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수열대어 산호사를 깔아도 되는지요? 구피.코리.비파.수초 등 키울 생각입니다. 2자 어항에 바닥재를 몇가지를 넣어서 구역별로 깔려고합니다.
@JinLife8 ай бұрын
산호사는 물을 약알카리성으로 변화시키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제가 처음 물생활을 시작 할 때 바닥재를 구역별로 나누고 이쁘게 꾸몄었는데 보기에는 좋았지만 시간이 조금 흐르면 청소하면서 구역이 무너지고 결국 다 섞이게 됩니다. 또한 물고기들에게도 안좋은 경우가 매우 많아 변질 된 물에 적응을 한 강한 개체, 혹은 그 환경이 맞는 어종만 남고 모두 죽습니다.
@HsK-pd9ki3 ай бұрын
파워샌드 깔고 소일로 덮었는데 물 담는 과정에서 파워샌드가 물과 섞여버렸습니다. 그래서 소일만 골라내느라 세척을 했는데 사용 불가일까요? ㅠ 세척소일 깔고 그 위에 새로운 소일로 덮어도 소용없겠죠...? ㅠㅠ 소일을 세척하면 안된다고 들어서요! ㅠㅠ
@JinLife3 ай бұрын
소일을 세척하면 안된다라기 보다는 세척하면 비료 성분이 많이 빠져나가서 소일의 본 역할을 하기에 부족하다.정도라고 생각합니다.
@777-o5q8 ай бұрын
혹시 바닥재를 화분흙에 사용하는 산야초 같은 것도 가능할까요?
@JinLife8 ай бұрын
물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알수없어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ㅠㅠ
@KRPBDL3 ай бұрын
소일이 있어야 수초를 키울 수 있나요? 자갈로 수초를 키우는 것이 가능 한가요?
@JinLife3 ай бұрын
자갈도 가능합니다. 다만 수초에 따라서는 자갈 알갱이 크기가 너무 클 경우 뿌리를 내리지 못해서 뽑히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호떡-j2j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너무 잘 보고 있는데 혹시 열대어 대리고 오실때 검역은 하시나요? 하신다면 뭘로 얼마나 하실까요?
@JinLife Жыл бұрын
먼저 제가 물생활 처음 시작 할 때는 검역 없이 물맞댐 정도로만 넣어줬습니다. 이후에는 새로운 생물을 들여오는 경우가 거의 없기도 하고, 검역보다 수족관의 상태를 보고 생물을 입양하다보니 따로 검역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수족관 관리 상태나 전체적인 생물의 상태를 보면 관리가 잘 되는 곳과 그렇지 못한 곳이 눈에 보이는데 생물만큼은 관리가 잘되고 있는 곳에서 구매합니다. 보통 이런 관리가 잘 된 수족관에서는 이미 검역을 마친 다음이라 제가 따로 검역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검역을 하는 것이 기존의 어항상태에는 안전하지만 새로 온 물고기에게는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검역을 하고 싶으시면 네이버에 물고기 검역이라고 검색하시면 잘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