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 --> 실전 -->복합실전 --> 반복.. 탁구한지 10일 밖에 안되는 저도 이해가 되고 참으로 휼륭한 강의네요. .^^
@musist20107 ай бұрын
골프에서 코킹이랑 같은 원리같네요
@bokwhanlee92126 ай бұрын
댓글 삭제 다시 씀: 다시 탁구 몇 일 쳐 보고 다시 시청하니 비로서 이해가 다 되고 실재로 탁구 칠 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음. 늦게 들어가서 라켓 끝에 공이 맞게 하는 것이 핵심인 것 같음.
@해호-w7g Жыл бұрын
유레카
@seyosedayo312 Жыл бұрын
러블리 핑퐁에서 배운건데 ㅎㅎ
@다은-v2p1w Жыл бұрын
기술이 ,너무 많아
@user-iy7fu5ud7o9 ай бұрын
몽말인지알지?
@Mr-dg9nf Жыл бұрын
제목에 난위도가 아니고 난이도...오타가 있네요.
@bandingtt4486 Жыл бұрын
'난이도'는 '어렵고 쉬운 정도'라는 의미이고, '고난위도' 또는 '고난도'라고 해야 '어려움의 정도가 높다'라는 의미가 됩니다. 따라서 이 경우 '최고난위도'는 정확한 표현입니다.
@Mr-dg9nf Жыл бұрын
@@bandingtt4486 고난위도가 아니고 고난이도에요..모르면서 아는척을 왜 하시죠? 난위도란말은 국어사전에도 없는데 정확한 표현이라니.,.,어이가 없네요
@bandingtt4486 Жыл бұрын
@@Mr-dg9nf 그렇게 공격적으로 나오실 필요 없습니다. '고난이도'는 분명히 잘못된 표현입니다. 이는 의미를 생각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난도'는 어려운 정도, '이도'는 쉬운 정도, '난이도'는 어렵고 쉬운 정도라는 뜻인데, '고난이도'라 하면 매우 어렵다는 뜻인지 매우 쉽다는 뜻인지 알 수 없게 됩니다. 매우 어렵다고 표현하고 싶을 때 표준어로는 '고난도'라고 적는 것이 정확하겠습니다만, 수위를 나타내는 位를 넣어 '고난위도'라고 적는 것이 틀렸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오히려 '고난이도'야말로 명백하게 틀린 표현이지요.
@listenerschoice247 Жыл бұрын
@@bandingtt4486님 말대로 어려운 정도를 표현할때 우리가 흔히 쓰는 최고난이도는 의미상 잘못된 표현이 맞습니다. 최고난도라고 고쳐써주는게 옳겠지요. 하지만 그것을 최고난위도라고 써도 옳다는 말은 수긍하기 어렵네요. 국어사전 어디에도 난위도란 표현은 없습니다. 명백히 틀린 표현입니다. 그냥 님이 자의적으로 만든 개인 신조어(?)라고 하면 적당할까요? 물론 신조어도 시간이 흘러 대중들이 많이 쓰면 국어사전에 등재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현재 국어에서 난위도란 표현은 난이도를 잘못 쓴 표현에 지나지않습니다. 님이 혼자 그럴듯하게 단어를 만들었다고해서 그 단어가 맞다고 주장하는것은 수긍하기 어려운 태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