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강의 감사합니다 열심히 배울께요 그런데, 일본어 한자 너무어렵습니다 좋은 공부법이 우엇인지요?
@kakuta_jp11 ай бұрын
댓글 감사합니다. 일본어 한자 너무 어렵죠.. 그런데 일본어 한자는 일본인들조차도 초중고를 거치면서 내내 배우는 거니까, 어쩌면 외국인인 우리에게 생소하고 어려운 것은 너무나 당연한 거겠죠.. 언어에는 왕도가 없다고 하죠? 매일같이 조금씩이라도 써보거나 일단 눈에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가 올린 동영상 중에 음독과 훈독 관련 설명을 보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듯 해요. (kzbin.info/www/bejne/d2eWmX6drNKaatUsi=b4KIpPpqr0Ou1srr) 하루에 몇단어라도 정해두고 꾸준히 조금씩 늘려가시다 보면 지금처럼 너-무 어렵게만 느껴지시진 않을거에요. 저도 한자 영상 조금씩 올려볼게요. 화이팅입니다!!
사실 반복한다는 의미에서는 둘다 좋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있지만 일단 레벨과, 목표, 학습 성향, 공부 방법(독학/과외)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바로 지난 주에 과외중인 학생과 고민했던 부분이기도 하고요. 초급이 끝나고 다음 레벨로 올라갈 때 회화 위주의 책을 보며 단어와 문형을 익혀나갈지, JLPT책으로 공부를 할지 고민했는데요. 제 개인적인 견해를 말씀드리자면 한가지 책을 반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조금 더 질리지 않고 재미있게 공부하기 위해서는 레벨에 맞는 회화/JLPT 책 두가지 정도로 병행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놓친 부분들은 또 다른 책에서 반복적으로 나올 수도 있고 다른 성격의 책을 통해 다져지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난 자격증 필요없는데? 하시는 분이라도 JLPT 교재는 각 레벨별로 필수 단어와 필수 문법이 나와 있어 회화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예문을 보고 문제를 풀며 익히시는 것도 좋은 공부법이라 생각합니다. 초급인 경우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도 있으니 한권의 책을 반복해서 보시고 기초를 다지신 후, 조금 레벨이 오르면 중급 정도부터 2권 정도로 늘리셔도 좋을 듯 합니다. 한자/ 단어/ 문법책을 다 따로 보면 권수만 많아져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으니 그 내용이 다 포함된 JLPT 교재 1권, 회화 위주의 교재 1권 이렇게 2권 정도로 하시다 가속도가 붙으면 더 늘리시면 어떨까요.. (중급 이상의 레벨이라면 여기에 관심있는 분야의 기사나 신문 기사까지 추가해 주면 베스트입니다!) 각자의 효과적인 공부법이 있으니..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푸른 하늘님께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