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상도 유럽으로 건너가서 긴 금발에 파란눈 꽃미남으로 변했죠.. 실제 추정은 까만 피부에 짧은 곱슬머리 중동인인데..
@halomode3 жыл бұрын
한문에도 통달하신 자현스님이 어렵게 문자 써가며 어떤 스님들보다도 폼 잡으실수도 있는데, 대중들 눈높이에 맞춰 쉽게 불법을 해석해주셔서 더 훌륭해보여요. 자현스님의 마음이 부처님의 마음일거예요
@user-ny1ii6eq5j2 жыл бұрын
지구최고법문 지인들께 알리는 포교정신👍👍👍
@열정유2 жыл бұрын
천불여 법당여 ㅎㅎ 웃고 갑니다 🤭🙏🙏🙏
@새벽숲2 жыл бұрын
🙏🙏🙏
@HaYeoSeoReadingMom2 жыл бұрын
👏👏👏👏👏👍👍👍❣️
@sunwon673 жыл бұрын
관세음보살 창씨개명 대표적 인분? 아발로키테스바라 에서 중국식 관세음보살 ㅡㅡ참대단하다. 중국스님들?
@이동복-g4o5 жыл бұрын
중국이라기보다 티베트라고 말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ㅎㅎ
@wkqsha18654 жыл бұрын
중국에 처음 불교가 전래된 시기가 1세기 초 한나라 때이고, 티벳에 처음 불교가 전래된 시기가 7세기 쯤임. 중국에서는 점차 선종으로 변하고 티벳은 밀교화됨. 한국은 완벽히 중국화한 선종 계통이 전래됐음. 즉 중국 불교의 전통에 속함.
@한외자-y1g3 жыл бұрын
성불하세요
@a1exwoo5 жыл бұрын
부처가 인도사람이라뇨 부처는 단군의 자손입니다.
@김연화-p2w5 жыл бұрын
왠 억지고 ?
@shiningi85255 жыл бұрын
부처님 말씀에 일체중생... 즉 같은 사람뿐만이 아니라. 동물이든 벌레든 나. 즉 자기라는 자각을 할줄알면 모두가 같은 중생이며 똑같이 소중한 생명이다. 하셨는데... 부처님 뿐만이 아니라 깨달은 사람. 지식이나 지혜를 넘어선 깨달음에 이른 사람들을 지금의 우리가 정해놓은 지식의 선인 국가나 민족. 언어나 피부색등으로 나누어 차별 하는건 정말 어리석고 아집에찬 관념이고 주장일 뿐일거라 샐각합니다. 깨달은 사람을 어느나라 사람이냐를 보는건 껍질을 보는것이고... 그 가르침을 듣고 알고 배우고 같이 깨닫는건 그 핵심을 알고 이해하는 것이라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