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5 궁금한게 있는데 여기서 바로 지크와 에렌이 접촉해서 안락사 계획을 시행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지크는 왜 가만히 있는건가요 ㅠ
@박도윤-k8n3 жыл бұрын
안락사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선행조건이 필요합니다. 첫 째, 엘디아인들이 늙어 죽을 때까지 파라디섬을 세계로부터 보호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땅울림을 부분적으로 보여주는 동시에 세계의 군대를 전멸시켜야 하는데 지금 땅울림을 발동하면 시간시나구의 주민들이 희생될 뿐만 아니라 세계의 군대가 모여있지도 않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세계의 군대를 전멸시킬 수도 없습니다. 둘 째, 엘디아인들이 늙어 죽을 때까지 세계로부터 파라디섬을 보호하기 위한 시조의 힘을 유지하기 위해서 시조의 거인(에렌)과 왕가의 피를 가진 지성 거인(지크)를 계속해서 계승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안락사 계획에 찬성하면서 시조의 거인을 계승할 엘디아인을 찾아야 하고 특히 왕가의 피를 가진 지성 거인이 될 수 있는 사람은 히스토리아와 히스토리아의 자녀들밖에 없는데 이들을 안락사 계획에 설득시키니는커녕 아직 만나지도 못했죠. 게다가 엘디아인들은 자신들의 안락사를 당연히 원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지크는 이들을 설득하려기보다는 병단을 장악함으로써(자신의 척수액이 든 와인으로) 히스토리아를 통제하려 했는데 아직 병단을 장악하지 못 한 상태죠. 이 시점에서 안락사 계획을 실행한다면 자신들의 안락사를 원하지 않는 병단(파라디 섬)은 히스토리아를 이용해 어떻게든 지크를 먹어 안락사 계획을 취소하려 하겠죠. 제가 이해한 선에서 답변 드렸는데 이게 맞았으면 합니다.
@kgmansjhcaushd Жыл бұрын
아직 안락사계획을 파라디섬에 다 통보한것도 아니고 애초에 안락사계획이 땅울림도 일부 이용을 하는건데 둘다 마레 대륙에 있으면 그게 다 뭔 소용인가요 저때도 충분히 엘디아인을 불임으로 만들 수는 있었지만 다른 요인들이 상황에 맞지 않았던거같네요.
@샤파샤파3 жыл бұрын
좀만 더 늦게 볼걸.... 그럼 31화 기다리지도 않고 있었잖아 ㅜ
@편집샵재고처리반3 жыл бұрын
1:48 ??? "LH"의 충격으로 절반은 대가리가 깨져버린건가...
@눈꽃-b7p3 жыл бұрын
넘 재밌어요ㅜ
@sjajh813 жыл бұрын
ㅋㅋㅋ 내로남불인게... 지들도 거인 힘으로 전쟁하고 무지성거인 뿌려서 상대국가 시민들 잡아먹게 해놓고.. 누가 누구보고 악마래.. 과거 엘디아인들이 거인으로 전쟁 승리한건 악마였고 지금 본인들이 거인 힘으로 전쟁한건 ㅈㄴ 현명한거야??
@kyu54353 жыл бұрын
그게바로 내가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 마인드. 인간중심마인드죠. 아이러니하죠
@이근규-h9v Жыл бұрын
그냥 좌파마인드같음ㅋㅋㅋ
@ANa_Joyo3 жыл бұрын
그럼 만약 에렌이랑 지크가 저때 접촉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시조 발동 조건이 충족 되어지는건데?
@홍성현-e7i3 жыл бұрын
별 일 없을 거 같네요. 에렌은 이미 미래를 모두 본 이후고 실제로 만화에서 에렌과 지크가 지금보다 조금 더 이후에 만나지만 별 일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