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글씨 요약본은 별땅연구소 블로그에 있습니다. 놀러오세요~ blog.naver.com/decastar/223219364920 **현재 별땅연구소 사주강의 월지오행론9기 및 별땅타로(타로를 업으로 하실 분)모집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에 있습니다. 사주강의 : blog.naver.com/decastar/223205586894 타로강의 : blog.naver.com/decastar/223205588284
@도무락 Жыл бұрын
나를 드러내고 싶어하지 않고 남에게 폐를 끼치고 싶어하지 않는다.. 정확합니다. 주변을 보면 수가 많은 사람들도 그런 것 같아요.
@kkannib Жыл бұрын
겨울생인데 맞는 얘기가 많네요. 관심은 좋아하지만 나서는거 부담스러워하고, 돈 없으면 불안해미칠것같고. 가난한 환경에서 자란 겨울생이라 진짜 살기 힘들긴 했습니다 ㅎㅎ
@byulttang Жыл бұрын
여유있고 편안한 사람들 만나면 다 해결되는데, ... 어쨌거나 답은 사람에 있다는 것만 알아도 겨울생의 인생은 조금씩 풀려요.
@user-mk9dg4qr9d26 күн бұрын
제 아들이 축월 갑자인데 자라는 환경이 불우하지 않는데 이건 뭐죠?
@샤돌-v1l4 ай бұрын
어쩐지 육체적으로 힘을써서 일하는 일은 엄청 버겁게느껴졌었는데 겨울생이라 그랬었군요 학문적이거나 창의적인 머리로 하는일은 좋아하면 한번 앉으면 피곤해도 한번 집중하면 5-6시간도 시간가는줄 모르게 느껴졌었는데 한편으론 여름생이 새롭게 느껴지네요
@최승현-l1o Жыл бұрын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겨울생이여도 식상이 발달해있거나 상관 격이거나 하면 말을 많이 하고 드러내고 싶어한다는 것입니다. 다만 그 방식이 은근히 돌려서 드러내거나 알게 모르게(사실 들으면 다 압니다) 자랑하는게 있어요
@최승현-l1o Жыл бұрын
정작 본인은 애둘러 말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댕댕이가을이네6 ай бұрын
동감 합니다 자월에 상관 울 아들 말잘하고 뽐내기도 잘해요
@콘김-z5w Жыл бұрын
자월생 공감합니다 이또한지나가리라하니 지나갑디다 잘들었습니다^^
@인싸윤채 Жыл бұрын
부모님이 두분다 여름생이구 저는 축월생인데 부모님이 돈도 많으면서 지금도 돈돈거려요 더벌어야된다 집 두채로 노후준비안된다 연세도 많은데 돈가지고 맨날 싸우고 질렸어요 저는 누려본적이 없어요 학교때두 알바인생이였고... 언젠가 그돈 저한테 일부 올런지는 모르겠지만 두분보면 그냥 거지로 조용히 살고싶어요ㅜㅜ 게다가 우리딸 봄생, 남편 여름생 아무도없이 조용히 집에 혼자있을때가 행복이예요
@way-un3dk Жыл бұрын
저두요
@정정금-x4vАй бұрын
조용히 얌전히 살고픈데 환경이
@facepaintingland Жыл бұрын
가을생이지만 봄여름겨울 다 보고있습니다!!! 저도 돈모아서 별땅연구소 수업 꼭 들으려구요 쌤 항상 감사합니다 꾸벅~🎉
@행복한삶-i2z Жыл бұрын
저두요 ^^응원드립니다~~
@user-kt7xr2lo3g Жыл бұрын
겨울생인 저는 기다렸어요^^
@가온들찬빛-d5l Жыл бұрын
영상을 보면서 느낀건 어느한쪽에 치우치지 말고 살아가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겨울생으로 태어났음에도 불구하고 태어난 김이 산다고. 생각에 매몰되지 않고, 나의 따뜻한 마음과 생각, 건강을 챙기며 아등바등 살지 않고 조금은 여유있게 살아가면 지금보다 낫지 않을까 싶어요. 영상 잘 봤습니다~😊
@byulttang Жыл бұрын
사주는 대부분이 치우쳐 있어요. 그건 혼자서는 살 수 없다는 뜻이라고 봐요. 그러니 내게 없는 오행은 타인을 통해 채우면서 서로 돕고 사는 것이 인간으로 사는 길 같습니다.
@너자신을알라-x6r Жыл бұрын
늘 감사합니다 전여름생인데 주변에겨울생이 많아서 잘들었습니다
@복줄리 Жыл бұрын
축월병화 잘 들었습니다
@AJHINEE Жыл бұрын
정말 다시 해주셨네요 ㅎㄹㅎ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이희숙-u3p Жыл бұрын
참으로 존경스럽습니다! 쌤
@0k879 Жыл бұрын
겨울생은 부모가 가난하면 봄, 여름 대운을 열심히 살아서 가을 겨울 대운을 준비해야겠네요
@byulttang Жыл бұрын
가난을 신경 안 써도 겨울생은 어디든지 갈 수 있어요. 겨울생을 밀어내는 사람들은 별로 없으니까요.
여행을 하세요. 부디 부자들이 즐길만한 것들을 능력으로 키우시면 돼요. (취미나 편안함과 즐거움이 있는 것을 가르치는 일은 가난한 사람도 익힐 수 있어요.)
@조인숙-z8n Жыл бұрын
잘들었습니다 겨울생의 있는자와 없는자는 어떻게 구분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sun011076 Жыл бұрын
스쿠르지 & 싼타클로스 아닐까요?
@byulttang Жыл бұрын
태어난 사회의 문화와 자기 마음의 문제 같아요. 부탄은 가난해도 마음은 부자니까요.
@이호필-r9c Жыл бұрын
임자 년 신해 월 계묘 일 병진 시 *여명/ 을사 대운 지나고 있어요. 50이 넘었는데 무얼하고 살아야할지 너무너무 고만이에요. 감사합니다.
@byulttang Жыл бұрын
뭐든지 재미난 일을 잔뜩 해보세요. 겨울생이 먹고 살 것 걱정하면 진짜 할 것이 없어요. 특히 샘처럼 신강이라면요. 명상 공부, 음악 취미, 오락 유흥. 이념 정치, 여행 등등. 하여간 겨울에 할 수 있는 재미난 일은 찾아보면 엄청 많답니다.
@이호필-r9c Жыл бұрын
재미난 일 잔뜩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raelee8904 Жыл бұрын
얏호~~감사합니다!! 꽁꽁 얼어붙은 자월생이 막 여름대운으로 들어왔어요. 활동반경을 넓혀 자유롭게 살아도 될까요??
@byulttang Жыл бұрын
펭귄이 여름운 만났다고 사자로 돌변하는 건 아니랍니다. 북극곰이 열대야의 시간이 다가 왔다고 너무 신나는 것도 아니고요. ㅠㅠ 부디 겨울생의 즐거움과 편안함을 여름생에게 잘 알려주는 매력적인 펭귄이 되시길 바랍니다. 겨울이라고 자유롭지 않은 것도 아니에요. 스크루지나 자유롭지 않죠. 밤이란 시간은 우리에게 엄청난 자유를 줘요. 보통 야밤에 도주하잖아요. ㅎㅎ 산타클로스도 신나게 세상을 여행하고요.
@임수-q7l Жыл бұрын
시일월년 경신정경 인묘해오 남명이고, 아직도 뭘해서 먹고 살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신묘대운으로 진입했는데 정말 고민입니다... 어떤 일을 하면서 살아야 할까요? 감사합니다.
@byulttang Жыл бұрын
엔터쪽 일을 하면 좋아요. 열심히 생산하는 것이 아닌 운동하고 춤추고 떠들고 그림이나 노래같은 .. 취미에 가까운 것들을 사람들에게 가르칠 수 있으면 진짜 잘 될 거에요.
@임수-q7l Жыл бұрын
@@byulttang 감사합니다. 말씀하신거 찾아봐야 겠습니다!!
@McCall4302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영상 매일보는 구독자에요 ㅎㅎ 저는 가을생인데 겨울대운 한가운데 있어요. 이럴땐 겨울생처럼 살아야하는건가요? 내 대운이 왔을땐 거기에 맞춰 살라고 들은것같은데 이 부분을 어케 이해해야될까요
@byulttang Жыл бұрын
가을 사람이 겨울 사람을 만나는 것이 샘의 경우라고 생각하면 돼요. 그러니까 자신의 가을다운 잘 꾸밀 줄 아는 방식으로 겨울생이 하고자 하는 인간 관계를 잘 맺어주면 되는거죠. 북극곰이 적도에 갔다고 해서 사자로 변하는 건 아리랍니다. 하지만 사자들과 함께 어울려야 하는것은 맞아요. 여름의 사자들과 잘 지내려면 적도에서 북극곰은 시원한 동물원에 있어야 하고요.
@바위나무 Жыл бұрын
겨울생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울아들 축월생 ㅠㅠ 남편이 웬수 그러게 장미꽃피는 초목푸르른 계절에 순리대로 사랑하고 씨뿌리는게 이치싶네요.. 남자가 이치없이 함부로 계절모르고 씨뿌리는건 자기업보를 또 낳는거란 생각을 여러번 했습니다
@sun011076 Жыл бұрын
손바닥 도 마주쳐야 소리가 나는데😢
@byulttang Жыл бұрын
그게 정말 맞는 말인데.. 사실은 우린 그 업을 자기가 해결하지 않고 자꾸 자식에게 넘겨요. 자신이 해결할 정도로 세상이 녹녹치 않은 이유도 있고, 먹고 살기 바뻐서 스스로 생각 못하고 사는 것도 있고.. 하여간 업보를 정리한다는게 쉬운 건 아닌 듯 하지만 그렇게 세상의 잘못을 바로잡고 사는 분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인간이 사는 세상은 더 좋아질 것 같아요.
@동아줄-m1x6 ай бұрын
축월에 임수 월지를 천극지충 하는 대운인데요 6대운이거든요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살아야 될까요
@byulttang6 ай бұрын
당연히 모든 사람은 6대운에서 제 2의 인생을 시작해요. 젊었을때 하던일을 언제까지나 계속 할 수는 없으니까요. 인생 후반기가 나쁜 것만은 아니니 진짜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찾아보도록 해보세요.
@동아줄-m1x6 ай бұрын
@@byulttang 감사합니다^^♡
@user-mx4ex7sq8e7 ай бұрын
겨울생에 무인성 무식상 사주입니다 … 표현을 많이 하고 살아야 잘 살 수 있을까요?
@byulttang7 ай бұрын
재관 사주는 남을 잘 다룰 수 있어야 해요. 자신의 능력보다 남의 능력을 잘 쓰는 사람들이 되어야 성공해요.
@Bootsim_calli3 ай бұрын
저는 년지월지 수인데 왜 드러내고싶어할까요? 일지에 화하나있어요
@byulttang3 ай бұрын
윤석열 대통령도 연월지가 다 수에요. 수는 나쁜 건 숨기고 매력적인 것만 드러내려고 해요.
@Onlyjubu Жыл бұрын
병오일주에 무자월 을묘년 무자시인데 겨울생인데 무재에 10.20대 재성운에 너무 열심히 살아온거 같아서 힘들어요 지금도 뭘 해야지 돈을 벌고 어떡하면 더 열심히 살까 고민중입니다 직장도 오래 못다녀요 선생님 말대로 겨울생은 놀면서 재밌게 살아야 되나요?
@byulttang Жыл бұрын
여름생의 일을 하지 않으면 돼요. 겨울생의 일이란 우릴 쉬게 해주고 편안하게 해주며 몸과 마음을 정리해주는 일이 되죠. 그건 언제나 즐거운 일이기 때문에 재미난 일을 하라는 거에요. ^^//
@Onlyjubu Жыл бұрын
@@byulttang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은 계사대운인데 보육교사 일이 맞을까요. 한국야쿠르트배달일이 맞을까요 한번만 더 댓글 부탁드려요^^꾸벅~~;;
@byulttang Жыл бұрын
@@Onlyjubu 당연히 보육교사가 더 맞죠. 그리고 나중엔 그런 학원을 차리면 더 좋답니다. 그리고 지금은 동업하는 운이니.. 진짜 열심히 일하는 보육교사들을 샘이 관리하면서 그 일을 대표가 되어 하는 것이 더 좋답니다.
진짜 너무 알고싶어서 문의드려요 계절생 구분하는게 월지로 보는건가요 넘 헷갈리네요ㅡㅡ 꼭 알고싶어요
@byulttang5 ай бұрын
당연히 월지로 구분해요. 고전에도 월지를 월령이니 월건이니 하면서 그것이 사주의 근본이라고 써있어요. 일간은 나의 정신이며 언어이고, (에고 같은 것)이고 월지는 나의 무의식이며 기질을 말해요. 그러니까 행동은 월지로.. 말은 일간으로 하죠. 우리가 사주를 볼 때는, 월지와 일간을 중심축에다 놓고 십성과 나머지 기운들을 합형충파해를 보는 거에요. 그러니까 서양 심리학에서 말하는 나와 나의 무의식을 구분해서 보는 것처럼 사주도 일간과 월지를 그런 관계로 봐요.
@mijukim3470 Жыл бұрын
축월의 병화는 들어나 있는거 아닐가요~??
@byulttang Жыл бұрын
축시에 병화는 태양이 아닌 달로 나오겠죠.(컬러가 될 수 없어요.) ㅎㅎ 그래서 축월의 능력은 어둠에 있다고 봐요.
@allure.v Жыл бұрын
겨울생은 그자체로 넘 척박하고 어둠인것 같아요 그래선지 겨울생은 여름생이나 화가 많은 팔자에 기생(?)하게 되는것 같은..(대신 여름생에겐 휴식을 주는 존재?😅)아이가 화도 하나 없는 겨울생이라 얠 보면 또 답답증이ㅠ 사주를 알았더라면 봄에 낳아줄껄 싶어요😂
@byulttang Жыл бұрын
어둠은 모든 것을 연결시켜줘요. 그러니까 벽이 보이지 않아요. 무한한 상상과 꿈을 꿀 수 있는 겨울의 시간을 잘쓰면 엄청 좋아요. 진짜 많은 연예인들이 화기 하나 없는 분들 많아요. 윤도현도 겨울생으로 화기하나 없어요. ㅎㅎ
@user-jw3bt9zc4r Жыл бұрын
봄생이랑 겨울생 궁합 어때요 저는 친해지는 사람마다 다 겨울생이에요..!
@byulttang Жыл бұрын
겨울은 봄에게 힘을 줘요. 아님 겨울이 봄생에게 희망을 품을 수도 있고요. 겨울이나 봄은 다 물질보다는 정신적인 것을 더 좋아하니까 정신적으로 잘 통해요.
@mijukim3470 Жыл бұрын
현실적인건 월지 자축 처럼 같은계절이 도움 주누건가요~??
@byulttang Жыл бұрын
@@mijukim3470 모든 계절은 대운으로 와요. 그러니까 자기 대운에 맞는 사람들을 잘만나서 도움을 받으면 사는 것이 좋아지는데, 같은 계절의 사람을 나보다 그런 대운을 먼저 만나서 어떻게 사는지를 알려줄 수 있으니까 좋을 수도 있는데, 세상은 사기꾼들도 많으니까 사주만 보고 그 사람을 평가하지는 마세요. 눈앞에 모습보다는 지나간 행적과 주위 사람의 평판을 통해 사람을 보는 것이 좋답니다.
사주는 8글자와 운으로 오는 4글자가 다 나에요. 그러니까 그중 하나만 쓰는 건 아니라고 보는데, 쓰는 방법이 있어요. 축월이라면 축이 재료가 되고 , 그 축을 어떤 식으로 활용할지는 다른 오행이 관여하게 되죠. 축월에 사화를 쓴다는 것은 자는 시간에 불을 겨는 것과 같아요. 불을 켤 이유가 없다면 욕만 엄청 먹을 테니까.. 왜 내가 사화를 셔야만 하는지를 말할 수 있어야 하죠. 만일 밤에 도둑이나 쥐가 나돌아 다닌다면, 그걸 잡기위해선 사화를 써도 사람들이 뭐라고 안 할 거에요.
@행복한삶-i2z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월지 겨울생이 사오미 대운으로 흐르면 사무실을 월지에 맞추어 구해야 하는지 대운에 따라 얻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바뻐시더라도 답꼭 주세요
@byulttang Жыл бұрын
여름 대운에는 여름생들을 상대로 일을 하셔야 해요. 여름생이 열심히 일하는 데, 정신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직업을 찾으세요. 그러려면 일하는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샘의 사무실을 얻으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