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해보면 간접등이 눈이 편합니다 혼자 살면 밤에는 노란등만 사용할거 같아요 흰색 밝은 조명은 꼭 필요할때만 필요한 곳에 부분 조명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요즘 유행하는 주방 상부장 간접등은 흰조명으로 해야 하는게 맞는거 같아요 음식이나 조리 상태, 식기 세척 상태는 세밀하게 판단해야 하니까요
@김민수-x6q7v17 күн бұрын
인테리어 공사를 하면서 예전에 올려주신 강의를 다 보고 공사를 마쳤습니다. 신축아파트여서 1실1등을 그대로 둔채 공사를 진행했고 입주후에는 천장조명을 켤일이 손님 방분 외엔 아주 드뭅니다. 다들 왜이렇게 어둡게 사냐라고 말을 많이 하는데 평생 1실1등 환경에 살아온 와이프도 금새 적응했구요, 아이도 이제 조명이 어두워지고 색온도가 낮아지면 자연스럽게 자는시간이라고 인지합니다. 저는 iot를 접목해서 색온도/디밍/페이드인아웃을 전부 적용한 건축화 조명을 했는데 아주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 댓글로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찾고 찾아 이 영상을 보시는 인테리어 준비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코브 코니스, 커튼박스 간접등의 조명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Jin-ci2od18 күн бұрын
요즘 호텔스타일 인테리어가 대 유행인데 조명은 호텔처럼 안하는거 같아요. 천장에 구멍을 뽕뽕내서 결국 환~하게 만듬 ㅎㅎ 교수님이 이렇게 말해주시면 아마 천정등 없애도 되나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확신을 줄꺼에요!! 저도 업자에게 진짜 거실등 없애도 되냐고 세번 확인받았아요 ㅎㅎ
@jurimmy18 күн бұрын
간접등에 관심있어서 보다가 ㄱ인테리어 공사 전에 알게되어 1실1등을 전부 없앴습니다. 원룸살면서 간접등만 키고 1년을 살아보니 괜찮을거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주변사람들 모두 말리는데, 확신이 없었으면 밀고나가지 못했을것 같아요. 어두우면 조명을 추가하는 재미도 있구요, 경험 못해보고 고민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
@SBD1000LB8 күн бұрын
교수님 혹시 여기에 질문을 드려도 될까요? 제가 공공기관 헬스장에서 일하고 있는데 이번에 헬스장 천장조명을 전체적으로 다 LED로 바꾸려고 합니다. 원래 옛날 형광등 끼우는 자리에 평판형 LED로 교체할 예정인데, 4000k로 다 맞추는 것은 어떨까요? 면적은 90평이고 300*1280 76개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4000k는 너무 색온도가 낮은지 아니면 적정한지 고민이 되네요. 교수님 사무실에 의로하고 싶지만 수의계약이 안되고 예산이 적어서 ㅠㅠ 의뢰는 힘들거 같아요. 항상 좋은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lightingdesign5 күн бұрын
안녕하세요 늘 관심과 성원 보내주시어 감사합니다. 최근 마무리 진행되는 현장이 많아 답변이 늦었네요 공공기관이라면 4,000K으로 전체 설치는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다음에 좋은 인연으로 같이 프로젝트 진행할 수 있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