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농구에 진심인 모습이 멋있습니다. 선출에 피지컬도 더 강한 상대와의 대결에서 체력+수비력+기술+슈팅 능력으로 이기는 모습이 대단합니다.
@user-cr7ek8nk6f7 ай бұрын
와~~ 상대 포스트업만 하냐고 약간 도발(?)하고 스틸로 쳐내는 부분이랑 3점 정말 좋아진 부분이 눈에 확 띕니다. 공수겸장의 모습으로 점점 더 진화해가는~~~^^
@농두-r9q7 ай бұрын
진짜 키 작으면 3점이 미친듯이 좋아야합니다 여러분... 연습합시다!
@Solitudelayora7 ай бұрын
심장으로 신장을 부수는 모습 너무 멋있습니다
@somethingiam1019Ай бұрын
6:01 피벗한 발이 떨어졌는데 저거도 요즘 게더스탭으로 워킹안부르나요? 만일 그렇다면 정말 예전에는 상상도 못할 일이네요 ㅎ 왼발로 피벗을 하다가 두발로 동시에 점프를 하는 거도 아니고 왼발을 떨어뜨리고 오른발로 점프를 했는데요. 피벗이 아닌 유로스탭이라면 이해하겠는데 이건 피벗이자나요.
@EUITTIАй бұрын
해당장면은 게더스텝의 개념이 아니라 피벗발이 떨어지면서 플로어에 닿기전에 슛이나 패스를 하면 리걸입니다
@somethingiam1019Ай бұрын
@@EUITTI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좀 나이가 많아서 예전에는 피벗발 떨어지면 슛이나 패스로 이어지던 무조건 워킹이 불렸었거든요. 요즘 농구에 적응이 안되네요.
@EUITTIАй бұрын
@somethingiam1019 맞아요 예전에는 동시에 떨어져야했어요!
@somethingiam1019Ай бұрын
@@EUITTI 저도 예전에 스피드, 점프는 근방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웠는데 50을 바라보고 있으니, 몸도 많이 무거워지고 관절도 아프고 스피드가 확 줄어드니, 젊고 기본기 갖춘 친구들은 이기기가 어려워졌네요 . 예전에는 키도 180이 좀 안되는데 정규골대에서 덩크도 가능했고, 자부심이 상당했었거든요. 그래도 1:1하면 의띠님한테는 졌을거에요(전성기 vs 전성기) 나이든대로 그냥 그에 맞는 경기 찾아서 아직도 뛰고 있습니다. 화이팅하시고 건승하세요!
@김진서-b1m7 ай бұрын
2:42 lockdown인것같아여
@EUITTI7 ай бұрын
앗 오타네요 감사합니다
@essentialview837 ай бұрын
아 웃길려고 일부러 하신거 같은데 아니었군요? ㄷㄷ
@류정환-v7u7 ай бұрын
미드레인지 게임을 늘리고 속도변환을 많이 섞은 게 눈에 띄네요. 성장하시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단신으로서 미들점퍼 슛 기회를 더 만드려면 공간확보가 잘 되어야 하니까 전진후진으로는 미들구역 스텝백 먹힐만한 거 두 종류 정도 추가하시면 어떨까 싶네요양옆으로는 인앤아웃 드리블을 많이 섞어주면 좋을 것 같고요.
수비가 너무 좋으신데 만약 신장에서 미스매치가 나서 포스트업이나 펌핑하면서 들어오는 드라이브를 막으시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ㅠㅠ 저도 신장이 175로 작은데 같은 신장 막는건 자신있는데 신장큰 사람은 도저히 방법이 없네요 ㅠ
@EUITTI7 ай бұрын
팔꿈치를 상대방 고관절쪽에 가져다대고 힘을 싣지못하게하는게 우선이고요 상대방이 범핑시 무게중심을 낮추고 기저면을 낮게 깔아서 하체를 지면에 심고 복압으로 몸에 압력을 높입니다 그럼 작용반작용에 의해 상대방 몸도 어느정도 팅겨나가요 많이 막아보면 몸으로 체득됩니다!
@제너칼리7 ай бұрын
@@EUITTI 포스트업을 퉁퉁 팅겨낼때마다 어느정도 버티면서 받아내야하는군요 감사합니다!! 항상 몸에서 밀리다보니 도박수비만 했던 것 같아요 ㅠㅠ 응원합니다!
@최동호-j3v7 ай бұрын
생각보다 저친구 어리구나ㅋㅋ 수비잘하고 공격할때 몸 잘써서 막기어려웠는데 선출이구만
@눈밑지7 ай бұрын
난 의띠 열심히해서 좋아 유튜브도 그렇고 . 예전 훕코리아 느낌도나고
@no.30_young7 ай бұрын
아니 이친구 몸이 왜이렇게 좋아졌지 ㅋㅋㅋㅋㅋㅋ
@ddismclub7 ай бұрын
의띠형님은 체력이 사기..
@무의식의세계-u5s7 ай бұрын
의띠님은 중앙 삼점슛이 좋네요.
@이슈종-y7n7 ай бұрын
의띠님 더 잘하지셨네 ㄷㄷ 템포조절에다가 공간만드시는게 그러면 좀 더 욕심 부리면서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슛폼이나 스텝 변화가 밸런스잡히는게 좀더 좋아지셧지만 슛 쏘실때 팔꿈치를 너무 강하게 주시는거 같아요 손목 스냅으로 쏘는 느낌이 아니라 먼저 팔꿈치 접히고 손목 스냅이 접히는 느낌이라 그렇게 하면 비거리도 안나오고 건강도 안 좋을수도 있기 때문에 살짝 걱정스러운마음에 슬쩍 말씀드려봅니다..
@인크레더블볼7 ай бұрын
슛 할 때 팔꿈치가 아프던데 팔꿈치를 강하게 주는게 뭔지 알 수 있을까요? 원래 팔꿈치가 먼저 접히는게 정상 아닌가 헷갈리네요
@이슈종-y7n7 ай бұрын
저도 막 그렇게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슛을 쏠때 하체가 중심힘으로 치고 농구공을 만지는 손위치와 팔,팔꿈치각도로 90도를 맞춰 슛을 던졌을때 그때 어떤선수는 팔꿈치가 다 안펴지고 어떤 선수는 적당히 편 선수들이 있는 이유가 팔을 전부 다폈을때 팔꿈치 앞부분이 자극이오실거에요 거기가 늘리면 팔꿉치 앞뒤 부분이 아프기 때문에 적당히 피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결국엔 비거리는 하체와 릴리즈,스냅이기때문에 팔꿈치는 어느 운동이든 과정이지 중심이 되면 다칠수가있어요..
@이슈종-y7n7 ай бұрын
물론 어느 동작이든 밸런스만 갖춘다면 상관없습니다! 저는 건강을 생각해서 말한거라 팔꿈치를 다피면서 해도 상관은 없어요 그과정에서 기본기만 갖춰서 비거리가 나오고 잘들어간다 하면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슛에 대한 정답은 없기때문에 그저 공통점으로 따졌을땐 그렇게 하는게 좀 더 낫다입니다!
@EUITTI7 ай бұрын
@@인크레더블볼 팔로우 스루는 끝까지 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저는 힘이 엘보우에 들어가는 것 같다는 피드백을 주신거고 힘이 하나도 안들어가는 릴렉스상태에서 손목 털리는 스냅에 더 집중하라고 말씀하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