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동문제 해결하는 방법, 예; 에어컨 실외기, 실내기

  Рет қаралды 885

진아밥좀빨리먹자

Жыл бұрын

이 영상은 기계적인 결함 외에 일반적인 진동, 소음 문제를 해결하는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0:00 인트로
01:09 공진의 이해
03:50 m과 k의 이(강성과 질량)
06:55 실외기의 진동관련 해결법
10:50 실내기의 진동관련 해결법

Пікірлер: 4
@wyj456
@wyj456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집에서 2in1 에어컨을 사용 중인데 거실에 스탠드가 있고 제 방에 벽걸이가 있어요. 그런데 제 방에 벽걸이를 안켜도 거실에서 스탠드를 틀면 제 방으로 엄청난 진동이 와서 잠을 제대로 못잡니다. 진동의 근원지가 실외기인줄 알았는데 잘 살펴보니까 스탠드를 키면 벽걸이가 꺼져있는데도 벽걸이가 엄청 진동하면서 소음을 내더라구요.. 궁금해서 스탠드를 끄고 벽걸이를 켰더니 이번엔 스탠드가 엄청 진동을 합니다. 이해는 안가지만 실외기를 공유하기 때문에 한쪽을 켜면 실외기에서 호스를 타고 진동이 다른쪽으로 전달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벽걸이에 몇 킬로 정도 되는 덤벨도 놓아봤는데 전혀 효과가 없어서 수십 킬로로 뭔가를 매달아야 할까요. 아니면 사일런스 같은걸 장착해야 할까요?
@Mechanical-MxC
@Mechanical-MxC Жыл бұрын
배관에 서포트나 웨이트로 고유진동수를 변화시켜야겠어요. 다른 방법으로는 배관에 사일랜서를 설치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일 수 있겠지만, 둘 중에 하기 쉬운걸 먼저하셔서 접근하는걸 추천합니다!! 유체의 흐름에 의한 어쩔 수 없는 진동은 사일랜서밖에 없어요. 배관루팅길이나 모양이 우연으로 공진점에 도달한거라면 배관을 더 고정하거나 고정점 을 추가함에 따라 나아진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영보스-x6s
@영보스-x6s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에어컨 실외기 진동이 집 밑으로 바로 내려와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찾아봤습니다. 이 경우에도 질량을 늘려주면 해결되는 부분인가요?
@Mechanical-MxC
@Mechanical-MxC Жыл бұрын
원래 집들의 고유진동수라는게 낮은편이라서 질량을 올려서 고유진동수를 낮추는 것보다는 강도를 높여서 고유진동수를 올려서 대처하는게 좋은 방법이지만, 여기선 계산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현장에서 상황을 봐가며 보강하든 질량을 올리는 쪽으로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시끄럽다라고 하시는 분 집에서 조용한 타이밍에 그 시끄러운 소음을 측정해보면 좋겠어요. 예를들어 FFT 사운드 측정이라고 어플검색하면 주파수별로 소음을 걸러주는 어플이 있거든요. 실외기에서 주로 어떤 주파수를 메인으로 내서 시끄럽다는지 대략 알 수 있거든요. 그 주파수가 만약 100hz이하라면 보강으로 가시는걸 추천하구요. 그 소리가 충분히 높은 영역의 주파슈라면 고정시키고 있는 프레임과 실외기의 질량을 높여서 대처가 가능합니다. 다만 바벨50킬로짜리 올려놨는데 프레임이 무게를 못이겨서 무너지지않도록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