Рет қаралды 37,312
이날치(Leenalchi)
어류도감 A Fish Map
이날치 [수궁가] 🎧
Melon- bit.ly/2UZdNdr
Genie- bit.ly/3egrVXv
Bugs- bit.ly/2Yc6HUW
FLO- bit.ly/310w3qH
VIBE- bit.ly/2N97RtZ
Apple Music- apple.co/3eecn6s
이날치는 장영규, 정중엽 두 명의 베이스, 드럼 이철희, 네 명의 판소리 보컬 권송희, 신유진, 안이호, 이나래로 구성된 얼터너티브 팝 밴드다.
2019년 결성되어 조용히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이날치는 ‘현대카드 큐레이티드 53: 들썩들썩 수궁가’ 공연을 데뷔로 하여 서울인기페스티벌, 잔다리페스타 등 다양한 무대에서 부지런히 공연해왔다.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와 함께 촬영한 이날치의 ‘범 내려온다’ 영상 클립은 130만 조회수를 넘어서며 화제를 모았다.
이날치는 ‘수궁가’를 노래한다. 수궁가는, 용왕이 병이 들자 약에 쓸 토끼의 간을 구하기 위해 육지로 나온 자라가 토끼를 유인하여 용궁으로 데리고 가지만, 토끼가 꾀를 내어 용왕을 속이고 다시 뭍으로 살아 돌아온다는 이야기를 판소리로 짠 것이다. 이날치가 노래하는 ‘수궁가’는 전통 판소리의 주요 장면을 선별하여, 개성 넘치는 사운드 트랙으로 편곡한 것이다.
이날치의 정규 1집 [수궁가]는 지난 해 12월부터 차례로 발표한 [어류], [토끼], [호랑이], [자라]까지 총 4장의 싱글에 담긴 8곡에 3곡의 신곡이 더해져 완성되었다. 80년대 신스-팝과 뉴 웨이브가 엿보이는 드럼과 베이스의 리듬 위로 판소리 솔로와 합창이 교차되고 반복되며 신선한 사운드를 연출한다. 밴드 이날치는 [수궁가]를 통해 재미난 옛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조금 특별한 현재의 댄스 뮤직을 선보인다.
Producers: Park June-Cheol, Ryu Jun
Audio Engineer: Chun Hakju @ Mushroom Recording
Cameras: Swan Park, Ryu Jun
Editor: Swan Park, Ryu J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