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에 대해 잘 모르는데 일본 금리가 올라서 엔 강세가 시작되는건가? 궁금해서 찾아보게됐습니다~ 딕션이 좋으셔서 귓구녕에 쏙쏙 박히네요 ^_^ 강의 감사합니다
@ClaraBanya3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 쉽게 설명해주셔서 무식 탈피 해요
@pkkih773 жыл бұрын
부의 대이동 두번째 읽고있어요 환율 금리에 있어서 오건영이 최고다 신한의 보물
@ymmd. Жыл бұрын
매경테스트 보기 전 최고의 선택.
@dndydtmd1233 жыл бұрын
오건영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도움 정말 많이 됩니다 ㅠㅠ
@okcellina8 ай бұрын
#19~24 환율(대외적 돈의 값,상대가치)// 금리(대내적 돈의값)
@리오메신2 жыл бұрын
감사해요!
@NEON_2862 жыл бұрын
와 !!! 너무 값진 강의 입니다. 팍 꽃히네요.
@rainpine823 жыл бұрын
최고다 진쯔...... 엄지척
@meaningfulgoodday11532 жыл бұрын
그냥 신한그만두고 강사하시면 훠얼씬 큰 돈버실텐데.. 오건영님만큼 쉽게 알려주는 사람도 없드라구요..
@isf14053 жыл бұрын
프로필 주요저서에 책 추가 해주세요~~~~~ 한권 더 나왔잖아용~~~~~~~~~!
@계획만만렙3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ㅎㅎ
@eunbin83263 жыл бұрын
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FORYOU-jj1os3 жыл бұрын
달러가 자국통화보다 강세일 경우엔 달러 당 원, 달러 당 엔, 달러당 위안으로 표시하고 유로는 미국 달러보다 강세이므로 유로/달러를 표시하지 않나요? 한국 원화를 1/1,000 달러가 표시하면 불편하므로 달러 당 1,000원으로 표시하지 않나요?
@Asdf-jp5eb7 ай бұрын
이런걸 모르니 공교육의 문제인거죠
@user-oi9eb3hs2f3 жыл бұрын
환율과 금리 이해는 최고십니다. 애들한테도 같이 공유하고 싶네요. 앞으로 3년 경제전쟁의 미래란 책은 과거의 분석은 최고이고 정작 미래3년은 좀 미흡한거 같습니다. 워렌버핏도 거시경제는 못 맞추는데 책 제목이 좀 안맞는거 같습니다. 저 매우 좋아하는 사람으로 책읽고 더 승승장구 하시라는 개인적인 말씀드리고 싶었서 망설였습니다. 미래를 예측하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오히려 저는 쉽게 너무 잘 설명해 주시니 방향성만 잘 잡으시면 좋을거 갗습니다.
@FORYOU-jj1os3 жыл бұрын
금리가 돈 값이라는 주장은 많은 모순이 발생합니다. 예를 들면, 금리는 조금 상승하고 물가가 상대적으로 크게 상승하면 금리 상승에도 불구하고 돈값이 오히려 하락하지 않나요? 뿐만 아니라, 외환위기 국가의 경우, 환율 상승 때문에 시장금리가 상승하고 기준금리를 인상하면 돈값이 상승안 것인가요? 아니면 해당 국가 돈값이 하락한 것인가요?
@FORYOU-jj1os3 жыл бұрын
동일한 국가라고 하더라도 고금리 시대와 지금처럼 초저금 시대 화폐가치 하락으로 볼 수 있나요? 더구나 환율이 달러 당 1,500원에서 1,000원으로 하락하면 시장금리 하락에도 불구하고 원화가치는 강세라는 표현이 맞지 않나요?
@FORYOU-jj1os3 жыл бұрын
경제학 교과서는 금리 중심으로 환율을 기술하고 있지만, 환율이 상승하면 시중 유동성이 환전과정에 금융시장으로 흡수되면서 환율이 시장금리에 적지 않은 영향을 주지 않나요?
@FORYOU-jj1os3 жыл бұрын
원/달러 환율은 1 달러 당 1000원이지만, 달러/원 환율은 1/1,000 달러 이지 않나요? 오늘날 처럼 초저금리 시대엔 금리가 환율에 미치는 영향보다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큰 환율이 금리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나요>
@오로라공주-o6g3 жыл бұрын
신한은행은 오건영부부장 cf 찍어주세요. EBS에는 펭수가 있다면 신한은행에는 오건영부부장이 있다!!!!
@k99269458 Жыл бұрын
현재 한국 예금이 낮아지는데 금리인상해도 원화가치 강세가 효과가 있을가요??
@성훈천3 жыл бұрын
갓건
@이석원-f3u3 жыл бұрын
근데 오건영부부장님 회사에서 무슨일 하시나요? 그냥 궁금해서
@jwl41383 жыл бұрын
암것두 모르는 경린이입니다 질문드리면..ㅠㅠ 한국 금리 상승 -> 원화 수요증가 -> 환율 하락 : 이 경우에 금리가 상승하면 예금 금리는 오르겠지만, 오히려 부채에 대한 금리 부담이 생겨서 원화 수요가 감소할 수도 있는 것 아닌가요~?? ㅠㅠ
@sssuhi11753 жыл бұрын
금리 상승하면 미국보다 한국금리 차이가 더 벌어지니까.. 한국에 돈 박아두자!! 하고 올거고 + 미국이 대출이자가 한국보다 싸네!! 하고 미국에서 대출받아서 한국돈으로 바꾸자!!! 하고 올거에요
@소소하게Y2 жыл бұрын
8:40
@슈카야_밥먹자3 жыл бұрын
빛건영
@FORYOU-jj1os3 жыл бұрын
원/ 달러가 달러 당 1,000원이라는 표현할 수 있지만, 달러/원 환율의 경우, 1원은 1/1000 달러라는 표현이 맞지 않나요? 달러/원 환율로 표기하면 소수점이 나오는 불편 때문에 원/달러 환율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나요?
@Hong___eeeee-c2i4 ай бұрын
원달러 달러원을 구분해서..
@trustme22643 жыл бұрын
갓건영
@태호장-m3x2 ай бұрын
유치원도 이해할 수 있는걸 어렵게 설명하는것 자체가 문제인겁니다 그 이유늘 고민해야합니다 이프리카는 경제교육 안 시킵니다
@나수빈-n6d3 жыл бұрын
직관적으로 듣고있지만 어렵습니다.ㅎㅎ
@jhchoi87717 ай бұрын
왜케 어렵게 갈치시나요?? 환율은 화폐의 "교환비율"의 약자입니다. 줄여서 환율이라고 합니다. 환율이 올라간다 의 의미는 '비율'이 올랐다➡비율이 벌어졌다 .. 음 아시겠나요? 환율이 하락했다➡비율이 좁아졌다.. 음 아시겠나요? 여하튼 환율은 기본개념을 확실히 머리에 박아두어야 안헷갈립니다. 한국가의 경제의 건강여부는 환율이 대표적으로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