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음파일 본인(전OO)입니다... 진짜 중학생때부터 원러브 부르는게 꿈이었는데 이게 이렇게 실현이 되네요. 조만간 펠리칸 연습 후에 다시 피드백 신청하겠습니다!!... 오보컬님 사랑합니다~~~
@오보컬 Жыл бұрын
응원합니다! 정말 멋집니다!
@jinjay7874 Жыл бұрын
@@오보컬 오보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약 20년전 원러브를 부르겠다는 막연한 꿈이 30대가 되어서야 드디어 방법을 조금은 깨닫게되었네요..!! 개인적으로는 가성에서 접근한다는점과 오보컬님이 말씀하시는 형태근이라는 개념이 기적을 일으킨것 같습니다. 언젠가 유튜브에 커버 영상을 올릴 실력이 될때까지 연습하겠습니다 ㅠㅠ 오보컬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삼나비 Жыл бұрын
와.. 20년.. 멋있다!
@RFZTI Жыл бұрын
@@jinjay7874 어케했어요 저도 알려줘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
@RFZTI Жыл бұрын
@@jinjay7874 가성느낌1도안나고 파워풀함 ㅠㅠㅠㅠ
@samson-niyo-wild-tiger2 күн бұрын
9:36 요체크다. 선생님 소리가 너무 딴딴해서 자꾸 진성쪽으로 소리가 가게 되네요. 2옥 솔 시 솔 라...에서도 그렇게 딴딴한 느낌 내는것도 팰리컨 연습으로 가능한가요?
@ch1erokee1oyster986 ай бұрын
뭐야 ㅋㅋㅋ 사람만 다르지 완전 전데요?? 하.. 진짜 복헐쌤 감사해요 덕분에 노래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저도 케이스로 녹음해서 보내드리고 싶어요!!
@user-jk6wb4oo8c3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형님! 음치였던 제가 형님 영상보고 노래방가는게 즐거워졌어요
@kpk69176 ай бұрын
우와 저랑 똑같은 상태 같습니다 알려주신 방법대로 연습해보고 용기내에 피드백영상 보내드려보겠습니다...!
@sml4638 Жыл бұрын
이 영상보고 연습한지 3일 쯤 된 거 같습니다 그 전에는 고음 내면 소프라노 성악가 마냥 얇은 소리라 듣기 별로 였는데 뭔가 울림이 생기면서 진해진 듯한 느낌이 듭니다. 고음이 편해진건 덤이구요
@mylastevil Жыл бұрын
본인이 가성처럼 느낀이유 성대접지가 안됐으니까 그런거임 아마 무조건 부를수있다는 확신은 늘 없을겁니다 이대로면
@최진영-e2y7g10 ай бұрын
영상좀 보고 말해라 발성충아
@sml4638 Жыл бұрын
앞에 소리주머니 있다는게 딱이네요 긴가민가 했는데 그렇게 하니 이선균 목소리 자동으로 나와버리네요
@Googuu Жыл бұрын
어 이거 난데...헐 이거 난데! 이거 내 얘기네!! 감탄하면서 영상 봤습니다;;;;
@조규성-r7f6 ай бұрын
뒤로부르는거랑 흉성이랑은 다른건가요? 뒤가 베이스지만 앞으로 뱉기때문에 흉성이 아닌건가요? 영상보고 해보는데 되긴하는데 흉성인가싶어서..흉성은 웬만하면 안해야 목이 안상한다고 알고있어서요! 그리고 원러브 뿐만이아니고 다른 고음노래 부를때도 그대로 이방법으로 불러도 되나요? 예전엔 뒤로만 불렀어서 그렇게 부르지말라고해서 엄청 앞으로 바꿨는데 시작을 뒤로 뱉을땐 앞으로 이젠 응용 하라고하네... 노래는 참 어렵다ㅠ ㅠ
@블루베리서무디-q2i16 күн бұрын
저는 이 소리를 낼 때 코 쪽에는 가성으로 나오고 목과 입 쪽에서는 진성 같은데 이게 맞나요?
@gyu0709 Жыл бұрын
9:54 이게 한마디로 단단한 아랫소리 배음없이 호흡(소리)이 뜬건가요?
@오보컬 Жыл бұрын
그렇게 보셔도 됩니다^^
@혁-m4p Жыл бұрын
펠리컨을 따라하라는 말씀이 노래 후반부 갈 때까지 형태근을 잘 잡고 있으라는 말씀이신가요 아님 다른 의미인가요 ? 펠리컨 따라하시는 게 형태근 만드는 소리랑 비슷한 것 같아서 여쭤봅니당
@하나-n8i Жыл бұрын
형태근 만들때 턱밑에 힘이 많이들어가는데 맞는건가요?
@고은호-b7r Жыл бұрын
제 문제점도 펠리컨이었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오보컬 Жыл бұрын
펠리컨 문제는 정말 많은 분들이 겪고 계십니다.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moonjoonik7 ай бұрын
정말 설명이 딱딱 귀에 꽃히네요
@nmnb123 Жыл бұрын
소리가 조금 커지면서 까랑까랑? 단단하게 나오는거 같은데 맞게 한걸까요? 듣기에는 뭔가 가성을 힘있게 낸거 같기도 합니다..
@곰돌-r9b Жыл бұрын
텐션 유지한다는 게 콧소리로 안 빠지게 하는 건가요? 입을 좀 더 벌리는게 도움이 될까요?
@user-FFFAST Жыл бұрын
봉골렠ㅋㅋㅋㅋㅋㅋㅋ
@user-FFFAST Жыл бұрын
큰 아픔이었다면 소절 듣고 진짜 놀람 가수같음
@RFZTI Жыл бұрын
박효신 소몰이 모창하면 되는건가요
@ojdgr Жыл бұрын
팰리컨연습하면 3절클라이막스부분쯤에 목근육?이 경직되고 지쳐서 힘이 안들어가지는 상황이 생기는데(목이 쉰건아닙니다) 이건 밸런스를 너무 아래로 잘못잡은건가요 아님 연습더해서 강화를 시키면 나아질까요
@오보컬 Жыл бұрын
발성연습을 할 때, 강화의 개념으로 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발성은 아무리 강화해도 강해지지 않습니다. 고음에서 소리가 커지면서 목이 조이면 밸런스를 너무 아래로 잡은 것이구요, 소리가 안커지면 오히려 성대 접촉이 너무 안된 것입니다.
@YH.Kim41711 ай бұрын
제가 감히 예상한다면 내시기 어려운 옥타브의 문제가 아니라 힘이 부족한 문제라면 성대가 벌어지는게 아닐까 조심히 생각해봅니다. 이수님 목소리자체가 먹는느낌이다보니 느낌을 내려다 접촉률이 떨어지고 후반에 성대자체가 지치는게 아닐까 조심히 예상해봅니다. 또 이런경우 윤도현님노래가 잘 안되더라구요.
@TaylorMade76 ай бұрын
노래좀 듣고하자
@범구-m2c Жыл бұрын
중지 손 다치신건가요 ?
@오보컬 Жыл бұрын
네 공사좀 하다가 양쪽 같은 위치를 다쳤습니다 ㅜㅜ
@잭바우어-s1j Жыл бұрын
중꺽마 : 중지를 꺽지 마시오 중꺽고 : 중요한건 꺽기지 않는 고음
@나얼부르는밤 Жыл бұрын
링을 쓰라는 말씀이신가요?
@오보컬 Жыл бұрын
링보다는 후두를 내리는 느낌으로 접근해 보세요. (실제로 후두가 내려가면 안됩니다. 후두를 내리는 느낌이지만 만져보면 안내려가야 합니다. 후두가 앞으로 뽑히는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