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100명 중 14명이라는 경계선지능인들 | ASKED

  Рет қаралды 645,861

씨리얼

씨리얼

22 күн бұрын

경계선지능인은 지능지수가 71~84인 사람을 뜻합니다. 지능지수가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에 있다고 하여서 '경계선지능인', 혹은 '느린학습자'라고도 하는데요. 학교생활은 물론 일상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심지어 전체 인구에 14%나 차지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경계선지능인에 해당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들은 현재 지능지수가 경계에 있다는 이유로 별다른 제도적 지원 없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습니다.
“어렸을 때 제가 혼나도 왜 혼나는 지를 잘 몰랐어요”
씨리얼 팀이 만난 경계선지능인 당사자가 한 말입니다. 경계선지능을 특정할 명확한 증상이 없어 발견이 늦어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제때 필요한 도움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들이 사회생활이 전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조금만 교육을 받고 훈련을 하면 별 문제 없이 사회생활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씨리얼 팀은 이번에 경계선지능인들이 일하고 있는 김치찌개 가게인 ‘청년밥상문간 슬로우점’에 다녀왔습니다.
이들은 과연 일을 잘 하고 있을까요? 이들이 겪는 어려움은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 바로 영상으로 만나 보세요.
🤍'씨리즌'이 되어주세요!
우리 함께, 세상을 조금씩 더 좋아지게 만들어봐요
▶씨리얼 멤버십 가입: / @creal.official
틱톡: / creal.official
인스타그램: / creal.official
페이스북: / creal20
카카오톡 채널: pf.kakao.com/_xbxlles
트위터: / creal_kor

Пікірлер: 1 900
@creal.official
@creal.official 17 күн бұрын
경계선지능인에 대한 이번 영상 잘 보셨나요? 아래의 링크에서 '워킹맘'들의 이야기도 확인해 보세요🥰 👉kzbin.info/www/bejne/Zn6Xp3h_i7uEbac (일하는 엄마가 자식에게 미안할 필요 없는 이유 | Invited)
@2g4vksiw5wgdu
@2g4vksiw5wgdu 3 күн бұрын
경계선 지능 또 이런 심리용어 함부로 남용 오용해서 사회에 물의를 일으키고 사회분위기 흐리고 잘못 낙인찍는 주범이 되지 마시길 바랍니다. 중국인들이 한국인 내려치기하려고 선동하는거에 낚여서 같이 분위기조장하지마시고요.
@jmkim274
@jmkim274 3 күн бұрын
@@2g4vksiw5wgdu 글쎄요. 영상을 천천히 다시한번 보세요. 이해가 안가시면 두번 세번 보시는것도 괜찮아요.
@user-dj1zt6rr1t
@user-dj1zt6rr1t 20 күн бұрын
에 나오는 출연자분들도 경계성지능으로 보이는 분 상당히 많던데, 부부상담이니 뭐니 자극적으로 방송하지 말고. 지능 검사 받고, 거기에 맞춰 상담하는 게 우선일듯.
@AFIWODK
@AFIWODK 19 күн бұрын
실제로 나왔어요 지적장애 3급으로
@wowsignal777
@wowsignal777 18 күн бұрын
지적장애인은 법적으로 아이를 못낳게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wow13713
@wow13713 18 күн бұрын
고딩엄빠 3분의1은 경계성인듯 ㅠ
@meliakim5096
@meliakim5096 17 күн бұрын
경계’선‘ 입니다 borderline.. 정상과 장애의 사이
@mumumu5920
@mumumu5920 16 күн бұрын
@@AFIWODK 지적장애와 경계선지는은 달라요.
@kge8425
@kge8425 20 күн бұрын
하 진짜 웃긴 게 ㅋㅋㅋㅋㅋ 정신의학이나 심리 관련 내용이 대중화가 되면, 사람들이 그걸 이해하려는 게 아니라 용어만 차용해서 뜻 왜곡시키고 혐오 발언으로 쓴다는 게 진짜 어이가 없어요 ㅋㅋㅋㅋㅋ 장애인, 정신병자, 게이, 경계선지능...... 이건 뭐 다 세기도 어렵네요. 아무리 그런 의미로 사용한 게 아니라 한들 상대가 그런 속성의 사람인지는 알 수 없는 거고, 무엇보다도 그 말 자체에 '이 집단은 이상하니까 놀려도 된다.' 라는 게 무의식적으로 반영된 거잖아요. 정말...... 평소에 자주 그런 식으로 욕하는 사람들 보면 분노가 치밀어올라요. (이것도 좋은 건 아니지만) 흔한 비속어 욕설 정도야 괜찮을지 몰라도, 어떤 집단을 조롱의 대상으로 삼는 문화는 사라졌으면 하네요. 굉장히 자극적이고 또래들이 다 쓰기 때문에 어린이, 청소년은 용어 사용에 죄악감을 느끼기도 어렵고, 이걸 지적하는 사람이 '진지충'이 되는 일이 근대 이전도 아닌 21세기에 벌어지고 있으니, 이런 문화는 하루빨리 없어지면 좋겠습니다.
@user-dl7of5fl1p
@user-dl7of5fl1p 20 күн бұрын
인터넷은 길바닥 같은거에요 화단에 쓰레기를 버릴수도 있고 꽃을 심을수도 있죠
@user-si8vs2ld4q
@user-si8vs2ld4q 20 күн бұрын
혐오같은 자극적인 문화가 더 잘 팔림. 절대 원하는 낙원은 오지 않아요
@user-os1ol7pt2h
@user-os1ol7pt2h 19 күн бұрын
ㄹㅇ 우영우도 욕으로 쓰임.........
@JungTeddy
@JungTeddy 19 күн бұрын
@@user-si8vs2ld4q 저런 욕 하는 문화 없애는건 가능한데? 일본에 따로 욕 단어가 없는 것처럼 미국욕도 똥이나 패드립같은걸 하지 약자 비하욕같은건 없음
@user-si8vs2ld4q
@user-si8vs2ld4q 19 күн бұрын
@@JungTeddy 일본: 말한마디 잘못하면 죽여버리는게 일상인 문화권이였음 미국욕은...님 총맞고싶음?
@user-ci7pd5yr9j
@user-ci7pd5yr9j 20 күн бұрын
안경 쓴 담당자님 정말 직업에 대한 소명의식과 열정이 느껴집니다.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경계선 지능인 분들을 위한 제도 개선이 이뤄지면 좋겠네요.
@user-kt2yn4gu2m
@user-kt2yn4gu2m 20 күн бұрын
담당자도 되게 어리신것 같은데 ㅠㅠ 대단하신것 같습니다.
@universe_earth
@universe_earth 17 күн бұрын
악인들 소식만 가득해도, 세상 곳곳에는 저를 돌아보게 하는 선한 이들이 자리를 밝히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user-kw4xj1et9g
@user-kw4xj1et9g 17 күн бұрын
​😊@@universe_earth
@user-dc7pq5qc6m
@user-dc7pq5qc6m 16 күн бұрын
저런분은 살아있는 천사라고 생각합니다.
@user-uq5cb2iz4l
@user-uq5cb2iz4l 15 күн бұрын
대단하신 듯....
@kongkongpatpat
@kongkongpatpat 20 күн бұрын
7:30 제발 초등에서나 교사가 권유하면 반발심보다 수용하고 검사를 해보는 분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놀이라는 것도 아이들의 지능발달 단계에 따라 수준이 달라집니다. 같이 놀라고한다고 자의로 노는게 아니에요 지원을 받고 좀더 나아지는게 사회에 나갔을 때 더 도움이 되는거에요
@Lotus27311
@Lotus27311 17 күн бұрын
초등교사입니다 학부모가 솔직한 얘기를 들을 준비가 되지 않으면 이야기하기가 어려워요
@2g4vksiw5wgdu
@2g4vksiw5wgdu 17 күн бұрын
교사나 심리상담사들은 사실 그 분야의 전문가도 아니고 본인이 가르칠 능력이 안돼서 짧은 지식에 애들 선긋는 거 아닌지나 생각했으면 좋겠다. 이런 댓글들도 무지한 애들이 그냥 가서 검사받아봐라 하는데 검사해주는 애들이 그정도 소양일지 생각해봐라 제발. 중국인들도 따는게 심리상담임. 중국인 아니어도 애초에 심리상담이라는게 전문적인 학위과정을 거치지도 않을 뿐더러 검증되지않은 사람들이 많이 양산되고 있음 요즘. 정신과 의사도 대단한줄 아는데 확실한 결과값이 나오는 분야가 아닌만큼 오진도 상당할수밖에 없음.
@myboo4655
@myboo4655 17 күн бұрын
@@2g4vksiw5wgdu 전문가는 아니지만 수많은 평범한 아이들을 만나기 때문에 다르다는 것은 압니다.
@omer3260
@omer3260 17 күн бұрын
​@2g4vksiw5wgdu 😢 그래도 일반인보다는 더 알낀데...
@2g4vksiw5wgdu
@2g4vksiw5wgdu 17 күн бұрын
@@myboo4655 단순히 다른거랑 정말 다른 도움이 필요한 거랑 그 경계가 점점 허물어진다고 생각하지않으신가요. 저는 그래보여서요. 저런기관을 반드시 거쳐야 하거나 거친다고 평범한 아이들로 바뀌는 것은 아닐것같고요. 님 의견도 맞지만 오히려 심리나 상담쪽이 잘못하는 경우도 많아서 부작용 때문에 적은겁니다. 원댓글 보니 조금만 이상하거나 컨트롤이 힘들면 보낼 기세같아서 적어봤어요. 그리고 주변에서 방문을 부추기고 이상한 애도 아닌데 이상한 애로 만드는 경우도 있는것 같아서, 그런 사회적 부작용은 막아야될것같아서 쓴 겁니다. 덧붙이자면 보통은 님이 쓴 의견이 맞아요. 근데 부모가 미워서 해코지하려고 그러는 경우도 종종 보입니다. 교육쪽이 아니더라도 제가 못된 사람을 그동안 너무 많이 봐서요.
@user-xg2gh9yh9p
@user-xg2gh9yh9p 20 күн бұрын
백치미가 있어서 다루기 쉽다고???? 진짜 개빡친다 ㅋㅋ.... 나무위키는 역시 걸러야 한다.
@user-db2fu8gx1x
@user-db2fu8gx1x 20 күн бұрын
괜히 꺼무위키라 불리는게 아니죠
@kge8425
@kge8425 20 күн бұрын
미친 건가...... ㅋㅋㅋ 재미있고 가끔 유용하기도 하지만 저런 걸 써 놓는다는 건 작성자라는 X끼가 골빈 놈이라는 걸 보여주는 방증이죠 ^~^
@professionalappreciator
@professionalappreciator 20 күн бұрын
니가 그 항목을 고쳐. 너도 할 수 있는데 왜 바꾸는 행동을 하지는 않고 키보드로 엄한 곳에 난리야.
@user-ss6zd7ov2v
@user-ss6zd7ov2v 20 күн бұрын
​@@professionalappreciator ?
@mo-sh5km
@mo-sh5km 20 күн бұрын
@@professionalappreciator 거기 전문백수들과 정치충들, 일베, 페미들이 뒤섞여서 금새 다시 원래대로 바꾸는 곳. 너가 전문백수가 아닌 이상 그들을 이겨내기도 어렵고, 결정적으로 관리자가 멋대로 판정 내리면 모든게 말짱 소용없는 인터넷 독재왕국임.
@iilililiiilliillilililil
@iilililiiilliillilililil 20 күн бұрын
경계선 지능이 진짜 어려운 게 겉으로 보면 멀쩡하니까 기본적인 기대치가 있는데 그걸 커버를 못하니 욕 먹고 차별 당하고 ㅎㄷㄷ 진짜 어려운 문제야.. 차라리 진짜 장애 판정 받는 게 오히려 도움되는 현실..
@hj-ku1bd
@hj-ku1bd 16 күн бұрын
요즘 군대에 사람없어서 경계선 지능 장애도 전부 군대 집어넣는다고 합니다. 정상인 여성 징병해야합니다.
@minyichoi4427
@minyichoi4427 20 күн бұрын
제 아들이 느린학습자 입니다. 작년에 아이 아이큐가 74인 걸 확인했어요.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라는 드라마를 보면, 경계성 지능을 둔 엄마가 딸에게 지능 검사를 망치라고 이야기 해요. 차라리 장애 판정을 받으면 받을 수 있는 지원도 있고, 특수 학교도 다닐 수 있거든요. 그걸 보면서 참 많이 울었었습니다. 아이를 위해서 제가 해줄 수 있는 게 없더라고요. 앞으로 경계성지능인을 위한 제도가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영상에 나온 청년들처럼 저희 아이도 사회 구성원으로 무사히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느려도 괜찮아. 사랑해. 아들
@user-lm7wf2xg2t
@user-lm7wf2xg2t 20 күн бұрын
부모로서 이미 많은걸 해주시고 계신것 같습니다 이렇게 사랑해주시고 생각해주시고 계시다는걸 글만으로도 느껴지는걸요. 글쓴이분의 자제분이 훌륭한 청년으로 잘 성장하길 응원합니다. 글쓴이 분께서 노력하시는것처럼 우리 사회가 더 나은 사회를 위해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네요. 힘내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huuuu_
@huuuu_ 20 күн бұрын
건실하게 자라실거에요
@tree4us
@tree4us 20 күн бұрын
참고로 '경계성'이 아니라 '경계선' 지능입니다. 경계선에 걸쳐있다구요
@kge8425
@kge8425 20 күн бұрын
너무 마음고생 많이 하셨을 것 같아요. 저도 그 드라마 보면서 가슴 찢어졌던 기억이 있네요. 현재 특수교사로 일하고 있는데요, 저희 현장에서 특수교육대상자 선정을 하잖아요. 정말 이것도, 보호자분들의 절박함이 많이 느껴져요. 중간에 애매하게 걸쳐졌다고 결론이 나서 안 그래도 과밀화된 특수학교에 못 가게 되면, 정말 경계선지능 학생의 부모는 절망을 맛보게 되는 거나 마찬가지인 거예요. 물론 장애인 낙인 싫으시다고 완전통합을 원하시기도 하지만, 지원이나 교육 시스템 등을 받기 위해서 '슬픈 조작'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진짜 안타까워요. 보통 문제는 극단적인 양면에 초점이 맞춰지는 경우가 많은데, 그 어느 곳에도 속하지 못하는 회색지대도 관심을 받으면 좋겠습니다. 어머님 고생 많으세요. 감히 고통을 완전히 이해할 수는 없지만, 현장에서 비슷한 보호자 분들의 이야기를 자주 들으며 함께 눈물흘리고 있습니다. 비장애인, 느린학습자, 장애인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세상을, 오늘도 마음 속에 그려 봅니다.
@besjxjsjjd
@besjxjsjjd 20 күн бұрын
잘 아시겠지만 사람 조심하세요.. 요즘은 알고 친하게 지내서 사기치고 이용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저희 회사에도 있었는데 친구라고 하는 사람이 식모처럼 부려먹고 있어서 좀 안타까웠어요
@momoluv._.
@momoluv._. 19 күн бұрын
근데 이건 경계성지능이고 아니고를 떠나서 모두가 필요한 그냥 자세인것 같음 모자름을 질타할께 아니라 조금 천천히 기다리고 봐주는 그런 분위기가 그냥 이 사회 전반적으로 필요한게 아닐까 싶음 우리는 자본주의라는 말 앞에 사회에서 함께 살아간다는걸 다들 자주 잊는듯
@user-uh5iu7wd9t
@user-uh5iu7wd9t 18 күн бұрын
그냥 피해를 안주면되는데 경계선지능장애 갖고있는 사람 일을 내가 대신해야되고 더 힘들어지니까 빡치는겁니다. 누구를 위해서 왜 기다려줘야돼죠? 피해만주지마세요제발 안만나길...
@user-kt3sj8cf6l
@user-kt3sj8cf6l 18 күн бұрын
​​​@@user-uh5iu7wd9t효율 떨어지는 사람의 일을 내가 대신해야된다, 이거야말로 자본주의시장의 실패증명인거죠. 130퍼센트의 인력을 뽑아서 회사를 굴려야하는데 자본주의 아래의 회사 사장들은 자본의 논리대로 최저투자비용-최대수익을 바라니까요. 심지어 노동시간도 너무 길고... 근데 누굴 위해서 기다려줘야되냐는 말은 어폐가 있죠. 당장 나나 내 부모, 내 자식이 어느날 차 타고 가다가 사고나서 다치거나 장애를 가지면 그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을걸요? 사건사고가 나에게 일어나지 않으리란 법은 없어요. 그런 면에서 자애로운 사회분위기는 나를 위한 생존법일 수도 있는 거죠. 물론 정책적으로 고용법이 뒷받침되는 것이 필수겠지만.
@silhouette___
@silhouette___ 18 күн бұрын
2배속도 모자른데 0.75배속으로 재생시키면 답답하지 ㅋㅋ
@una5161
@una5161 17 күн бұрын
​@@user-uh5iu7wd9t인간은 서로서로 도우면서 사는겁니다. 당신은 다른사람의 도움없이ㅜ평생 혼자 살 수 읶나보죠? 도움을 줄 수 있는 위치에 있음을 감사하고 도움이 팔요한 사람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게 사회입니다. 본인은 다른 사람에 도움이 필요하누적이 없었나요? 분명 수만번 있었을텐데 본인이 인지조차 못하고 있다면 민폐 뿐 아니라 성격장애가 의심됩니다
@user-zs2in7ou8o
@user-zs2in7ou8o 17 күн бұрын
​@@user-uh5iu7wd9t남자티난다
@user-kt2yn4gu2m
@user-kt2yn4gu2m 20 күн бұрын
진짜 복지사쌤 두분이 케미가 서로 너무 잘 맞는듯.. 안경 쓰신 분은 되게 어리신것 같음에도 자신의 일에 대한 자부심,자긍심이 말에서 느껴짐. 그리고 옆에 계신 선생님은 새싹이 더 자랄 수 있게 옆에서 많이 도와주고 조언해주고 있다라는 것을 느꼈음. 뭔가 바라보면서 얘 내가 키웠어! 하면서 뿌듯해하시는게 느껴짐 ㅋㅋㅋㅋ
@dndnpdp20
@dndnpdp20 17 күн бұрын
우리회사에 세명있음 그중에 한명이 사장님 아들임 입사할때부터 같이 일했는데 뭘 가르처줘도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헤메고 그래서 현장사람들이 엄청 짜증내기시작함 뭐 저런애들을 쓰냐고 그때 사장님이 직원들 다 불러다가 설명을 해줬음 내 아들이 이러이러하다 근데 바보는 아니다 그냥 배우는게 느릴뿐이다 그러니 여러분들이 조금만 도와줬으면 좋겠다 해서 다들 수긍하고 그다음부터는 좀 세세하게 반복적으로 가르처주고 잘하면 대단하다고 칭찬해주면서 하니까 진짜 배우는것만 좀 느리지 일을 습득하고 나서는 잘함 그리고 진짜 진짜 엄청부지런함 놀랄노자임 나보다 2배는 더 움직이는것 같음 쉬엄쉬엄 하자고 해도 뭔가 특유의 책임감이 존재하는지 일을 안미루고 다해내니까 이제는 회사에서 평판이 되게 좋음 일잘하고 부지런하고 성격좋고 겪어보니까 편견이 사라졌음
@dizmfflqxm
@dizmfflqxm 10 күн бұрын
사장님 아들이라 그래도 운이 좋은 편이네요..사장 아들이니까 직원들이 다 잘해주지. 일반 직원이면 이렇게 적응할 기회 갖기전에 잘렸겠지.
@mamsra2643
@mamsra2643 10 күн бұрын
그래서 놀면서 일잘하는사람이 대단한겁니다😂😂
@rmfjejs
@rmfjejs 7 күн бұрын
지금은 그만 뒀지만 제가 다니는 회사에도 그런 느린데 엄청 부지런하신 직원 분 계셨는데, 다들 저한테 고용할거냐고 막 그러셨지만 저는 그 분이 오래 일해주셨음 좋겠다 했었는데 결국 대표님이 내보내셨어요 다른 직장 가서도 욕 엄청 먹고 있다는데 다시 데려오고 싶어서 대표님 설득해서 데려오려 했지만 안 오시더라구요ㅠㅠ 상처받으셔서 ㅠㅠ...
@Sad_cat7
@Sad_cat7 2 күн бұрын
놀랄노자 말투 웃겨요. 회사에 잘적응하신다니 다행이네요
@yukyungjang528
@yukyungjang528 20 күн бұрын
사회복지사 선생님들의 따뜻한 진심에 같이 울컥했어요. 우리곁에 그렇게 많은줄 몰랐네요. 감동의 영상 감사합니다.
@PlayLisTAK-ko8lg
@PlayLisTAK-ko8lg 20 күн бұрын
경계선지능인이 지능 하위 14퍼를 뜻하는 거니까 14퍼나 되겠지...
@user-qi7xw4ts1w
@user-qi7xw4ts1w 20 күн бұрын
경지냐? 하고 놀린다는게 진짜 너무 못되고 너무 속상하고 ㅠㅠㅠ
@dannylee9662
@dannylee9662 20 күн бұрын
그런 존재들은 정상인만도 못한 이들이 대다수입니다. 어찌보면 더 불쌍한 존재들이죠. 게으르고 밥값 못하는 것들.
@iilililiiilliillilililil
@iilililiiilliillilililil 20 күн бұрын
경지냐고요? 네 저는 신의 경지에 올랐습니다
@mo-sh5km
@mo-sh5km 20 күн бұрын
@@iilililiiilliillilililil 바코드 닉네임다운 댓글이네
@user-lv7gy1wx4z
@user-lv7gy1wx4z 20 күн бұрын
@@mo-sh5km무슨 말을 처 하고 싶은거임?
@user-eu4nn8gg6b
@user-eu4nn8gg6b 20 күн бұрын
@@user-lv7gy1wx4z경짘ㅋㅋㅋ😂
@DMTHOTH
@DMTHOTH 20 күн бұрын
이용당할 수도 있는게 아니라 이미 이용당하고 있어요.. SNS, 온라인 커뮤니티 모두 봇들이 활개치고 다니고, 광고나 정치적 광고를 위해 돈을 내고 여론조성 서비스(일명 알바단, 봇)를 이용하는 게 아무런 법적 재제도 받지 않다보니 인터넷 공간에서 경계선지능인들이 너무나도 쉽게 먹이감이 되고 있지요.
@HAMBBOONGE
@HAMBBOONGE 20 күн бұрын
맞아요 이거 누가당할까? 싶은 광고나 홍보는 다 이들을 노린것 이지요
@user-rg1xo9zc8k
@user-rg1xo9zc8k 20 күн бұрын
ㅋㅋ 근데 저런애들이랑 같은 한표 행사하는게 말이 되냐?
@chzhfflt693
@chzhfflt693 20 күн бұрын
성범죄 다단계 사이비 종교 타겟이죠...
@wowsignal777
@wowsignal777 18 күн бұрын
보이스피싱이 안없어지는 이유
@user-gu9yj6xm8i
@user-gu9yj6xm8i 18 күн бұрын
@@user-rg1xo9zc8k 그럼 몇 표 행사하고 싶으세요?
@kongduyeon
@kongduyeon 20 күн бұрын
오늘 경계선 지능장애를 앓고 있는 소녀가 납치당해서 성매매에 이용당했다는 기사를 보고 너무 맘이 안좋았는데 이 영상을 보고 일말의 희망이 생겨나는 느낌입니다 신부님 사회복지사 선생님들 같은 분들이 많아지셨으면 좋겠어요 제발 .. 좋은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lize2739
@elize2739 20 күн бұрын
​@@kge8425타인의 약점을 범죄에 악용하는게 성공인가요? 마찬가지로 누군가의 상냥함이나 친절을 호구잡고 바보취급하는게 ㄹㅇ능지가 모자란거죠
@user-yb3ne6ep8l
@user-yb3ne6ep8l 20 күн бұрын
뉴스에서 봤어요 ㅠㅠ현실이 정말 슬프네요..
@kge8425
@kge8425 20 күн бұрын
@@elize2739 오해하실 법한 투로 글을 작성한 점 사과드립니다. 범죄로 얻는 이익 = 그들 입장에서의 성공이라는 비꼬는 의미로 써서 '착한 사람은 짓밟히고 악랄한 놈이 자기 목적을 달성한다.' 라는 반어법 같은 의미로 전달하려 했는데, 이 문장이 불쾌하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는 점을 간과했습니다. 다른 분들께도 상처를 줄 수 있으므로 댓글은 내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user-eh1lx2ue5q
@user-eh1lx2ue5q 17 күн бұрын
경계선지능은 장애가 아니고 아픈것도아니기때문에 앓고있다는 표현도 맞지않습니다.
@user-dh3rl9pe4f
@user-dh3rl9pe4f 17 күн бұрын
근대? 울나란 멀쩡한 애들 군대 보내고 죽이는 나라인대? 정병 있는 애들은 부모가 좀 잘 관리 하자
@user-rw3wi1zj8g
@user-rw3wi1zj8g 20 күн бұрын
자립할수 있다면 그게 사회전체에도 엄청 이득임. 다들 조금씩만 배려하면 혼자서도 잘 할수있는 사람들이니까…
@user_Sultang05
@user_Sultang05 Күн бұрын
'배려 하는'에 수혜 당사자도 포함되기를 바랍니다. 전장연 같은 거 보고 싶지 않거든요
@user-sdsygut
@user-sdsygut 20 күн бұрын
울컥하시면서 얘기하시는 담당자님을 보니 정말 진심이 그대로 전해집니다ㅠ 잘 몰랐던 느린 학습자 분들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된 기회였어요 감사합니다! 빨리 법적 제도와 사회적 인식이 따라왔으면 좋겠습니다
@user-gb8pm2si8l
@user-gb8pm2si8l 20 күн бұрын
진짜 뭐만하면 혐오의 표현으로 쓰는게 너무 환멸납니다. 결국 다 어울려서 살아야하는 사회인데ㅜㅜ
@user-ng2cv5wg2z
@user-ng2cv5wg2z 20 күн бұрын
본인보다는 가족이 더 크죠 ? 가족보다는 사회가 더 크구여 사회보다는 국가가.. 그리고 국가가 먼저 갈라치기 합니다. 어울려서 사는게 과연 국가한테 유리한걸까요 ?
@user-uu5wj9nx3h
@user-uu5wj9nx3h 20 күн бұрын
​@@user-ng2cv5wg2z 그럼뭐 계속해서 나노단위로 갈라져야함? 국가가 기득권 유지를위해 갈라쳐도 정신차리고 당하지않는게 중요한거지
@stellao4717
@stellao4717 19 күн бұрын
@@user-ng2cv5wg2z 네. 왜냐면 인류문명은 인간이 서로 어울리면서 살아왔기 때문임. 님이 말한 딱 그대로 인류가 서로 어울릴 수 있어서 이만큼이나 발전이 가능했던 거임
@JungTeddy
@JungTeddy 19 күн бұрын
@@user-ng2cv5wg2z 서로 어울리면서 살아갈 마음이 없으면 그냥 혼자 살다 고독사 하면 됨 근데 그 고독사 처리해주시는 분들도 사회에 어울러져 있는 구성원들 중에 한 명임
@JungTeddy
@JungTeddy 19 күн бұрын
⁠@@user-ng2cv5wg2z그리고 국가가 갈라치기를 한다는데 어울리는게 유리한거냐고 묻는 건 무슨 뜻임? 설마 국가가 하니까 갈라치기가 옳다는 의미임?
@rororori858
@rororori858 18 күн бұрын
저는 아이들을 10년이상 가르치면서 경계선지능장애으로 의심되는 아이들이 점차 늘었습니다. 특히 코로나 이후에 급격히 늘었어요. 그런데 문제는 학부모님들에게 학습이 느린 것 같다고 조심히 언급해보려고 하면 엄청 불쾌해 하십니다. 절대 인정안하세요. 그냥 좀 느린 아이라고만 생각하지. 그런 아이들도 차근차근 배우면 점차 실력도 늘고 자존감도 높아질텐데 학교 교육과 학부모님들은 절대 기다려주지 않다보니 애들이 자존감이 낮아질 수 밖에 없더라고요. 그러니 자기보호본능으로 더 반항적이 되구요. 학교에서 3학년정도에 아이큐 검사 전체적으로 실시했으면 하네요...
@user-farniente
@user-farniente 6 күн бұрын
선척적원인보다는 후천적인게 많은걸까요
@gagagu4609
@gagagu4609 3 күн бұрын
90년도 초등학교 때 아이큐 테스트 한 적이 있는데 요즘은 아예 안하나 보네
@user-ew8zi4nm5t
@user-ew8zi4nm5t 20 күн бұрын
사복사님 내 일처럼 울쩍이면서 게시글 삭제요청했다 는 얘기 보고 내가 일하는것에만 일로 끝나는게아니라 오롯이 그것을 사랑하고 애정하기에 저런모습이 나온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옆에서 따뜻하게보며 토닥이고 눈물훔치는 모습 보며 이분들이 찐이구나 생각했어요ㅜ 뿌엥.. 이런분들이 잘되시고 가꾸어간 모든게 잘되길 응원하겠습니다!
@GiantChiwawa540
@GiantChiwawa540 19 күн бұрын
저도 같이 눈물 나왔네요ㅠ
@user-ew8zi4nm5t
@user-ew8zi4nm5t 18 күн бұрын
@@GiantChiwawa540 저도 울컥했어요ㅠ
@crawfish96
@crawfish96 20 күн бұрын
복지사쌤 진짜 젊음을 활용한 스마트함이랑 직업에 대한 소명이 보이는 멋진 사람이시네요
@hakunamatata2100
@hakunamatata2100 19 күн бұрын
너무 안타깝네요 그런데 학교에서 경계성지능이 의심되어 검사를 권유하면 자기 아이를 장애아 정신병자 취급하냐며 화내고 교사를 비난하는 부모들이 대부분이라 부모에게 제대로된 치료 권유나 교육을 하는것이 매우 어려운 현실입니다
@user-vf2ho3yd9y
@user-vf2ho3yd9y 18 күн бұрын
일정한 나이가 되면 학교에서 예전처럼 지능검사를 했으면 좋겠네요. (검사결과는 상담용으로만 사용) 건강검진 하듯이요. 검사결과를 토대로 '병원에서 정밀진단이 필요합니다.'로 상담이 진행되면 부모들도 내 아이를 정확히 판단하고 약점을 보완하며 제대로 된 교육을 할 수 있을텐데 말이죠.
@user-kt5ir4pt5m
@user-kt5ir4pt5m 17 күн бұрын
미개한거지 그런 부모들은 부모 자격도 없음
@user-jb6gg8vj2v
@user-jb6gg8vj2v 16 күн бұрын
저는 장애아를 키우는 엄마인데 아이가 힘들어하는부분 새로생긴이상행동들은 다 숨기고 제 앞에서 좋은 말만 하는 선생님들이 오히려 상처가 됐었어요. 내 아이의 상태나 미래는 전혀 중요하지않고 지금 다니는 직장에서 문제없이 월급받고 좋은평가 받으면 다 좋다는 마인드잖아요. 그래서 아이의 문제에 대해 언급해주는 선생님을 욕하는 엄마를 같은엄마입장에서도 도저히 공감을 못하겠더라구요 . 도대체 엄마와 선생님이 아이를 위해 서로 의논하는것이 왜 힘들까요. 저도 안타깝습니다 17:56
@user-mh5oj5no4g
@user-mh5oj5no4g 16 күн бұрын
​@@user-jb6gg8vj2v모두 어머님 같으시다면 교사들도 말씀드리기가 쉬울겁니다. 그렇지 않고 전자같은 어머님들은 굉장히 강성이시고 항의수준도 상상이상입니다. 그러다보니 조심스러운게현실이죠
@yurrshabbi
@yurrshabbi 15 күн бұрын
@@user-jb6gg8vj2v 자식의 결점을 말하는 것은 곧 부모 자신의 결점을 말하는 것과 같고, (대부분의 부모가) 본능적으로 그렇게 느끼기 때문입니다.
@user-qk3od9zy4t
@user-qk3od9zy4t 20 күн бұрын
진짜 부모님이 어려서 부터 알아 차려서 교육 시켜야함ㅠㅠ 내가 의사는 아니지만 같이 일하시는 분이 경계성 지능임 이미 나이 먹을 만큼 먹고 일반 사회에서 만난거라 병원 가보라고 말을 못해줌 내가 그래도 좀 챙겨줬는데 울기도 하고 본인이 엄청 힘들어함 말도 더듬고 했던 말 계속 반복하고 말이 길어지거나 긴 글을 못읽고 눈 앞에 있는 물건도 못찾음 회식 자리에서 상황에 맞지 않은 말 꺼내서 분위기 정적 흘렸던 적도 많고 무엇보다 같이 일 하는 사람들이 1인분을 못하니까 너무 힘들어함 그냥 저 사람은 모질이 취급하는데 내가 봤을때는 치료가 필요함....얼마전까지 부모님이랑 같이 살았다는데 저정도 인데 어떻게 몰랐을까 싶음
@heyjude9831
@heyjude9831 20 күн бұрын
그정도인데 장애인고용 아닌 일반회사에서 뽑아준 게 의아하네요. 면접 때도 안걸러진듯? 부모야 알았어도 요즘 시대 아닌 몇십년 전이니 뭘 해줄수도 없었겠죠. 근간에야 경계성지능이 좀 알려진거니 예전엔 그냥 애가 좀 답답하네 좀 늦네 정도로 생각하고 만거겠고...
@user-hs3bc4dj0qf5
@user-hs3bc4dj0qf5 20 күн бұрын
학교에서 교사가 권유하는데 외면하는 거임
@user-gg5ui1og8x
@user-gg5ui1og8x 20 күн бұрын
부모가 현실에 눈 감은거에요 우리애가 뭐가 어때서!!! 이런식으로....아니면 부모도 비슷해서 못알아챈.ㄴ 경우가 있지요
@britishsorthair
@britishsorthair 20 күн бұрын
특히 먹고살기 힘든 부모일수록 애가 10살넘게 한글도 못떼도 그냥 느린애인갑다 하고 냅둠
@Iagj
@Iagj 20 күн бұрын
요즘 아이들은 양극화가 더더욱 심한 느낌임. 똑똑한 아이들은 점점 똑똑해지고 부모가 조금만 신경 안써주는 애들은 초등 2-3학년이 되도 한글을 쓰고 읽는 것 자체도 힘들어함. 어릴 땐 느려도 크면서 정상적으로 자라는 사람도 많으니 내 애도 그럴거라고 생각하는거지. 부모 입장에선 그게 맘이 편하니까. 볼때마다 너무 답답하더라.
@user-in2vk8yz9n
@user-in2vk8yz9n 20 күн бұрын
후천적으로 지능이상 생기는 경우 많아요. 일산화탄소라던가 유해한 성분 등에 모르게 노출된다던가… 사고나 폭력으로 물리적 외상을 입는다던가… 성장할 때 영양결핍이라던가…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것도 있지만 삶의 환경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그들보다 우월하다 자만해선 안 된다고 생각해요. 공평하고 평등한 삶이 중요한 이유죠. 모든 개개인은 하나의 인력인데 방치되는 건 인류 전체의 손해입니다.
@wkfehlfrjdi
@wkfehlfrjdi 20 күн бұрын
그렇지 않은 걸로 압니다. 부모가 지적장애인인 경우 자식도 지적장애인인 경우가 많듯이 경계선지능도 똑같습니다. 지능은 대부분 부모에게서 물려받잖아요. 이 사람들도 똑같죠. 사고로 그리 되는 분이 없는 것도 아니겠지만요
@user-sj6uk7cd1z
@user-sj6uk7cd1z 20 күн бұрын
일란성쌍둥이 iq는 10이상 차이나는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HAMBBOONGE
@HAMBBOONGE 19 күн бұрын
​@@wkfehlfrjdi뭘 그렇지 않아요 물리적 외상, 저산소증, 유해화학물질 중독으로 지능장애 오는사람 많아요 본문이 경계선만 말하는게 아니잖아요?
@ddd3618
@ddd3618 19 күн бұрын
그런것치곤 그런애들 대부분이 시골에 몰려있음
@user-in2vk8yz9n
@user-in2vk8yz9n 19 күн бұрын
개답답하네. 아무리 재능을 가지고 타고났어도 그걸 발견하고 발휘할 환경이 갖춰져있지 않다면 어떻게 될까요? 왜 애엄마들이 태교부터 시작해서 내새끼 좋은 음식, 좋은 성분, 좋은 제품, 좋은 교육, 좋은 경험에 막대한 돈을 투자할까요? 어차피 선천적인건데 그냥 방치하고 키우면 되지 뭐하러? 설마 당신들이 우월하다 생각하세요? 착각마시길. 그딴 사고방식 가진 것부터 당신들은 저능하고 악합니다. 가소롭네요.
@JSBACH-yv9sx
@JSBACH-yv9sx 16 күн бұрын
저 사회복지사분이 너무 멋짐. 정말 진심으로 자기 직업을 대하시는게 영상 전체에서 느껴짐.
@user-ys6xh3mm4y
@user-ys6xh3mm4y 20 күн бұрын
계단에 경사로 얘기하실때 지하철에 엘리베이터 생기고 하는것도 장애인분들의 요구로 만들어졌지만 노약자분들도 같이 이용하잖아요. 서로서로의 필요와 도움 참 멋있어요😊
@Jiroo1210
@Jiroo1210 20 күн бұрын
이문수 신부님 진짜 존경스럽습니다. 청년문간 기존 일반 점포 유지 하는것만 해도 힘들텐데 슬로우점이라는 저변 확대 까지... 사랑의 섬김에 대한 가르침을 배우고 갑니다...
@forom.7375
@forom.7375 20 күн бұрын
사회에 제도도 없어서 보호 못해주는 상황에 사기를 치거나 범죄를 저지르거나 경계성지능인 여성에 대해서 함부로 말하는 놈들은 정말 같은 인간 취급을 안해야 되지 않을까 그런 새끼들만 사라져도 세상 좀 더 살기 쉬워질 것 같아요 .. 사회복지사님 마음이 많이 안 좋으셨을 것 같아서 저도 마음이 아팠습니다 보호방안이 빨리 마련되었으면 좋겠네요
@user-rg1xo9zc8k
@user-rg1xo9zc8k 20 күн бұрын
ㅋㅋ 근데 저런애들이랑 같은 한표 행사하는게 말이 되냐?
@JungTeddy
@JungTeddy 19 күн бұрын
@@user-rg1xo9zc8k너같은 놈도 한표인데 왜 ㅋㅋ
@user-ph1kf5ug5p
@user-ph1kf5ug5p 19 күн бұрын
근데 실제 만나보잖아요? 범죄자 남친과 헤어지라고 하면 자기는 사랑으로 이겨낼수 있다고 님을 악인 취급할겁니다. 왜냐면 그걸 구분 못하는게 경계성 지능이니까요...ㅋ
@user-mo5rq4ct4k
@user-mo5rq4ct4k 19 күн бұрын
​@@user-ph1kf5ug5p 그래서 고점이던 저점이던 지능이 일정 임계가 넘어가면 어렸을 때부터 그에 맞는 관리나 교육이 필요한거 같음. iq 77 전후의 경지가 됐건 iq 70 이하거나 iq 140 이상인 지장 혹은 영재건 다만 고지능은 적성과 능력을 펼치고 발전시킬 수 있는 환경조성 정도겠지만 저지능 쪽은 사화안전망 구축이 필수적이라는 차이가 있겠네요 😮
@minjae92
@minjae92 17 күн бұрын
​@@user-mo5rq4ct4kiq140이상인데 지적 장애인이 되나? 고지능의 기준이 뭔데?
@ZoyaShin
@ZoyaShin 20 күн бұрын
이들이 느린 게 아니라 세상이 너무 빠른거라면.. 영상에서 말씀하시듯 조금 더 기다려주고 몇 번 더 반복하면 됩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수익을 내야 하는 사업장에서는 쉽지 않지만.. 학교에서도 학습 기준이 너무 높으니 성취감을 느끼며 자라기 어려운 것 같아요. 성취하고 인정받는 경험이 중요한데 그런 걸 많이 경험하지 못하니 위축되고 못하니까 안 하게 되고. 그런 걸 사회에서는 안 좋게 보기도 할테고.. 악순환입니다.. 세상에서 요구되는 기준이 조금은 느려졌으면 좋겠어요. 빠른 사람은 빨리 가면 되는데, 평균이라고 하는 것의 기준이 너무 높다고 생각됩니다..
@suinnaya
@suinnaya 20 күн бұрын
여기서는 성인을 다루셨는데요, 경계선 지능 아동을 대상으로 지역아동센터에서 “나답게 크는 아이”라는 사업이 있답니다. 1:1 수업으로 교사 1인당 4명의 아이를 교육합니다. 😊
@Deemo.
@Deemo. 18 күн бұрын
지능 떨어지는 애들한테 돈 뿌려서 뭐가 되긴 하냐? 고능아들 교육에나 집중하라해 ㅋㅋㅋㅋ
@recovery_k
@recovery_k 17 күн бұрын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user-rl6cv2ys5o
@user-rl6cv2ys5o 10 күн бұрын
제거 아동센터 다닐때 넘 필요하다 생각했는디 시범사업으로 시작해서 바로 신청했었죠,, 1학년 수준의 학습을 하던 6학년 친구가 1년만에 3학년 수준 학습을 하는 기적을 봤었네요 ㅎㅎ 넘 감사했던 사업
@user-jv2mb1xy9y
@user-jv2mb1xy9y 20 күн бұрын
학교에도 경계성 지능인 학생들이 눈에 보입니다한반에 적어도 1-2명 있고 많으면 3-4명도 있어요 이런학생들..학습도 어렵지만 더 문제인 것은 기본 사회성 눈치가 없어서 아이들 대화에 못끼거나 따돌림의 대상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중학교이상되면 아이들이 기가막히게 약한아이들을 알아차려요 반아이들이 순하면 괴롭히진 않지만 그렇다고 친구로 지내지도 않습니다 가끔 비열한 아이들 중에 그런 아이들만 골라 괴롭히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ㅠ 부모님이 빨리 알아차리셔서 아이 도와주셔야해요 어릴때 개입할 수록 예후가 좋습니다 안타깝게도 제가 만나는 애들은 중학생이라 너무 늦은 경우가 많네요😢
@user-pj9pp3rn1s
@user-pj9pp3rn1s 20 күн бұрын
사회복지사님 직업의식이 대단하시네요. 인식이 많이 개선되고 배려하는 사회가 되어 경계성지능이신 분들이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
@user-hi1hp9ld4o
@user-hi1hp9ld4o 19 күн бұрын
사회복지사분들 진짜... 소명과 애정이 느껴져요ㅠㅠㅜ
@user-gg5ui1og8x
@user-gg5ui1og8x 20 күн бұрын
후....진짜 경지...는....행복해지기가 참 어려워요 ㅜㅠㅠㅜㅜ 일단 본인이 정상인이 아니라서 일반인과 같은 꿈을 꾸면 맹 불행해 집니다 ㅠㅠ 그리고 이용 당하는거....옛날엔 [깍두기] 문화가 있어서 모자라는 아이를 끼워주고 놀릴지언정 소속시켜 주긴.했는데 이젠 그런것도 없어서 더 어려워지네요
@user-lu7ff8gf1z
@user-lu7ff8gf1z 20 күн бұрын
경지인이라고해서 무조건 양보하고 배려하라는게 아니에요. 그냥 다르구나, 라고만 인정햐주면되는데 그걸 꼭 굳이 괴롭히고 차별적으로 반응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user-yq6cu1wl7m
@user-yq6cu1wl7m 3 күн бұрын
다른거 알겠으니까 일반인 바운더리에 안들어오면 됩니다
@purplebottle6602
@purplebottle6602 3 күн бұрын
윗분말대로 차이가 있으니 일반인들이 정상적으로 일을 하는데 있어서 피해를 주는 바운더리안에 밀어넣어놓고 피해를 보더라도 이해하라는 강요를 하면 안됩니다
@dnnsl962
@dnnsl962 20 күн бұрын
실제 회사에 업무 해보면 누구는 빠르게 습득하고 누구는 좀 느리기도 해요 사람은 다 다르니 그럴 수 있죠 조금 모자라도 조금 넘쳐도 사회의 일원으로 채워져 가는 어우러지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user-hw8lk9ek4s
@user-hw8lk9ek4s 20 күн бұрын
안타깝게도 경쟁사회에서 함께 어우러진다는게 어렵네요 ㅠ 서로 돕고 사는게 좋은데... 그러기엔 우리나라 사람들이 여유롭지 못해요 다들 먹고살기 바빠서ㅠ 일을 했을 때도 나는 이만큼 했는데 누구는 느리게 또는 못알아 듣고 일 못하는데 같은 월급을 받으면.. 자괴감 들죠 ㅠ 나도 일 못하는 척 할까... 일하는 내가 당하는 느낌도 들고
@user-yd3ir7xl8f
@user-yd3ir7xl8f 17 күн бұрын
왜 어울러야 하는데? 여기가 공산주의 국가냐? 좌파 빨갱이같은 사상이네 어휴 이런애들이 민주당찍지..
@user-nw2kw9le6n
@user-nw2kw9le6n 17 күн бұрын
제맘과 바람과 똑같네요.. 그런데 아래댓글단분말처럼 세상사 구조가 경쟁사회다보니 그안에서 사는사람들은 더심하냐 덜심하냐의 차이가 있을뿐이지 결과론적으론 내가 남보다 올라가야 살아남으니 참 안타깝네요😢 저는 회사생활을 거의하지않아 그런경험은 없지만 실제로 중견기업이상에서 시행하는 직무평가에서 동기들끼리 상대방점수를 저하평가하는게 대부분이라고 하더군요 솔직한 평가를 하는사람은 10프로도 안된대요 너무 양심없고 매정하죠...저라면 솔직평가했을겁니다 그런데 그러면 나만 바보되는거고 그 사회에서 이탈하게 되는거죠 당장이 아니라 언젠가라도 다른누구들보다는 빠르게요...😂휴 그래도 다들 적당히 배려하고 적당히 양보하고 그렇게라도 살길 바라봅니다
@BBOLLOOO
@BBOLLOOO 16 күн бұрын
당신이면 그 뒤떨어지는 직원에게 다른 직원들과 같은 급여를 줄 수 있나요?
@user-nw2kw9le6n
@user-nw2kw9le6n 16 күн бұрын
@@BBOLLOOO 제가 실제오너는 아니지만 조금 더 줄수도 있겠죠...? 경계선지능인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중간에 있는 사람들이기에 장애인복지도 못받는 사람들입니다. 많은곳은 아니지만 장애인특채로 뽑거나 복지비차원으로 급여를 조금더주기도하는 기업들이 있죠.. 능력제로만 급여를 줄수 있나요? 아니요. 자본주의사회라 크게볼땐그렇게 급여를 주는것같지만 살펴보면 그렇지 못하고 있습니다. 쉬운예로 단순히 직장내 근속연수가 많다고 급여를 더 받기도 하구요. 다른관점의 예로 능력은 A보다 B가 낮아도 애사심이 높든지 주변인의 평가가좋든지 등의 이유로도 급여를 더 받기도 합니다. 예...물론 제가 오너는 아니기에 막상 닥치면 그렇게 안주거나, 줘도 직장내 반발과 불화가 있을수 있겠죠?ㅎㅎ 제가 오너라면 애초에 인성과 애사심을 보고 채용하고, 채용후에도 그 변화를 지켜보고 조치할거같아요. 좋은하루되세요!
@user-gs5uq9ts1n
@user-gs5uq9ts1n 19 күн бұрын
경계선지능은 물론이고, 지능적으로 문제는 없어도 일을 익히는데 오랜시간이 걸리는 사람들이 있다. 성실히 근무할 태도만 갖췄다면 단순 반복하는 업무를 안전한 노동환경에서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멀쩡한 사람도 일자리 구하가 힘든게 현실이라 이루어지기 어렵겠지만..ㅠ
@user-ks6nm4kl3y
@user-ks6nm4kl3y 6 сағат бұрын
저는 지능은 92로 정상이지만 adhd때문에 일하는속도가 남들보다 더디내요
@Milkchocob
@Milkchocob 20 күн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경계선지능인이 14퍼센트나 되는 줄 몰랐어요, 관련 제도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사회복지사님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져서 울컥 했습니다 응원합니다!
@merikamerika8097
@merikamerika8097 6 күн бұрын
재능에 맞는 직업 찾아서 눈에 안띄는 사람도 꽤 됨. 예를 들어 .... 만화가라던가 화가라던가 음악가.가수라던가....연예인이나 모델이라던가 하지만 공통적인건 수학에 약하고 조직적,협력적으로 하는 작업에 어려움을 겪음 .
@kimrob
@kimrob 15 сағат бұрын
경계선 지능이 14퍼센트나 되는게 아니라... 14퍼센트를 경계선 지능이라고 부르는거예요. 지능으로 줄을 세웠을 때 여기서부터 여기까지 14퍼센트는 경계선 지능이다, 이렇게 정의된 겁니다.
@user-fl2yz6mk8l
@user-fl2yz6mk8l 20 күн бұрын
신부님이 운영하시는 식당이 있는건 알았지만 경계선지능인분들이 일하시는 곳도 있는지 몰랐어요 넘 잘봤습니다
@liberty2308
@liberty2308 20 күн бұрын
신부님 진짜 멋지신 분이네요… 걱정만 하시는게 아니라 정말 뭔가 하고 계셔…
@Hanbang-Hanbang
@Hanbang-Hanbang 20 күн бұрын
가장 힘든 장애가 눈에 보이지 않는 장애 일지도 모른다고 생각된다. 죽을때까지 왜 우울한지, 삶이 잘 안살아지는지 모른채로 고통받다가 세상을 살다 간다고 한다면..
@Hyejinlc
@Hyejinlc 19 күн бұрын
저는 외국 여행중에 비가 갑자기 쏟아져서 아무 생각 없이 평점이 좋은 카페을 급하게 찾아서 들어간적이 있는데, 처음에는 서버님께서 절 가만히 뚤어져라 쳐다보시길래 왜 그런가 얼떨떨했는데 알고 보니 장애인분들이 운영하는 곳이였습니다. 그리고 비장애인 분들께서 이 분들을 지도해주시는 봉사 활동을 하고 계셨었어요. 추운 날씨에도 마음이 따듯해져서 나왔습니다. 저도 언젠가는 이런 봉사를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신부님, 담당장님 감사합니다
@user-jm3xe9me9v
@user-jm3xe9me9v 4 күн бұрын
실례지만 연세가..
@lizzomessi5843
@lizzomessi5843 20 күн бұрын
일을 하고 싶어하는 경계선 지능인분들도 그들을 아끼는게 너무나 눈에 보이는 복지사님도 그리고 일자리를 제공힌 신부님까지 이 영상에 나오는 모든 분들이 참 하나같이 성실하고 따뜻하게 세상을 살아가고 있네요 이런분들이 더 많이 세상에 드러났으면 좋겠습니다 좋은영상 항상 잘 보고있어요 제가 모르는 세상을 경험하게 되네요
@rrrreng1498
@rrrreng1498 17 күн бұрын
주변에 몇 있다… 확실히 이해력 안좋고,주제에 벗어난 얘기 자주하고, 문제 발생시 해결방안에서도 뭔가 생각을 잘 못함 , 공부도 엄청하는데 하위10프로인 경우가 많았음.
@economypark7935
@economypark7935 16 күн бұрын
단순 adhd일수도 있고, 성향일 수도 있음 분야는많음 adhd도 인구중 10%임
@controller-aginagi
@controller-aginagi 11 күн бұрын
​@@economypark7935 ADHD는 이해력과 지능에 대한 질병이 아닙니다~
@rheet
@rheet 9 күн бұрын
@@controller-aginagi이해력 문제는 있을수있어요. 집중이 안되니까 머리에 그냥 안 들어오거든요..
@user-qg2xw5cw4n
@user-qg2xw5cw4n 5 күн бұрын
요즘에는 모르겠는데 저 군인시절에도 몇명 있었어요. 도와주고 챙겨주고 휴가나 외박 나가면 어머니께 연락도 대신 해주고... 군대는 캠프가 아니에요. 사람이 부족해서든, 본인 극복하라는 이유에서건 군대 보내지마세요. 직접적으로 병사들이 대하는 부사관들, 장교들도 대부분 20대 30대 초반 어린 사람들이고, 별의별 인간들이 섞여있기 때문에 쓰디쓴 트라우마 더 만들어주는 꼴밖에 안됩니다. 암만 좋은 사람이 있다한들 커버가 안돼요. 내 아들이 불안하지만 아닐꺼라고 단정짓고 검사도 안시키고 극복하라고 입대시키고.... 단언컨데 좋을꺼 하나 없습니다.
@dannylee9662
@dannylee9662 20 күн бұрын
13:33 우리엄마 뜻밖의 1패 ㅋㅋ 제가 다니는 직장(정확히 말하면 협력업체/자회사)에 아마도 느린학습자인 분이 있습니다. 지나가면서 마주칠때 마다 쭈뼛쭈뼛 눈 마주치기 어려워하길래 먼저 쳐다보며 활짝 웃는 얼굴로 인사를 몇 년 동안 해왔었죠. 요즘엔 그분이 저를 먼저 보고 큰소리로 인사해줍니다. ㅎㅎ 지나가면서 일하는 모습을 보면 엄청 열심히, 그리고 성실하게 업무를 처리하려는게 보이더라고요. 불쌍하게 볼 것도 없고 그래서도 안됩니다. 그냥 우리사회의 정상적인 구성원으로 대우해주면 됩니다. 그 분과 주변 분(가족 등)들 응원합니다!
@user-ki1ql6gi2s
@user-ki1ql6gi2s 20 күн бұрын
담당자님들의 열정과 진심이 느껴집니다..🥹🤍 덕분에 많은걸 알게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더욱 더 따뜻한 사회를 위해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ck4627
@lck4627 19 күн бұрын
예전에 알바 할 시절에 정말 배우는 게 느린 동료가 하나 있었음. 음...반복해서 가르치면 되긴 하는데, 돌발 대처는 전혀 안 되는 문제가 있어서 결국 오래는 못 갔음. 지금 생각해 보면 그 분이 이런 케이스셨지 싶네요. 그만두는 날 울면서 가셨는데 잘 지내고 계실라나 몰라...
@sangwoo2256
@sangwoo2256 20 күн бұрын
노가다 판에 가면은 이분들이 계십니다 다른분들은 5년이면 기술공이 되어 일당 25만넘게 받아가는데 이분들은 평생을 갔다가 초보일당 받으며 일해요 악덕십장들은 이분들이 경력몇년에 일당이 얼만데 니가 더달라 하냐며 일당상승 방패막이로씁니다 부모는 아들이 어디가서 300이라도 벌어오니 아무말안하고 본인도 알죠 자기가 바보라는걸 결국 묵묵히 오늘도 저임금을 받으며 노가다를 뜁니다
@user-me1qh2qq9p
@user-me1qh2qq9p 18 күн бұрын
저희 언니도 경지인데(일반 경지보다 더 안 좋은 케이스) 그렇다고 지적장애는 안 나와요.. 40살이 넘도록 제대로 된 직장 다닌 적 없고 장애인 등록은 안 되고 계속 고립되고.. 너무 힘이 듭니다
@user-cv6ou6dt5h
@user-cv6ou6dt5h 17 күн бұрын
ㅠㅠ
@TheAgh0503
@TheAgh0503 20 күн бұрын
100명에 14명이라니 몰랐어요. 가족중에 있는데 괜히 위안 아닌 위안이 되는 것 무엇일까요.
@user-zn8ic7oq3r
@user-zn8ic7oq3r 20 күн бұрын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함께 느끼기에 위안도 되시는 것 같아요
@wkfehlfrjdi
@wkfehlfrjdi 20 күн бұрын
백분위로 하는 거라 비율은 항상 정해져 있습니다. 100명중 지능이 그 순서라는 건데요. 우리나라 지능이 높기로 유명하잖아요. 경계선지능도 다른 나라에 비해 더 높을 거에요
@user-zq6tu4ey2c
@user-zq6tu4ey2c 20 күн бұрын
​@@wkfehlfrjdi 댓글보면 경계선이 대다수인거 같은데 그래도 이렇게 정상적인 사고를 할수 잇는놈이 잇긴하구만
@qkd4808
@qkd4808 19 күн бұрын
​@@wkfehlfrjdi 너 경계선이냐? 아이큐 70에서 84라고 나와있는데 헛소리를 하고있네 ㅋㅋ 대체 이런 사고방식은 어떻게 가지는거냐
@qwerty-kl8yk
@qwerty-kl8yk 18 күн бұрын
@@wkfehlfrjdi 절대적 기준이 아니라 상대적인거였군요..
@user-is4xq2mr4z
@user-is4xq2mr4z 18 күн бұрын
안경 쓰고 계신 복지사님 어려보이시는데 생각하시는건 굉장히 성숙하시네요.
@user-qq2zi5ti7b
@user-qq2zi5ti7b 20 күн бұрын
일 하면서 몇 명 만났는데 솔직히 너무 힘들긴 했지만 열심히 살아가기 위해 남들 이상으로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멋있었습니다.. 지금도 친하게 지내는 형도 있고,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user-kp8yx3gh2r
@user-kp8yx3gh2r 20 күн бұрын
개인이 선택해서 가진 문제가 아닌것을 가지고 조롱하지 맙시다.
@Cfppllmcf
@Cfppllmcf 4 күн бұрын
와 ㅠㅠ
@user-ox3bu9ni3g
@user-ox3bu9ni3g 16 күн бұрын
kzbin.info/www/bejne/ipS2f2uDjc18bqssi=KiMwsCVoeKkIZ7eD 진용진 그는 대체...
@user-xm2sk9me4d
@user-xm2sk9me4d 20 күн бұрын
경계선지능을 위한 지원 정책이 만들어 졌으면 해요!
@user-qj9sh9nb1e
@user-qj9sh9nb1e 20 күн бұрын
부모들이 치료를 안하고 방치해요 사람들한테 손가락질 안당하려구요 치료 할수있게 어릴때부터 지원해줘요
@KISCZZ
@KISCZZ 12 күн бұрын
대머리 딜레마에 빠질 수밖에 없는 논제인 거 같습니다. 어쩔 수 없죠
@Difficultbutterfly
@Difficultbutterfly 20 күн бұрын
진단부터 어린 나이부터 받을수 있도록 해야 해요. 어릴적 발달장애도 일찍 눈뜬 부모님들은 빨리 평가받고 센터 돌리고(ㄱ비쌈..) 복지카드 만들어주고(어릴때는 검사 협조가 잘 되지 않아 상대적으로 쉬워요) 특수교육 대상자 지정받고 등등의 절차를 밟죠…초등학교 입학부터 입시가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ㅜㅜ 저도 만 4살에 만들어 줬고 유치원 때부터 특수교육 시작했음 특수교육 하는 학교는 언제나 과밀이에요. 이 또한 경쟁이고 우리 애가 이만큼 못한다는걸 부모가 적극적으로 증명하지 않으면 어렵거든요. 아직은 초등학생이지만 제 꿈은 가족끼리 저런 가게를 차려서 우리 아이가 일찍부터 일을 할수 있도록 하는 거예요.
@user-hyoo1228
@user-hyoo1228 20 күн бұрын
카페 사장으로서 되돌아보면 경계선지능인으로 생각 되는 근로자들이 몇 있었는데...이게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해를 잘 못하는 거라 한번 가르쳐두면 일을 잘 하기는 합니다. 확실히 부지런하고 열심히 해요. 근데 사업주 입장에서는 좀 게을러도 머리 좋은 사람을 선호하게 됩니다... 이해가 느리니 직원 교육을 하기 위한 인건비도 배로 들고, 오래 가르쳐서 이제 곧 잘 일을 하게 되었다고 해도, 1년동안 일을 해왔다고 해도 일하다 보면 1년만에 처음 일어나는 사고들이 가끔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그 사고 대처능력이 너무... 그런 사고치는 모습들 한 두번 보다보면 어쩔 수 없이 계속 사고 치나 안치나 확인하기 위해 안절부절 하게 되고, 믿지 못하니 한 명이 할 일도 혹시 몰라 두 명이 하게 하고... 이 영상을 보자마자 떠오른 옛 직원이 있는데, 저희 매장에서 1년 이상 열심히 일해준 직원이었지만 다시 그 친구를 고용할 거냐 묻는다면 조금 생각해보게 될 거 같아요. 조금 더 배려해주고, 같이 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줘야 한다는 것도 맞지만 현실적으론 쉽지 않아서 마음이 안 좋네요.
@wow13713
@wow13713 18 күн бұрын
하 이거 가사도우미 쓸때도 이런 걸로 고민하는 분들 많더라구요....
@user-zm3cd1iz8w
@user-zm3cd1iz8w 17 күн бұрын
고객응대나 처음 놓인 상황에서 판단이 어렵고 훈련된 방식으로만 일을 할 수 있습니다.
@recovery_k
@recovery_k 17 күн бұрын
솔직한 말씀 감사해요
@hun5401
@hun5401 17 күн бұрын
신뢰를 할 수 없단 말에 너무 공감합니다.
@cb2914
@cb2914 16 күн бұрын
백프로 공감합니다. 사장도 정신병 걸려요.... 서로 조금씩 보듬어주고 해서 될 문제는 아니더라구요. 나라에서 지원을 해주지도 않는 상황에서 1인분의 역할을 못하는 직원을 두고 소규모 사업장이 버티기란 너무 어렵습니다.
@shye4429
@shye4429 19 күн бұрын
결국은 조기발견이 중요합니다 일찍 발견하고 개입이 빠른만큼 아이들이 사회에 적응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회인식이 안좋은게 부모님들에게도 영향을 미치니 “조금 늦는거겠지. 우리애는 아닐꺼야”라고 생각하고 부정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회인식이 바뀌는게 너무 중요합니다. 이게 바껴야 조기발견, 조기개입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됩니다. 이런 영상들이 부디 경계선 지능인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에 영향을 줄 수 있길 바랍니다. 영상 잘 보고 갑니다.
@user-vu3zx1uv6t
@user-vu3zx1uv6t 19 күн бұрын
경계선 지능을 욕하고 싶지않아요. 그런데 경계선지능이 무턱대고 좋아한다고 쫒아다니면 그때부턴 말이 달라져요. 대화가 통하지않고 싫다고 말하는 상대의 상대의 기분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거든요. 어릴때부터 학습된 경계선분들은 그나마 다행이지만 인정하지 못하고 자라온 경계선은 진짜 남녀관계에서 무섭습니다.. . . ㅠㅠ 제발 부모님들이 주의깊게 살펴보고 그에 맞는 학습을 시키셨으면 좋겠어요. .
@user-hq8qs7qu7c
@user-hq8qs7qu7c 17 күн бұрын
맞습니다. 집착과 상식넘음이 도를 너무 많이 넘습니다. 파과력과 폭력성도 대단합니다. 제발 부모들은 어릴때 인정하고 사회에게 잘 살아남을수 있게 학습시켜야 합니다.
@_nigro
@_nigro 17 күн бұрын
그럼 원댓이 말한 당한건 뭐가됨​@user-hy1fq3zd2q
@john5fan
@john5fan 17 күн бұрын
요즘 너무 오냐오냐 키워서 경계선 아니어도 왜안만나줘 살인자들 개많음 제발 아들낳았으면 좀 잘좀키웠으면 에휴 아들맘들 이 댓글 봐도 아득바득 내아들은 안그래 이러고 있겠지
@jjj-hk5gp
@jjj-hk5gp 17 күн бұрын
​@user-hy1fq3zd2q눈치없는 경계선장애 쎄고쎗다. 상대가 불편해하면 공감을 하고 그 행동을 하지말아야하는데 지능이 상대적으로 낮아서 눈치를 못챔.
@user-me9hv8yj5z
@user-me9hv8yj5z 17 күн бұрын
​@@_nigro 사람은 다 다르니깐 그렇게 말할필욘 없을듯?
@user-bg5yp2in4d
@user-bg5yp2in4d 20 күн бұрын
복지사님 단순히 직업을 넘어서 진심인 것에 감명 받았어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pinkvenomii
@pinkvenomii 20 күн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항상 잘 알려지지 않은 사회적 문제에 집중해주셔서 좋아요.
@hok1245
@hok1245 20 күн бұрын
키오스크 앞에서 쩔쩔 매는 70대 노인 올리브영에서 스킨로션 찾는 40대 남자 사회 생활 초년차 신입 알바생 그들 모두 서투르다는 이유로 멸시를 당해선 안되듯 이들 또한 마찬가지로 ...
@zzara_zzazza
@zzara_zzazza 20 күн бұрын
?40대남자는 왜 넣음
@lim9444
@lim9444 20 күн бұрын
올리브영에 스킨로션 안팜?
@mikau-ri4ou
@mikau-ri4ou 20 күн бұрын
40대 남자는 본인 얘기인가요?
@user-xb7yz2im8j
@user-xb7yz2im8j 20 күн бұрын
올리브영에서 스킨로션 찾는 40대 남자는 뭐냐 ㅋㅋㅋㅋ 들어보지도 못하고 생각도 안해본 케이스인데 평소에 이걸 멸시했었음?
@swannn4759
@swannn4759 20 күн бұрын
올영에서 스킨찾다 무시당하셨나
@headskater
@headskater 18 күн бұрын
가족은 압니다. 왜 모르겠어요. 두 분은 검사받고 알게 되셨다니 다행인겁니다. 짐작가면서도 검사 안받습니다. 눈감는다고 도움되는 것이 아닌데…. 요즘 교사들이 솔직히 부모한테 이야기해봤자 화만내고 우리애 싫어한다고만 생각합니다. 경계선 지능 반에 2명 이상 있습니다.
@MarkKim-gp1tn
@MarkKim-gp1tn 20 күн бұрын
경계성지능이 있는 운동선수 입니다. 정말 마음이 따듯해 지는 영상입니다.
@hyunjung1318
@hyunjung1318 20 күн бұрын
신부님 진짜 큰일하셔요 응원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평안한 앞날 되시길 기도합니다
@llkljpark1476
@llkljpark1476 18 күн бұрын
40대인 나에게도 학창시절 좋지 않은 별명으로 불리던 반 친구들이 있었다.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 하지만 늘 꼴지를 담당하고 반 평균을 깍는 다는 이유로 담임에게 갈굼 당하던 . . . 누구 보다 수업에 충실 했지만 시험 범위가 아닌 다른 곳을 공부하고지만선생님들의 수업을 못 따라오던1학기에는 괄시와 무시의 존재들이었다. 그 친구들은 하지만 그 친구들의 노력은 우리를 바꿨다. 시험 주간이면 예상 문제를 뽑아 이것만 외우라던 친구가 문제를 틀리면 가르쳐 주던 친구 자율 학습 시간에 자리를 바꿔 공부 가르쳐 주던 반 1등 등등 그 친구가 평균 점수가 10점이나 올랐던 2학기 중간고사에서 그 친구 보다 우리가 기뻤다. 그 친구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것 같아서 우리 아니 그 시절의 학교들 분위기가 그랬다. 놀림과 우롱의 존재였음은 분명 하지만 그 친구의 노력을 놀리거나 우롱하지는 않았다. 그 친구는 대학을 갔다. 이름이 있지만 이름이 없는 그런 대학을 갔다. 하지만 그 친구의 부모님은 졸업식 전 날 우리에게 햄버거를 사셨다. 모두 고맙다고 요즘 세태가 우리가 아닌 너도 아닌 나 밖에 없는 세상같다 . 불과 20여 년이 지났을 뿐인데 왜이리 삭막해 졌는지 . . .
@user-st2si9th3e
@user-st2si9th3e 10 күн бұрын
댓글이 감동적입니다.
@user-nq2ez4vi2w
@user-nq2ez4vi2w 3 күн бұрын
감동 받았다 쓰려했는데 윗분도..
@user-ts7uf7cr8o
@user-ts7uf7cr8o 20 күн бұрын
나중에 성공해서 이런 곳 후원꼭 하러 오겟습니다 기다려주세욧 청년들을 위해 이런기회제공해주신 복지사님들 신부님 쵝오
@serenesea
@serenesea 18 күн бұрын
사회복지사님 말씀에 매우 공감합니다. 남성 경계성지능인의 경우 군 입대를 앞두고 혹은 입대 후 알게되는 경우가 많은데, 여성 경계성지능인의 경우 그런 계기가 없다보니 경계성지능인으로 진단받기가 어렵지요. 특히 성적으로 이용당하고(경계성지능인은 사랑이라고 생각하여) 범죄에 노출될 위험이 크고요. 우리 모두가 좀 더 관심을 갖고 함께 살아가기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오늘도 좋은 영상 만들어주셔서 고맙습니다.
@user-yi6lq9hy6s
@user-yi6lq9hy6s 19 күн бұрын
adhd인데 너무 공감합니다ㅠㅠ 사회에 이런기업이 많이 생기고 인식이 바뀌었음 좋겠네요
@user-pt1sp4bl9q
@user-pt1sp4bl9q 20 күн бұрын
경계선지능이라고 처음알았습니다 앞으로 많이 이해하렵니다 훌륭한 상담사님들이 있어 발전되는 나라가 될거예요. 응원합니다
@user-xw2zz2wv2x
@user-xw2zz2wv2x 19 күн бұрын
경계선 지능 갤러리 염탐 ㄷㄷ 담당자분 진짜 열심히 하시구나
@leakim_kai3008
@leakim_kai3008 20 күн бұрын
저희 반에도 있는 것 같아요 지적 장애는 아닌데 약간 이해하는데 시간이 필요해보이더라구요 난독증 중에 읽기 장애랑 말하기 장애 증상도 보이고요 사실 그 친구를 대하는게 좀 어려워요 답답할 때도 있고요 그래도 분위기 메이커고요 재밌는 친구에요
@user-in2vk8yz9n
@user-in2vk8yz9n 20 күн бұрын
일반적인 사람들이 하는 직장생활은 IQ가 아닌 자신감이 좌우함. 두뇌를 필요로 한다거나 어려운 거 하나 없음. 적응의 문제일 뿐. 시간이 해결함. 그냥 로봇이다 생각하고 차분하게 정해진 규칙대로 이행하면 됨. 실수하면 어떡하지 잘 할 수 있을까? 이런 걱정하는 자세로 임하면 실수함. 이미 그 생각만으로 경직되어서 그런 게 아닐까 싶음. 물론 유도리있게 일처리하는 건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빠른 사람이 알려주고, 더딘 사람이 습득하면 됨. 하기 싫어서 신경 안 쓰고 막해도 실수 나옴. 그러니 열정과 자신감 성실함 이 세 가지면 충분함. 아 그리고 착해야함. 잘못된 점을 지적할 때 말귀 못 알아듣고 인성질하면 개열받기 때문… 경계선인데 질 나쁜 친구랑 어울리거나 일베하면 큰일남.
@iracham8029
@iracham8029 19 күн бұрын
눈물나네 보석같은 우리애들 다 힘내라 복지사님 정말 감동받았습니다
@user-co8dx9zm8t
@user-co8dx9zm8t 12 күн бұрын
정상인들도 좀만 모자라면 알바 짤리는데 경계선지능인이 정상적인 근무를 하기가 힘들지....
@01029kah
@01029kah 20 күн бұрын
응용이 못한다는 것은 원칙을 더 중요시 여길거고, 그런 사람이 운영하는 음식점은 위생과 청결, 맛 부분에서 꾸준할 것 같네요. 어쩌면 자영업자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을 갖춘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user-uf9fs8yo7f
@user-uf9fs8yo7f 18 күн бұрын
누구에게나 자신의 속도가 있는 건데, 세상이 너무나 빠르게 돌아가면서부터 그 빠름을 따라가지 못하는 사람들은 모두 정상인이 아닌 사람으로 취급되고 있다는게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제가 어릴때에는 이런 느림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고 그 개개인의 속도가 인정이 되던 사회였는데 언젠가부터 그런 것들이 없어지고 모두 획일적으로 빨라지기를 바라는 사회가 되어 버렸어요. 세상이 기계화가 되고 모든게 빨라지면서 사람도 빠르기를 강요하는 그런 사회가 아닌, 사람의 기계화가 아닌, 느림의 미학이 있고 타인에 대해 마음에 여유를 가졌던, 사람을 사람으로 보고 인정하는 휴머니즘이 가득한 사회가 됐으면 좋겠네요.
@EKJ-oi9dh
@EKJ-oi9dh 19 күн бұрын
진짜 사회를 바꾸는 채널과 신부님과 사회복지사분들입니다. 다양성이 틀림이 아닌 다름이 되는 그날까지 응원하겠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skdjbvggk
@skdjbvggk 11 күн бұрын
차별은 지양 해야 하는것이 맞지만, 차이는 인정을 해야 합니다 11:59 분명히 모자른 것이 많은데 모자른 것이 없다 그렇지 않다 교육을 받으면 우리하고 똑같다 이렇게 말을 하는것은 바르지 않아요 저는 경계선지능인을 알바로 고용을 해 본 적이 있는데 제가 49년 살면서 보았던 사람중에 가장 일을 못 하는 사람이었어요 나한테 무슨 악의가 있어서 이렇게 태업을 하는건가 의심이 들 정도로 일을 못 하고 아니 안 하고 농땡이만 치는 친구였죠 즉시 해고 하고 나중에 경계선지능인이었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그래서 뭐 어쩌란건가요 내가 비영리사업을 하는 독지가도 아니고 나도 사는게 힘들어 죽겠는데 여기에 짐을 더 얹으면 어쩌자는거에요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차별 해선 안되겠지만 그런 차별을 막기 위해 비장애인들에게 더 많은 짐을 들게 해선 안됩니다 그런건 이상론일 뿐 현실에는 존재 하지 않는 솔루션이에요 차라리 경계선지능인들에게도 장애 등급을 받을 수 있게 하고 그런 장애인을 고용 했을 때 세금 혜택을 주는 식으로 이들의 사회 활동을 지원 해 줘야 합니다
@jellyhan5658
@jellyhan5658 20 күн бұрын
상생일터가 나의 여유를 찾는 곳이다 너무 좋은말이에요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carrotlover1121
@carrotlover1121 20 күн бұрын
신부님과 사회복지사 선생님들 너무 존경합니다.. 경계선지능을 가진 청년들을 위한 제도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chizzapeese
@chizzapeese 15 күн бұрын
인터뷰에 나오는 복지사분들께서 진심으로 경계선 지능인들을 위하는게 느껴지네요.
@creamysmile
@creamysmile 20 күн бұрын
늘 좋은 영상 만들어주시는 씨리얼 응원합니다.
@user-ep2ud1xr4v
@user-ep2ud1xr4v 20 күн бұрын
이번 영상 굿입니다.
@zedeccc
@zedeccc 18 күн бұрын
자폐스펙트럼에 대한 씨리얼 영상도 인상깊게 보았는데 혐오가 재생산되고 있는 지금 시기에 경계선지능인에 대한 시리즈도 공개해주시다니 교육용 자료로 씨리얼을 모든 사람이 보았으면 좋겠어요. 요즘 조언을 가장하여 경계선지능인에 대한 혐오를 드러내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이게 맞나 싶었는데 정말 좋은 내용이네요.
@ruuuuru
@ruuuuru 19 күн бұрын
너무 좋은 영상입니다!!! 도와주고계신 신부님 선생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user-jg8su3nj7z
@user-jg8su3nj7z 2 күн бұрын
저런애들 학교때도 늘 있었고, 동네도 한두명씩 있어서, 우리가 아우 답답해.. .. 너 바보냐~~~했던 아이들. 그래도 다같이 놀고,,,, 깍뚜기 시키고, 삽질하면 뒷춤잡고 막아주고 했는데,, 진짜 바보라고 하는 칠뜩이 같은애들도 있었는데, 그애들도 전교일등이랑 같이 땅따먹기 했는데, 그래도 각자의 할수 있는일 하면서 아들딸낳고 잘 살고 있다. 이상하단생각 사회문제란 생각 한번도 안해봤는데... 이제 혐오의 대상이 됐구나
@minchocon
@minchocon 19 күн бұрын
결국 경지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도 누구에게는 지능이 낮은 사람임. 모두가 배려해서 살고 있는 건데 특별히 더 낮은 사람을 대상으로 차별하지 않고 기회를 주면 좋겠다
@MMMM-qg7ln
@MMMM-qg7ln 19 күн бұрын
맞습니다 ~ 저는 경계성 지능이 딱히 장애라고 생각 안합니다. 조금 느린 것일쁀 !
@user-jt5vf3te5p
@user-jt5vf3te5p 20 күн бұрын
바쁘게 살면서 한번도 생각해보지 않은 내용이네요. 이번 영상 보면서 정말 많이 배웠어요. 나와 다른 사람을 한번 더 배려하며 살아야 할 것 같아요. 느려도 괜찮아요 언제나 파이팅입니다!
@RYAN-ho6sy
@RYAN-ho6sy 20 күн бұрын
신부님 정말 좋은 일 하시네요. 유퀴즈 나왔을 때도 감동적이었는데 오늘 이 영상에서도 신부님의 힘을 느끼고 갑니다..
@strusinskakasia2831
@strusinskakasia2831 19 күн бұрын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이런용어를 만들었겠지만, 현실은 지능이 상대적으로 낮은 사람들을 차별하고, 모욕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jslee4613
@jslee4613 16 күн бұрын
씨리얼 채널이 있어서 다행이에요 이런 주제를 따뜻한 시선으로 다뤄줘서 고맙습니다 잘보고있어요
@user-ux1yn5ik9e
@user-ux1yn5ik9e 15 күн бұрын
신부님 유퀴즈 나오셨을때도 인상깊게 봤는데 역시 여전히 멋지시네요 그리고 사회복지사 두분.. 이런분들이 있어서 아직 대한민국 희망이 있다 생각이 듭니다 이런 좋은 영상에 개념없는 댓글보고 열받지 않겠어요 나만 손해니까
@mailerhj
@mailerhj 20 күн бұрын
뜨겁게 따뜻한 마음에 감동 받아 갑니다…
@micocong
@micocong 15 күн бұрын
마음씨도 얼굴도 너무 예쁘신 복지사 두분의 선생님과 푸근하고 인자하신 신부님까지.. 경계선지능인에 대해 다시한번 자세히 알게되고 배우게된 영상이었습니다. 복지사 선생님의 눈물에 저도 울컥 했네요.. 좀더 더불어 살아갈 수 있게 유연해지는 세상이 되었으면 합니다.
@user-pv3qz9sn8c
@user-pv3qz9sn8c 20 күн бұрын
청년문간 신부님 고맙습니다. 두분의 사회복지사님들 덕분에 느림학습자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어요. 고맙습니다. 정부에서 청년들에게 좀더 많은 기회를 줬으면 좋겠어요.
@mysasha
@mysasha 20 күн бұрын
멋진 영상으로 우리의 의식을 더 일깨워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사회적으로 함께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더 고민해보게 되었습니다!
@user-so6ym8ip6o
@user-so6ym8ip6o 20 күн бұрын
영상이 참 따뜻하네요ㅎㅎ
@luckyp2606
@luckyp2606 17 күн бұрын
옛날에는 경계선 지능장애 이런게 있는줄도 몰랐음 그냥 느리면 느린대로 욕 먹으면서 살았지... 경지는 지원책도 없고 약도 없는데 우야누 😢 슬프다
1인분의 삶을 살고 있나요? | THE BOX
18:59
씨리얼
Рет қаралды 1 МЛН
Final muy inesperado 🥹
00:48
Juan De Dios Pantoja
Рет қаралды 16 МЛН
Smart Sigma Kid #funny #sigma #comedy
00:19
CRAZY GREAPA
Рет қаралды 14 МЛН
Tom & Jerry !! 😂😂
00:59
Tibo InShape
Рет қаралды 33 МЛН
고기능 자폐스펙트럼 앨리스 이야기 Alice’s story about HF ASD
4:48
마이레인보우베이비
Рет қаралды 16 М.
Final muy inesperado 🥹
00:48
Juan De Dios Pantoja
Рет қаралды 16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