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좋은 레슨이네요.. 그동안 털어치기때문에 수도없이 설전에 싸움에.. 정말 100%공감합니다. 동호회에서 교육을 했었는데.. 그 화려함 때문에 과도한 엘보사용이나 손목접기 과한 로테이션각 손바닥 뒤집기 이런것때문에 많이 싸웠거든요.. 화려할수는 있어도 구질의 완성도 문제나 부상위험까지 있으니까요.. 저도 처음에 잘못배우고 자료도 없어서 팔꿈치털기도하고 다치기도하고 이것저것 구질욕심에 부상도 심했습니다. 그나저나 볼링못친지가 얼마인지... 다시 볼링장으로 달려가고 싶은 레슨이네요. 감사합니다. 파워볼링 하고싶다고 하면 이영상 보라고 해야겠어요.
@전성호-e2t Жыл бұрын
.$$%7%
@Kangdong024 жыл бұрын
5:24 ㄷㄷㄷㄷㄷㄷㄷㄷ
@달훈-z7y3 жыл бұрын
영상 하루에 세번씩 보면서 집에서 열씸히 털어치기 연습중입니다!! 조영선 프로님! 좋은 영상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다른 볼링강의 영상도 정주행 중이에요~ 프로님 영상보고 크랭커 열심히 독학해서 입문해보겠습니닷!!
@jungchamho3 ай бұрын
요즘 공이 제대로 훅이 안걸리고 롤아웃이 생겨서 고민이었는데 로테이션 양이 부족했던거 같네요. 좋은 영상 갑사합니다!
@하성호-s9f4 жыл бұрын
8:16 제가 로테이션이90로해서 공이 진짜 저렇게 딱누워서 가더라구요 영상보고 배워도 진짜 안고쳐져요ㅜㅜ너무 힘들어요 덤리스로 연습을 좀 해봐야 할까요?
@user-hu5pz5dc8k4 жыл бұрын
힘을 좀 빼고 편안한 느낌으로 투구해보시는게 어떨까요 투구할 때 자신도 모르게 텐션이 업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자신이 생각한 것을 제대로 행동에 옮기기 어려울 수 있어요 가볍게 던진다는 느낌으로 힘빼고 로테이션45도만 생각하면서 던져보세요!
@흰여우-u1c4 жыл бұрын
90도로 누워서보내시는분들은 돌려야된다는 생각이 더큰경우가 많아요 저도그랬던적이있었구요 인위적으로 돌린다는 생각을하지마시구 제가 개인적으로 이해하기쉽게 배웠던건데 손바닥옆으로 공을 흘린다는 느낌으로 해보세요 그럼 로테이션 각도 45도정도 나옵니다 커핑 한상태에서 볼을 돌린다 생각마시구 손바닥 옆으로 볼을 흘려준다 이런식으로한번해보세요
@현우의찬양4 жыл бұрын
와 이건 어떤 스타일이건 꼭 시청해야할 고급진 꿀강의네요 투핸드인데 깨달음을 얻고 갑니다~
@김대건-j8e3 жыл бұрын
이 영상이 제가 손목 다치기전(19년)에 만들어졌다면... 더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ㅠㅠㅠ 프로님께서 말씀하시는 익스텐션 안좋은자세로 무리하게쳤다가 지금 볼링공에 손도 못대고있습니다 ㅠㅠㅠ 엎드려있다가 바닥을 짚고 일어나기도 힘든 수준으로 손목이 안좋아져서 ㅠㅠ 혹여 프로님께서 손목재활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이나 치료방법(?) 혹은 운동후 손목이나 팔꿈치 관리방법에대해서도 다뤄주시면 참으로 감사할거같습니다 너무 잘보고 있어요 :)
@장민성-r9i9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조영선님 저는 오늘 도덕수업 캠페인으로 선플달기를 하고있는 중학교 2학년 학생입니다. 조영선님의 털어치기 잘치는법 이라는 영상이 저의 볼링 실력이 향상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영상 부탁드립니다.!!!
@장도담-i7k4 жыл бұрын
형님꺼 보고 볼링 너무 재밌어요 덕분에 취미생활 하나 생겼습니다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해요!
@_bowlvely_4 жыл бұрын
제가 항상 로테이션이 0돈데 도움이 정말 많이 됬어요😍 볼링장 가면 참고해서 연습해봐야겠네요! 4~5시!! 감사합니다☺️
@기기-s6p3 жыл бұрын
와..로테이션 0도 딱 저네요ㄷㄷ... 독학으로 털어치기 연습해서하는데 가끔 훅이 많이 안먹는 이유가 이거였군요 감사합니다!
@tv-in7uu4 жыл бұрын
각도에 따른 기름띠모양도 보고싶어요~ 대충 그림은 나오는데 영선님의 설명까지 들어가면 더좋을것같아서요~ ㅋ
@lee88744 жыл бұрын
베틀 영상 잼있게 잘봤습니다 ^^ 털어치기 본격적으로 연습한지 2년 됐는데 너무어려워서 포기해야하나 이쯤하면 만족해 합리화도 시켜보고 했는데 몸치라 안됐는데 최근에 조금씩 되는듯합니다
@준상-x7l4 жыл бұрын
진짜 다른 영상 다 필요없고 크랭커,덤리스,투핸드 모든 투구동작 연습 할 때, 다 해당되는 영상이네요!! 이 영상 보면서 제 투구에 문제점도 찾을 수 있게 됐네요!!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볼보리-g3p2 жыл бұрын
처음 털어치기를 연습할때 팔에 이두쪽에 근육통이 오게 되나요? .. 제발 이거에대한 답변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ㅠㅠㅠ
@Lethe-River-SH2625xo14 жыл бұрын
투핸드볼러인데 익스텐션 과 로테이션 설명이 많은 도움이 되네요~ 중약지 기름띠 타는 것에 대해서 타는 이유, 고치는 법 등 한번 해주세요
@NS_AKJM4 жыл бұрын
뒤에 나온 강의는 크랭커 뿐만 아니라 덤리스 투핸드도 필요한것 같네요
@paultaejin73 Жыл бұрын
궁금증을 정확하게 풀어 주셨어요. 감사합니다.! 궁금한거 하나더... 중지와 약지에 테잎을 하셨는데, 그 테잎이 볼링공 리프팅과 회전에 큰 영향을 주나요?
@최성일-v4w3 жыл бұрын
투핸드로 시작해서 기본기 다지다가 친구 추천으로 영상 봤는데 진짜 도움 많이 되네요 너무 감사해요🥺
@jwtv38334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열혈 구독자입니다. 조영선님의 모든 영상을 구독중인데, 항상 좋은 영상 재미있는 영상 감사드립니다. 댓글은 정말 제 볼링3년차에 처음입니다. 도움을 얻고자 댓글 올립니다. 털어치기든 크랭커든 트위너든... 제 기준에서 탈아대후 약간의 엘보사용과 약간의 익스텐션까지... 구사는 하고 있는데, 오늘 영상중에 로테이션에서 중약지 6시에서 그대로6시 방향과 45도, 90도 강의를 하셨는데, 저는 중약지가 8시내지 7시 방향에서 6시로 나아가는 투구를 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오늘 강의영상과는 사뭇 다른 로테이션인데, 계속 이렇게 연습해도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제 딴에는 오버턴을 방지하고자 했던 로테이션인데 이제는 습관이 되어 버려 이게 맞는건지 아니면 고쳐야 하는건지 잘 몰라 질문 올립니다. 조영선님의 슬로우 릴리즈 영상을 수도 없이 봐왔는데, 조영선님께서도 자세히 보면 로테이션이 8시~7시에서 6시정도로 밀어주는 듯 보여 그걸 복습하다보니 이리되었습니다 ^^::: 댓글달아주시면 영광이겠지만, 다음 영상엔 저같은 사람들을위해 9시8시7시에서 6시로 나가는 로테이션에 대한 강의도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달아치기하신후 문워크는 정말 제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비타민입니다^^
@장현수-t5t4 жыл бұрын
하..어설프게 따라해서 손목아작낫던기억이나네요... 현재는 투핸드지만 꼭 한번 털어치기 도전해보겠습니다!!
@babyzakk26443 жыл бұрын
오랜만에 영상을 보다가 의문점이 생겨 댓글 남깁니다, 과도한 익스텐션이 풀롤러 트랙을 만드는데 영향을 주기도 하나요?
기본기 없이 볼링을 하는데 스핀이 들어갑니다. 근데 손목과 팔이 아주 많이 아프다면 저도 모르는 사이에 잘못된 자세로 회전을 줘서겠지요?
@definitelymaybe17894 жыл бұрын
그동안 부상유발 자세로 연습하고있었군요..ㅜㅜ 정확한 자세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sonsungkeun4 жыл бұрын
덤리스 유저인데 평균에버 180~200와리가리합니다 덤리스가 안그래도 약간 정확성이 떨어져서 에버차이가 나서 이번기회에 크랭커로 갈아타려고 열심히 연습중인데 엄지타이밍이 너무 어렵네요 ㅠㅠ 엄지없이치다가 끼고 치려니까 ㅠㅠ 공은 리뷰에서 보다지르 노머시 하이브리드 입니다. ㅠㅠ 엄지타이밍영상을 봐도 잘안되네요 ㅠㅠ 팁없을까욥
@user-globalgrammar27523 жыл бұрын
손가락 구멍 이 없어도 되지않나요? 있어야 안전할것 같긴한데 없어도 손바닥 마찰로 거의같은 게 나오지 않으까요?
@kyle-sangjinkim55713 жыл бұрын
초보들에겐 아주 유익한 정보로 보여요. 감사해요~
@달고나낭군 Жыл бұрын
강의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근데 털어치기는 혼자 연습하는것 보다~강사님과 함께 배우는게 좋을것 같아요. 이 영상보고 혼자 연습하다. 손목 인대가 늘어나서.... 조영선 프로님이 잘못 가르치셨다는게 아니라~혼자 연습 하다보니 잘못된 동작으로 무리하게 계속 치다 다친겁니다. 취미로 볼링치는 일반인은 털어치기 자신없어 스트레스 받는것 보다~그냥 코브라 아대의 도움을 받는것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