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목이 '제주가 망할 수 없는 이유'여서 이렇게 끝나는건가 생각도 들지만 뭔가 컨텐츠가 애매하게 끝난 느낌. 제주가 망할 수 없는 이유에 대해서 내용이 나왔으면 지금 어떤점이 부족한가에 대해서도 더 깊이 있게 다뤄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음. 일자리가 부족하다는 말이 나오긴 했지만 그 언급만 나왔을 뿐 기타 자료라든지 원인이나 해결방안에 대해서 나온것도 없어서 댓글보면 제주PPL같다는 말이 이해는 감. 난 PPL까지는 모르겠으나 컨텐츠가 애매하게 끝난 느낌은 확실히 들었음.
@johnkim42152 ай бұрын
근거가 빈약합니다. 제주도는 회복되기 어렵습니다.이유는 1.코로나 시기 골프장피를 50-70% 올려서 받음. 골프이용객들 99% 제주 골프장 손절.심지어는 커뮤니티에서 다시 제주가면 손자른다고 난리임. 2. 호텔들이 1박 20만원짜리 방을 1박 40만원이상으로 올림.그래서 회사들이 연수,세미나를 제주도에서 안함. 3.식당들이 일제히 가격을 올려서 1인분 3만원인 갈치 정식이 5만원이상으로 올라가고, 1인 회코스는 5만원에서 10만원이상으로 올라감. 4. 올레 시장, 협재해변 등등 관광지가 더 이상 새로울게 없음. 한두번 정도는 가볼만함.즉 새로움의 부재. 5. 중국관광객들의 감소. 중국 내수시장 침체로 더 이상 중국관광객이 늘기는 어려움. 등등의 이유로 제주는 힘든 시간을 보낼것임.내국인에게 등처먹고 제주도지사라는 사람은 관광객 유치보다는, 비계 파동이나 일으키고, 일 수습은 안하고 모로쇠로 일관하는 작태를 보이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마음이 뜬것임. 제주가 살아날려면 혁신적인 것들이 필요할 것임. 신뢰을 읽은 곳은, 망하는게 이치임.
@장재영-g9x2 ай бұрын
깔려고 댓글 적는건 아닌데 영상 보다 납득이 잘 되어 적음 1. PPL인가? 작정하고 제주도 추천하는 느낌. 이렇게까지 왜 제주를 뛰우려고 할까란 느낌이 듬 2. 서핑 성지? 제주는 남해안이라 서핑을 할 수 있는 파도가 최적이 아님 그나마 봄 가을 파도가 할 만한데 초보자 이상은 즐길 파도가 아님 겨울철 동해안 파도가 그나마 발리에 근접한 파도고 그나마 한국에서 서핑할 파도임 그래서 양양이 대안이 아니면 기사문이나 고성, 동해 등이 대안이 되어야지 제주는 아님 3. 바가지 답이 없음 이 건. 왜냐면 한철 장사이기 때문. 상인 입장에서도 그 바가지 안 씌우면 당장 문 닫아야 하니 레퍼런스 따질 때가 아님 4. 콘텐츠 90년 대 이후 여미지 박물관, 성 박물관 이후 새로운 콘텐츠가 없음. 지자체 허가 내어주니 그냥 호텔과 타운하우스만 겁나 늘었음 PPL 아닌데 신화월드는 추천함. 중국인 취향일 수 있지만 규모에서 주는 압도적 시설 메리트가 있음 건축여행도 별로임. 모든 제주도 내 건축물 다 봤는데 그냥 뉴욕이나 시카고 건축이 압도적임 5. 외국인 관광객 한국오는 거의 대부분 관광객이 서울 방문객임. 굳이 자연 보러 왜 제주도까지 와야하나? 일본, 중국, 미국 등에 훨씬 멋진 자연경관 많음. 제주도 단체 관광객 사라지면서 외국인 관광객 유치는 힘들 것임 6. 대안들 코로나 이후 선택지가 많아짐. 동남아, 일본 등 훨씬 즐길거리가 많음 비행기 타고 가서 놀기에는 이상 코로나 시기 매주 주말 제주도에서 시간 보냈던 제주에 애정을 가진 사람 의견임
@sosozzang86892 ай бұрын
ㅎㅎㅎㅎ 그냥 깔려고 쓴 댓글 같음. 외국인들이면 제주도 와서 풍경 즐길만함. 다른데 멋있는데 많다고? 그 외국인들이 와서 보면 멋있는 곳 한곳이 제주도임. 제주도 관광지쪽 물가 비싼건 인정인데 그렇다고 멋진 자연을 안멋지다고 하는건 거짓이지.
@mhoooo.2 ай бұрын
@@sosozzang8689맥락이 그게 아닌 것 같아요~
@aeq792 ай бұрын
서핑 따지면 우리나라에서 못하죠 ㅋㅋ 파도 자체가 약한데 우리나라에서 미국처럼 파도가 휙 몰아치는 바다가 있기는 한가? 어차피 그바다가 그바다. 신화월드요? 제일 구린 곳 중 하나인데 거길 추천하다니. 신화월드 왜 가요 저는 사람들한테 예전 동네마다 있는 굿하던 장소들 데려가서 가이드함. 제주도 신화랑 관련된 장소 데려가서 소개하는 게 더 매력적임. 외국인 관광객 다양해지긴 했어요 제주도에서 서양이들 보여서 놀랬음 크루즈 타고 오는 서양인들 많아요 다만 서양인들은 돈을 잘 안씀. 제일 돈 잘 쓰는 건 패키지 중국인 관광객들이지. 중국인들 패키지가 아니라 개인으로 오는 관광이 늘었음. 제주도 컨텐츠는 자연환경이랑 산책로 바다빛깔 육지랑 분리가 되는 환경들 이런걸 말해야죠 화산섬이라 학자들도 많이 탐방하러 옴 그리고 등산 좋아하는 입장에선 제주도는 한번 더 가고 싶어지는 매력이 있음 바가지야 바닷가 관광지 중심 쪽은 뭐 어느나라나 비싸니 제주도에서만 정직하게 받으라는 것도 자본주의시대에 안맞고.(명동이 여전히 외국인들에게 비싸게 파는 거 보면..)
@sujinock14282 ай бұрын
콘텐츠에서 언급하는 것만 봐도 얼마나 취향이 구닥다리인지 알 수 있음
@manarazgon2 ай бұрын
진짜 웃긴건요.... 국내여행객 빠진만큼 외국인들이 다 들어왔습니다. 중국인들 위주로 해외사람들이 많이 입도합니다. 결국은 해외로 오픈되는 상황이 될거같아요.
@manarazgon2 ай бұрын
앗 보다보니깐... 그말이 나오네요.ㅎㅎ
@Interopam2 ай бұрын
코로나 때 전국민들이 갔던 곳이 제주니까... 그때가 정말 피크였을 수 밖에 없어요. 물론 여러 문제도 있고, 저도 요새는 다른 곳 여행을 더 다녀왔지만... 또 적당한 시간에 국내로 가려고 하면 제주를 떠올릴 것 같아요. 막상 가면 좋긴 좋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니.
제주도 학교 수학여행으로 갔는데 주차장 한 구석에 할머니들이 모여서 한라봉이라고 학생들한테 파는데 마음 약한 애들이 그걸 사서 먹었고 그냥 물맛이 나서 이상하다 싶어서 다음에 한라봉 직판장이 일정이 있길래 들고가서 물어보니 귤나무에서 너무 많이 커서 땅 바닥에 버리는 그런거라고 그러더라 제주도는 글러먹음 이게 20년전 이야기임 참고로 그때랑 지금이랑 뭐가 다른지...? 지금도 그냥 어떻게든 관광객 등쳐먹을 궁리하는거로밖에 안보임
@fox3333333332 ай бұрын
10월에 제주여행 잡아뒀어요. 놀러갈곳이나 먹을곳은 일부러 (마케팅성리뷰넘쳐나는)네이버리뷰 안보고 구글지도에서 리뷰 찾아보는 중.
@vr45542 ай бұрын
가장 빠른 시간에 도착할 수 있는 여행지이기도 해요.. 비행기 타고 쓩~~~
@Kettlers2 ай бұрын
7:17 요즘 포구 다이빙 사고가 많이 나서 금지할 수도 있다는 뉴스를 지난달에 봤습니다.
@eochun6214Ай бұрын
건축여행은 강추❤ 무비자중국인들무법천지만빼면..😢
@kard_cherry2 ай бұрын
빨간집은 호프집이잖아여 낮에도 여나...?
@niconicnicole2 ай бұрын
뉴스로 세상을 파악하려하면 바보됨. 오히려 난 제주도가 돼지고기 해산물 싸서 좋던대. 삼겹살 서울은 100그램 보통 3000원이라면 제주는 2000원 정도임.
@moonanrenthouse75402 ай бұрын
제주도에서 중국말 쓰지 사람들 많지만.. 요샌 대만 싱가폴 말레이시아 홍콩 직항이 있어 오리지날 중국인 비중이 상대적으로 적어짐. 그리고 서양인들 비중이 많이 높아짐.
@이현우-t9v2 ай бұрын
뭐 바가지 이런것도 이슈있고 한데 ㅋㅋㅋ 제주도여행과 일본 편의점투어랑 비교하는게 뭔가 씁쓸함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