로 자기 영을 찾으려고 하고, 성경은 성령님께 의지하라고 가르치는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문제는 교회가 '자기 영'을 구하라고 강조하거나 이런 표현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강의 감사합니다.
@아침뱃살-l4w3 жыл бұрын
좋은 말씀 잘 들었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길 오직 하나님만 선하다고 하셨습니다. 인간은 마음에서 나오는 생각을 행동으로 합니다. 또 말씀에는 인간의 마음의 생각이 악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면 인간의 마음의 생각이 악하니 악한 행동이 나옵니다. 그러면 선한 행동은 선한 마음의 선한 생각에서 선한 행동이 나옵니다. 예수님이 오직 하나님만이 선하다고 하셨고 하나님의 마음(=성령)은 선한 마음(영)이므로 우리 인간의 선한 행동은 내가 하는 것이 아닌 하나님(=성령=선한 마음)이 나(육)를 움직이시는 것으로 알려주셨습니다.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해달별-f3v3 жыл бұрын
교회에서는 이렇게 정확하게 영혼육에대해서설명해주시지 못한부분이 있었던것같아요..
@nadon47655 жыл бұрын
✌
@벨벳강진숙4 жыл бұрын
감사드립니다!!!♡♡♡
@chaerankim69964 жыл бұрын
드디어 삼위일체 개념을 깔끔하게 정리되었네요 교회를 떠나고 성경을 안 보게 되었는데 성경을 다시 보고 싶네요 명쾌한 강의~~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왕누니-s6b10 ай бұрын
인격이 아니라 인격적이라고 말할 수 있겠죠. 인본주의가 팽배한 신학자들?
@mbk11073 жыл бұрын
궁금합니다 ^^; 보통 '순수존재의식' 이라고 할 때 , 혼의 차원인가요? 영의 차원인가요? 참나는 순수존재의식을 더 넘어선 자리인가요?
@JinilS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순수 존재감'은 혼의 차원이 아닙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강의를 참고하십시오. [3분 인문학] 순수 존재감과 나라는 존재감 : kzbin.info/www/bejne/mHeynaFrqdJkgK8
@mbk11073 жыл бұрын
@@JinilS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어요 ㅎㅎ 그럼 정리하면 나라는 존재감 -->자의식, 혼의 차원 순수존재감-->I AM , 영의차원 이렇게 되는 거죠?
@rannykovt6 жыл бұрын
교회예배에서 통성기도하는 사람들 보면 신들린것 같았다. 감정과 이야기로 죽을 쑤는게 기도라니, 이게 영과 진리인가하는 의문을 품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