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전문가들중에 가장 미국에대해 겉핥기식으로만 분석하시는 분이네요..미국 거주자로 얘기해보자면 이번에 트럼프를 지지하는 사람이 많은 이유는 민주당이 경제를 살리지 못한게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그래서 중도나 민주당지지측도 많이 돌아선것 입니다.
@user-qb5zp3di4sСағат бұрын
글쎄요.뉴욕에서 25년째 사는 내친구가 한달전 그러더라구요 트럼프가 백퍼된다고. 그리고..거기도. 쓰는사람은 잘쓰고 안쓰는 사람은 안쓰고..그렇다는데 .. 늘 그렇고 어디나 그렇구나 싶은데요..
@sidewest5152Сағат бұрын
2008년 경제위기 이후로 세계가 대부분 맛이 간 듯..
@newway96474 сағат бұрын
미국은 빚져도 되고. 외국 물건값 상관없이 싸게 살고 있고. 이런게 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망상이죠. 패권의 크기는 줄어들었고. 페트로 달러 시대도 지나갔으며 물가는 국민이 감당 힘든 수준으로 폭주했습니다. 이제 빚은 갚아야 하고 경제가 힘들어서 정권교체한 미국 시민들에게 누굴 뽑았어도 정부와 시민 양쪽에 고통스러운 시간은 오고 있죠. 저와중에 패권경쟁 한다고 전세계적인 경제적 피해를 감수하겠다니 아직 미국 정신 못차렸구나 싶긴 해요. 자유무역이라면 1,2차 산업을 더 효율적인 국가에 맡기고 부를 다른 쪽으로 늘려서 운영하는게 가능하죠. 그걸 안하겠다면? 다 스스로 갖춰야 합니다. 미국과 같은 국가는 이미 그러기엔 너무 물가와 비용이 올라간 국가죠. 매우 비효율적이란거죠. 아무튼 경제와 국력이 비교적 약해지며 미국의 최고의 강점을 스스로 차내려고 하는데 매우 위험한 것으로 보죠. 자유무역도, 이민자도.
@Chaner1Сағат бұрын
한국. 미국이랑 머가 같다는 건지.. 한국은 중국과 더 똑 같다..
@심종훈-d9j57 минут бұрын
거긴 일당독재잖아. 어디다 비교를 해
@박봉철-u7q4 сағат бұрын
부의 극단적인 집중이 핵심문제이고 그것을 적절리 분배하는게 해결책인데 , 역사적으로 볼때 혁명밖에 답이 없다는게 비극적인 팩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