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도움이 되실거에요~ 하지만 막연한 열결고리를 만들기 보다는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먼저 구성하고 조형원리를 기반으로한 마인드맵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민호민호-w1n4 жыл бұрын
두번째 그림들은 현역분들이 그리신 건가요 ?
@greensum_EDU4 жыл бұрын
아니요~^^ 쑤t님이 하도수업중 제안작(각각 20분)으로 시범한 내용입니다.
@바다-b3k3 жыл бұрын
학원에서 무조건 주제부 크게만을 강조하는데 전 주제부 크기보다 구도나 연출적인 부분에서 재미있고 신박하게 넣고 싶거든요… 아무리 재미있게 연출을 해도 주제부를 키우라고 하시니까 막상 키우면 그 연출이 다 없어져서 고집있게 주제부를 작게 하면 무조건 그냥 B권으로 내려가는데 정말 시험장이나 기초디자인 평가에서 주제부가 작으면 눈에 안 들어오나요? 제 눈에는 화면에 구성을 이루는 개체가 많으니까 오히려 눈에 들어오던데…
@Gyoza_fa1ry2 ай бұрын
주제부 크기가 작으면 대비되게 주변개체를 크게 잡거나 연출에서 남들과의 차이점이 확연해야 하는데 그게 평소작 연습할땐 시간이 많으니까 잘되지만 시험장 들어가서 딱딱 나오려면 훈련이 필요해요.. 주제부 개체크기가 작으면 조금만 잘못 조율해도 어색해지거든요. 그래서 정말 스케치 잘뜨는 애들 아니면 학원에서 무조건 메인은 크게그리라고 말하는거에요. 실제 합격작들만 봐도 연출 미쳤다 하는 그림보다 일단 주제부 크게 때려넣고 개체의 활용도나 기본배치에 충실한 그림들이 많은거 보면 주제부 크게 그리는게 실수를 해도 단점이 부각되지 않는게 주제부 크게 그리기인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