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땅에 오셔서 온몸으로 가르침을 주고 가셔서 감사드립니다. 교수님 강의를 찾아듣는 과정에서 삶이 조금씩 변해감을 체험합니다.
@삶이어떻게더완벽해8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 🙏 🙏
@보연박-f2y8 ай бұрын
교수님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philsoolee17038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ugwangho028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김성철 교수님.
@이용준-i9r5 ай бұрын
감동입니다!
@famyoon97658 ай бұрын
참 감명깊게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carpediem81938 ай бұрын
김성철 교수님 감사드립니다.
@이재광-o4z7 ай бұрын
감사드립니다.
@VAJRA_TATHATA3 күн бұрын
교수님 덕분에 불교의 가장 뿌리가 되는 사상인 중관사상을 조금이나마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타키온힉스8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박봉규-p6n8 ай бұрын
김성철교수님 감사 감사합니다 늘 메타법계에 살아 게싶니다
@이판도-s1vКүн бұрын
불교승가의 권위와 독선에 비해 ,말씀은 평이하고 지식은 바르고 그 뜻은 얼마나 친절한지요 모습 자체가 우리네 승가에 대한 비판 입니다 진실 되고 바른 불자를 뵙습니다~()
@푸른솔-x3w5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user-kkxi3qh1ut4e7 ай бұрын
진리를 무지한 이몸이 신근 할 수 있게 은혜 주심에 나무아미타불관세음보살
@김병건-j5z8 ай бұрын
얼마나 공부륻 많이 하셨으면 범인들은 단어 하나만 가지고도 그 깊은 뜻에 함몰될터인데, 평소 차분하게 강의를 이끌어 나가시는데 이강의는 거의 달변에 가까울만큼 함차게 느껴집니다.. 너무 그립습니다..
@김경숙-r1m9z8 ай бұрын
드디어 저한테 이름이 생겼습니다. 저는 중관학파 입니다. 우ㅡㅡㅡ와 대학교를 들어간 느낌이 듭니다. 대학교 공부는 무슨무슨 철학자도 많고 주의도 많고 전문적 지식도 많고 부러웠는데 저는 이제부터 중관학파 입니다. 스승님 감사합니다. 중도에서 관망하다. 저의 지적 해석은 늘 거기에 있습니다.
@운몽구-y4g8 ай бұрын
😂😂😂
@progressiveskydivingschool75698 ай бұрын
교수님 너무 그립습니다. ()()() 속히 사바세계로 어서 다시환속하셔서 중생교화 해주세요.()()()
@suyeonjae2938 ай бұрын
❤
@프라즈냐8 ай бұрын
🙏🙏🙏
@이규흔-s3w4 сағат бұрын
여전히~ 멋있으심 심지어~ 열공하고있음
@혜명혜명-z7g8 ай бұрын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ASMR-dt3ce8 ай бұрын
흑백논리가 생기는 조건 흑백논리가 사하는 조건 조건=인연 조건 따라 흑백논리 생기고 조건 따라 흑백논리 사한다 모든 건 인연 따라 생사~ 모든 건 조건 따라 사생~ 흑백논리 개념도 인연 따라 생사~ 흑백논리 개념도 조건 따라 사생~
@범자재8 ай бұрын
무량수 무량광 나무아미타불~()()()
@두산베어스-z6i8 ай бұрын
◇중도 양극단 비판 고행주의,삼매주의 흑백논리에 대한 비판 불교는 흑백논리 초월한 생사에 대한 주제 흑백논리로 흑백논리를 벗어난다. 곰곰히 관찰 生이 있으므로 老死가 있다.
@박홍민-l1k9 күн бұрын
22:00
@이상진-f4r8 ай бұрын
사두 사두 사두 () () ()
@최선식8 ай бұрын
배가 고프면 밥을 먹습니다. 그리고 배가 차면 흐뭇함이 오고 몸을 움직일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그런데 밥을 먹을때 어디서 생산되고 크기가 얼마만하며 칼로리는 얼마고 무슨 색깔이고 몇개더라. 라고 알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데 이것들을 하나하나 분해하는 사람들이 소위 지식인 이라고자처합니다. 김교수님의 철저한 분석에 대한 노력은 높이 평가합니다. 하지만 법은 수행을 해보지 않은 사람은 상상을 할수가 없습니다. 눈이없다. 없습니다 하지만 수행하면 생깁니다. 이마에 나타납니다. 부처님상의 이마에 있는것 처럼요. 나의 내부를 보는 눈입니다. 피안을 봅니다.하늘을 봅니다. 진리를 봅니다. 제3의눈. 호르스의눈..영안 중관 몸 가운데를 보라. 몸의 가운데를 호흡으로 여십시요. 단전이며 차크라입니다. 그러면 아시게 됩니다.
@shaft_jb8 ай бұрын
"인간의 처음 크기는 0.1mm이다. 쥐, 고양이. 사자, 코끼리 모두 다 처음 크기는 같다. 자라면서 점차 커다랗게 부풀려져서 마치 그것이 자기 몸인 양 착각하고 일생을 욕망만 쫒다가 간다. 사후에 식(영체)이 되어서 교미하는 곳에만 가서 놀다가 수정란에 들러붙어 착상이 되니, 지옥몸이나 짐승, 벌레 몸이 될 가능성이 99.9999999%로,(인간들은 피임을 함) 다시 인간 몸 받기가 하늘에 별따기요, 맹구우목이다. 이 사실을 안다면, 어찌 공부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
@유용기-i2d8 ай бұрын
그럼, 피임을 안하면 되나요?
@비둘기-q6f8 ай бұрын
더러운 침 엄청튀겨요.마스크 써야합니다. 초고속 카메라 실험영상에서 기침하면 침만 나오는게 아니라 입안에 이물질도 튀어나오고 목에 가래가 많이 낀 사람이 쌔게 기침할 경우 가래가 툭 튀어나와서 내 몸에 묻을 수 있으니 마스크 안낀사람 항상 경계해야 합니다.내 몸에 이런것들이 튀지 않을려면 서로 마스크 착용하는게 바람직합니다.
@비둘기-q6f8 ай бұрын
개념없는 인간들이 많아서 입도 안가리고 고개도 안돌리고 사람몸을 향해 기침하는 인간들 엄청 많습니다.혀 안쪽에 똥내나는 편도결석도 기침하는 순간 툭 튀어나와서 내 몸에 묻고 혹여 내가 먹는 음식에다가 기침하면 똥내나는 다른사람의 편도결석을 내가 모르고 먹는거랍니다.정말 역겹고 오바이트 쏠립니다.
@비둘기-q6f8 ай бұрын
큰 병원은 아직도 마스크 착용하는 이유가 더러운 침 튀기는거에 대한 거부감과 역겨움 때문에 의사들이 해제를 반대해서 아직 의무로 하고 있는거랍니다.의사들은 코로나 전에도 침 튀기는거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았다고 해요.직업의식 때문에 겉으로 티를 안냈을 뿐이지 속은 타들어 간다고 했습니다.아마 지금이 기회구나 생각하고 대형병원은 평생 마스크착용 의무화 할것같네요.(정부의 개입만 없다면) 의사들이 심적으로 상당히 편안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shaft_jb8 ай бұрын
@@유용기-i2d 피임은 해야죠. 건강한 성생활 하십시요. ()
@송영숙-v5s2 ай бұрын
테라와다 남방 상좌부라고 표현합시다
@길상화-w4rАй бұрын
강의 중에 소승불교라 함은, 인도 불교역사 흐름에서 대승불교가 형성되던 당시를 설명하는 강의 이므로 그 당시에 대승불교 운동을 주도하던 흐름에서 아비달마불교의 법의 실체성을 비판하려는 의미로 소승불교라 칭했다는 것으로 이해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