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랭킹 높은 주립대학 갈래? 명성 높은 엘리트 사립 대학에 갈래?

  Рет қаралды 2,081

이강렬 박사의 행복한 유학

이강렬 박사의 행복한 유학

Ай бұрын

컴사 랭킹 14위인 유덥으로 갈 것인가? 24위인 코넬로 갈 것인가?
데이터 사이언스 랭킹에서 미시간 대학이 7위, 컬럼비아 대학이 10위다. 그렇다면 미시간 대학을 선택해야 하나?

주립대학에 진학한 후 업계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영재들의 성공 사례가 입소문을 타고 학부모들에게 화제가 되는 것을 본다.
학생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자신이 입학할 수 있는 최고의 학교에 진학해야 한다는 것이 오늘 하고 싶은 이야기다.
[출처] 우수한 전공의 주립대 갈래? 전공 랭킹 낮아도 엘리트 대학 갈래?|작성자 미래교육연구소[가난한 아빠 세계 명문대 학부모 되기], [큰 꿈 키우는 작은 대학들]이라는 책을 낸 미래교육연구소 이강렬 박사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미국 명문대, 또는 세계 명문대를 경제적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미국대학 재정보조 장학금 컨설팅을 우리나라 최초로 시작하였고, 현재 년 70억원 이상의 장학금을 미국대학으로부터 우리나라 학생들에게 받아주고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독일이나 노르웨이 대학과 같이 학비가 없는 나라의 대학 진학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국대학 유학 #미국대학 장학금 #미국대학재정보조 #학자금보조 #리버럴아츠컬리지
#미국명문대학 #미국아이비리그대학 #미국주립대학
홈페이지 www.tepi.kr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josephlee54
blog.naver.com/tepikr1728
카카오채널 pf.kakao.com/_Qhexmxl/chat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604 호산프라쟈 305호
전화 1577-6683 / 02-780-0262
메일 tepikr@gmail.com

Пікірлер: 11
@user-qf9tc7on5i
@user-qf9tc7on5i Ай бұрын
항상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한국의 학부모님들이나 유학원 등에서는 대부분 랭킹 높은 사립대로 쉽게(?) 결론을 내시더라고요. US뉴스의 전공랭킹은 사실 대학원 랭킹이니, 일반적으로, 그리고 본인 커리어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에는 조언해 주신대로 사립대가 답일수도 있겠지요. 그런데 이번에 아이가 당사자가 되어보니 정말 많은 부분들이 고려되고 실제 선택은 매우 다양하더라고요. 전공 제외하고 단순히 대학만 봐도, 한국(아시아) 부모가 봤을때 당연히 7:3~8:2 정도로 A대학을 선택할 것이다 생각해도, 실제 통계를 보면 의외로 5.5:4.5로 팽팽하거나 심지어 예상과 달리 역전된 경우도 있었고요. 제 경우엔 아이가 박사까지 공부할 생각을 갖고 있었고, 탑대학원 가려면 학부 GPA + 학부때 웬만한 석사 1년차 이상 연구실적도 필요하더라고요. 선택한 탑주립대가 해당 전공에서 우수한 만큼 대학원 규모, 교수님들 연구분야, 명성, 학부리서치 기회 등이 달랐습니다 - int'l이라 기회가 제한되는 부분도 있지만요. 함께 고민하던 사립대도 물론 장점들이 너무 많았지만, 학부에 premed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은것을 고려해서인지(?) 교수님들 전공도 그쪽으로 많이 치우쳐 있었고, 대학원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았고요. 날씨, 치안, 인종구성, 그 대학이 위치한 주에 전공하는 분야의 산업이 얼마나 있는지 등등.. 많은 요소에 따라 다른 선택들을 하더라고요. 말씀해주신 사립대의 투자나 끈끈한 동문 네트워크도 중요한 요소들이고요. (심지어 미국학생 중에는 좋아하는 스포츠나, 자기 차로 운전해서 다닐 수 있다는 것도 대학선택 이유가 되기도 하더군요!)
@MK-qb2ul
@MK-qb2ul Ай бұрын
평소 아이 때문에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예시로 든 학교 공대 출신입니다 ^^;;; 당시 저도 하위 아이비와 탑 공립 중 고민하다가 공대라서 공립 진학한 케이스입니다. 졸업해서 기업에 취업해서 일해보다보니, 이름이 어느정도 알려진 대학은 상대적인 reputation은 크게 상관이 없는듯 합니다. 다만 HYP나 스탠포드 MIT 정도되면 조금은 달리 보는 편 인 것 같아요. 일반 사무직이나 엔지니어링직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그렇게까지 학교 랭킹이나 reputation 신경 안쓰고, “그냥 좋은 학교 출신이네”하고 끝인 것 같아요. 결국 본인 실력을 잘 발휘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고, 본인 Fit 맞는 학교 가서 잘 prepare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저도 HYPSM에 붙으면 전공 안 보고 갈 것 같긴 합니다~
@user-yf5nu6jy4y
@user-yf5nu6jy4y Ай бұрын
늘 훌륭한 강의 감사합니다
@JaHaHa7205
@JaHaHa7205 Ай бұрын
학부의 커리큘럼 별 차이 없습니다. 그래서 재정적인 것이 된다면 명성 있는 곳으로... 다만 박사때는 세부 전공이 우수한 곳으로 ....
@jms2551
@jms2551 Ай бұрын
사립대는 장학금 받을 수 있으면 가고 아니면 랭킹높은 주립대 가야죠.
@jaylee3201
@jaylee3201 Ай бұрын
영주권.시민권자냐.아니면 인터냐에따라..한국리턴 확률.본인이 목표하는 방향. 재정상황.본인 성향 여러가지 고려할것들이 많습니다.본인에 맞는 진로와 학교를 결정하는게 매우 중요하고 MIT나와도 꼴통짓하면 그냥 아웃사이더 됩니다.. 본인 소신것 하는게 정답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다만 랭킹이 가지는 의미를 분석해야합니다. 케네기가 구글 피터스쿨인거 다아는 사실 미시건도 공대 .로스 나오면 데려가는 학교입니다..랭킹 취업시장 피터스쿨 따져야 랭킹자체보다 의미부여가 가능한겁니다. 랭킹만 보거나. 사립명성만 보거나 하면 어리석은 결정을 할수 있는게 사실입니다.
@user-gs4xm5bu1e
@user-gs4xm5bu1e Ай бұрын
저렇게 고민할수 있는 애들이 많나요? 어디 하나 붙는것도 힘들던데요 ㅜㅜ 돈 있음 엘리트 대학이겠죠 하지만 똑똑한 애들은 주립대 가도 공부도 취직도 잘하더라고여
@snow-lg6qq
@snow-lg6qq Ай бұрын
한국 학부모들은 대부분 영상에서처럼 생각하는데 미국 중산층 가정 학부모와 학생은 In State 혜택과 유명기업에 대한 선호도가 한국인과 달라 근처 주립대 가는 경우가 제법 있더라구요. 아이비도 몇군데 오퍼 받았는데도…교수님이 아이비에서 근무하다 주립대로 옮기고 강의하다 학생들 수준에 놀라셨다는 얘기도 들었고,,,평생 경제적인 압박 전혀없으면 고민의 여지도 없이 학교 명성과 랭킹이 우선순위 겠지만요🤣
@hanwon1009
@hanwon1009 Ай бұрын
제 딸 아이비 다니는데 돈으로 만든것도 아니고 부모가 난리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학비도 주립 대학보다 적게 낸답니다
@jy7213
@jy7213 Ай бұрын
분야별 랭킹을 보고 정하는건 아주 어리석습니다. 이유는 그 랭킹들 자체가 엉터리기 때문이죠. 무슨 기준으로 7위, 14위 결정하나 찾아보면 애매모호하고 다른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게 설명된 경우가 없습니다. 과거엔 미국 국립 과학원에서 (US National Academy of Sciences) 10-15년마다 객관적인 통계를 위주로 대학원 (Ph.D. program) 랭킹을 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1등,2등,3등 이렇게 하는게 아니라 1-4위권, 3-6위권, 10-17위권 이런식으로 평가했고 너무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서 2005-2006년을 마지막으로 더 하지 않고 있습니다. US News 같은데서 매년 하는건 완전 쓰레기죠. 학부 랭킹은 들어가기 어려운 학교가 더 좋습니다. 미국에선 입학 후에 전공을 정하기 때문에 입학이 어려운 학교는 학생 수준이 골고루 높고 어차피 학부에서 가르치는 내용은 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결국엔 학생 수준이 차이를 내는거죠. 좋은 사립대는 재정보조 때문에 오히려 주립대보다 돈이 더 적게드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thorj7395
@thorj7395 Ай бұрын
사립과 주립이라면 전공이고 뭐고 고민할것도 없이 사립갑니다
미국대학 학부 전공 중 연봉이 높은 전공은?
13:33
이강렬 박사의 행복한 유학
Рет қаралды 2,4 М.
학교랭킹 vs 전공랭킹, 장학금/학자금지원, 지원 학교수
8:49
디아이프렙 The-I Prep
Рет қаралды 629
Nastya and SeanDoesMagic
00:16
Nastya
Рет қаралды 33 МЛН
НРАВИТСЯ ЭТОТ ФОРМАТ??
00:37
МЯТНАЯ ФАНТА
Рет қаралды 7 МЛН
Sigma girl and soap bubbles by Secret Vlog
00:37
Secret Vlog
Рет қаралды 14 МЛН
БАБУШКИН КОМПОТ В СОЛО
00:23
⚡️КАН АНДРЕЙ⚡️
Рет қаралды 16 МЛН
미국대학CS전공 전성시대 갔다.향후 전망밝은 미래 전공은?
8:16
이강렬 박사의 행복한 유학
Рет қаралды 3 М.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UC Berkeley
10:17
Seonkee Min
Рет қаралды 446
코넬 대학에 대해 얼마나 아세요?
8:40
이강렬 박사의 행복한 유학
Рет қаралды 3,7 М.
[미국대학 입시 전략]아이비리그 등 미국 상위권대학 학생 어떻게 뽑을까?
11:37
내 아이를 미국 리버럴아츠 컬리지에 보내야 할 이유 10가지
17:06
이강렬 박사의 행복한 유학
Рет қаралды 6 М.
Nastya and SeanDoesMagic
00:16
Nastya
Рет қаралды 33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