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맨에게 개인적으로 여쭤보고 싶은게 있는데 어디로 연락드려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글 부탁드립니다!
@고종서-o7p4 күн бұрын
꼭 좀 부탁드립니다!
@rldirh55 Жыл бұрын
배경음이 너무 거슬리고 강의내용이 집중이 안되네요.배경음을 줄이든가 아예 꺼도 무방하겠습니다.
@키워드워리어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질문 하나 드려요. 지역난방을 사용하는 아파트에 이사를 왔는데, 난방이 시작되면 싱크대 하부 분배기쪽에서 고주파의 삐소리가 머리가 아플 정도로 심하네요..혹시 이런 경우 어떤 부분을 점검해야 할까요
@키워드워리어3 жыл бұрын
지역난방인 경우 각 세대의 분배기 시설을 관리사무소에 요청하면, 점검 및 관리를 해주는걸까요?
@슬기로운난방생활3 жыл бұрын
고주파소리가 나신다고 하시면 이물질에 의한 배관 관경이 작아져 고압현상이 발생하여 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트레이너 또는 정유량밸브를 청소하거나 하시면 좋아질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알칼리-i7n2 жыл бұрын
단순히 온도로만 부과를 한다고하면 적산열량계에서는 난방수 유량은 얼마나 흘러도 상관이 없나요?
@cocoda10004 жыл бұрын
정말 유익한 정보만 있네요 앞으로도 난방관련해서 많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슬기로운난방생활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슬기로운 난방생활 되겠습니다.^^
@jjingjang7026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씽크대 아래 적산열량계가 있습니다. 지역난방을 첨 사용하는데 난방이 저절로 되어서 난방밸브 2개 모두 잠궜으며 설정온도 최대로 낮게 설정하였습니다. 주차단밸브는 건드리지 않았는데 거의 배관솨 일직선으로 되어 있더군요 계량기를 다시 보니 숫자 그대로 고정되어 잇엇습니다. 난방밸브 열심히 온수 흘러가는 소리가 거슬리고 해서 모두 닫앗는데 동파되거나 그럴 위험은 없는거죠? 보일러 온도조절은 켜놓은 상태입니다 설정온도 5도로 제일 낮게 설정하였습니다.
@슬기로운난방생활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난방생활입니다. 현상황에서 계량기의 숫자가 증가하지않는다면 난방은 차단되어있는걸로 판단되며 보통의 아파트의 경우 창문등을 닫은 상태로 외기가 실내로 유입되지 않으면 동파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실외에서 한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관리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