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쪽에서 전근와서 칼가리에서 50년정도 살며 애들 나아 키우고 은퇴후 그냥 눌러 앉아 사는 사람인데 칼가리는 지형상 남쪽이 봄이 한달쯤 빨리 오고 눈과 비도 덜 옵니다. 학교다닐 아이들이 있다면 제일먼저 집을 살때 고려할 사항이 다닐 학교가 가까운가 아니면 애들이 school bus 타기에 시달리게 됩니다. 부모중에 한분이 아이들을 학교까지 매일 태워다 주고 데려올수 있다면 이문제는 생각할 필요도 없고. 난 출퇴근때 늘 아이들을 태워다 주고 오곤 할수 있어서 운이 좋았고. 고등학교 2학년 부터는 제 차들을 사 주어서 그때 부터 대학까지 저희들이 차를 몰고 다녔고. 우리가 사는 동네, 우리집 주위에는 동양인들이 거의 없는 위치인데 우리에게 아무런 불편같은것은 없네요. 풍수지리 따지는 중국인들, 한국인들도 NW, SW에 많이 삽니다, 우리가 이곳에 온 '70년 초봄에는 칼가리 인구가 35만 정도 였는데 지금은 그 세배도 넘지요. 그 옛날에는 정말 인심좋고 조용한곳이였는데. 우리는 복작대는 큰 도시에 사는것을 별로 좋아 하지 않아 주말이면 사철 종종 시외 산 기슭에 있는 컷테지에 나가 시간을 보내기가 일수입니다. 그동안 SE 지역에서만 집을 4번이나 지어서 살고 있네요. 거기에서 얻은 경험으로 집건축이나 사양에 대해서는 조금 아는편입니다. 크건 작건 집을 살때나 지을때 잘못하면 엉터리를 만나 골치를 많이 썩힐수도 있고. 집을 살때 제일 정말로 제일 첫째 조건이 위치 입니다. 여기서는 이런말이 있지요. 집을 고를때는 첫째가 location, location, location이라고. 또 한가지는 당연히 좋은 동네에서 작은 집을 갖드라도 좋지 않은 동네에서 큰집을 갖는것 보다 더 좋다는 말.
@tonyhwang38885 жыл бұрын
칼기리의 특징 두가지를 염두에 둘것이 있습니다. 일반 가옥에 두가지 더필요한게 가습기가 겨울에는 꼭 필요합니다. 겨울에는 공기가 무척 건조한 기후기 때문이지요. 가습기가 없으면 난방비도 더 들고 고뿔 같은것도 더 잘 들게 됩니다. 건조가 심하면 코피가 날정도이니까요. 또한가지는 칼가리의 물이 매우 센물(경수)이라서 빨래를 해도 하얀옷들이 하얗게 되지가 않고 목욕이나 샤워를 해도 비누때가 남아 개운치가 않고 디쉬워셔도 깨끗히고 맑게 일을 못합니다. 즉 연수기가 꼭 필요합니다. 북쪽은 수원지가 Bow강물이고 남쪽은 Elbow강인데 남쪽의 수돗물이 더 쎕니다. 즉 반드시 연수기를 설치할 필요가 있지요. 연관에 칼시움이 끼는것도 방지하고 water heater의 수명을 연장 시키기도 하고 그릇이나 냄비 같은데 석회때가 끼는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칼가리 수돗물에 대한 정보는 시청 웹 싸이트에서 잘 알아 보실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물이 더 쎄어지므로 위에 언급한 현상이 더 심합니다. 새집을 살때는 위의 두가지 가전제품을 미리 설치하는게 좋다고 생각 합니다. 하여튼 집을 사실때 첵크할 일중에 한가지. 가습기와 연수기는 종류가 몇가지 되는데 거기에 대해서도 알아 보시고. 이제는 기후 변동으로 여름이 자꾸 더워지는데 central air conditioner도 난방기(furnace)에 더해서 같이 설치 하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이것들도 종류가 많으니 알아 보시고. 이런것들을 고려할때 꼭 싼게 비지떡이라는 옛말 잊지 마사고. 대략 난방기와 냉방기 수명는 최소한 20년, 정비를 잘하면서 쓰면 30년까지도 갈수 있습니다.
@궝나렌5 жыл бұрын
집좋네요 푸근한 느낌이 들어요 강아지 넘 귀여워요, 나중에 자세히 찍어주세용
@goodman32964 жыл бұрын
여기는 텍사스 휴스턴인데 캘거리가 여기보다 조금 비싸네요. 우리집은 2700스퀘어인데 약 5억정도 하는데. 그런데 애들 다 커서 독립해나가니까 집의 반도 사용안하는거 같아요. 아이들 방이있는 2층은 거의 안가게돼요. 한1500스쿼어쯤의 단층집으로 이사하고 싶은데 이사해서 남은 인생을 보내고싶은데 이사할 엄두가 안나네요. 캐나다는 몊번 놀러갔는데 참 평화로운 나라이구나하는 인상을 받았읍니다. 예쁜집사신거 축하드립니다.
@CanadaBella5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저희는 맥켄지살고있어요! 가깝네요ㅎㅎ애들도 귀엽구😊구독하구 갑니다! 밤새 눈 마니왔네요ㅠ주말 잘보내세요:)
@CANADATUBE5 жыл бұрын
네 반갑습니다. 눈이 정말 갑자기 많이왔네요 운전조심하구요~
@뽀로로-k7q5 жыл бұрын
우아~ 지하에 교회까지 처음 보는 구조네요!~ㅎ 아이들도 귀엽고, 집도 이쁘네요~ 힘내세여!!~ ^^
@namhunkim25475 жыл бұрын
집이 좋네요. 덕분에 캘거리 하우스 구경 잘했습니다.
@CANADATUBE5 жыл бұрын
구경잘하셨다니 제가 감사합니다 ㅎ
@charapico46105 жыл бұрын
강아지랑 고양이들이 너무 귀여워요.....
@jessicamping5 жыл бұрын
와! 집 넘 좋네용 !!!👍🏻👍🏻👍🏻😆😆😆👏🏻👏🏻👏🏻👏🏻👏🏻👏🏻
@jpmeetsvancouver5 жыл бұрын
캘거리 생활 잘 보고 갑니다. 이곳하고 비교할수 있어 좋네요
@김태촌-k7g5 жыл бұрын
일본집도 이런 식으로 전원주택 많더라구요 지금 정도에 캘러리 위치 정도면 일본에선 2억 초중반 했었었고 한국도 언능 전원주택 문화로 가야할텐데...
@user-vu1rj9gf9c5 жыл бұрын
한국ㅇ.ㄴ 땅이 작아서 아파트가 최선이지 않을까요..?
@-walkinginnature99955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캘거리에 사시는분 채널을 만나 반가운 마음에 들렸습니다. 구독하고 종종 방문하겠습니다.
@marusolkang4 жыл бұрын
채널 구독 후 영상들 잘 보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1년도 넘은 영상인데, 캘거리 요즘 집값은 시세가 이때와 비교해서 좀 어떤지요?
@CANADATUBE4 жыл бұрын
집이나 아파트 또는 콘도를 전체 렌트 하시는건 매년 경기나 집값등에 따라 시세차이가 날수가 있는데 일반 방렌트 및 지하렌트 등은 그렇게 차이가 없어요.
@CANADATUBE4 жыл бұрын
그리고 집값만 보자면 지금 당장은 많이 내린 상태입니다.
@엔젤리너스-g1j5 жыл бұрын
모기지 생각했을때 4억이면 왜 괜찮아보일까....
@grace-hr1pb4 жыл бұрын
게스트룸과 교회로 섬기시는 모습이 감동적입니다:)
@TheWarmHousePiano4 жыл бұрын
영상 잘 보았습니다. 지하 교회는 정말 놀랍네요. 멋지세요. 하나님께서 축복하여 주실거라 믿어요.
@CANADATUBE4 жыл бұрын
네 지금은 교회의 발전을위해 다른곳으로 이전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집에서 하다보니 우리끼리식이 되는것같아서 교회가 더 커질려면 홍보도 꾸준히하고 아무래도 정식 교회에서 렌트를 해서라도 하는게 미래에 더 도움이 될 것 같더라구요.
@minhosong19874 жыл бұрын
토론토에서 캘거리로 이주 계획 있습니다. 50에서 60만불 정도 집 생각 하고 있습니다 물론 대출 받고요 지역 추천 부탁 드립니다. 조그만 스시집 계획 하고 있고요 감사합니다
@snowblind59625 жыл бұрын
너무 멋진 집이네요.부럽습니다^^
@CANADATUBE5 жыл бұрын
멋지긴요 ㅎㅎ 어차피 대출입니다 ㅠㅠ
@dinglisa480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캘거리에서 커탠이나 벽이는 액자 등등사려면 오디가야 하나요? 감사합니다
@CANADATUBE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Ikea, JYSK, Bricks 등이 있습니다.
@tonyhwang38885 жыл бұрын
옛날에는 집 대지도 지금보다 컸었고 집들도 컸었는데 모든것들이 비싸지니까 건평이나 대지를 줄여서 집을 2층으로짓는 경우가 많아요. 그통에 family room이라는게 잆어지면서 living room과 family room 겸용이 돼 버렸습니다. 모든 집들은 자하실이 있어 거기도 finish를 하면 livable space를 늘일수 있고.
@KJY09124 жыл бұрын
지하를 교회로 사용하시는 모습은 큰 감동입니다.
@코야-q3r5 жыл бұрын
ㅋ 항상 잘보고 있어 . 좋은 정보 많이 알려줘...
@CANADATUBE5 жыл бұрын
오 경수네 진짜 오랜만이다 너보는줄 몰랐어 잘지내지?
@코야-q3r5 жыл бұрын
@@CANADATUBE ㅋㅋㅋㅋ 너 올릴때부타 봣어 댓글들이 빨리 달려서 못봏까봐 안 달앗는데 오늘은 내가 첫 댓이라 달앗어 ㅋㅋ 와이프랑 딸 보니까 잘 살고 있어서 보기 좋다
@CANADATUBE5 жыл бұрын
@@코야-q3r 고마워 나도 소식 종종 듣고 있어 한국에가면 보자구~~
@코야-q3r5 жыл бұрын
@@CANADATUBE 그랴 일정 정해지면 알려줘
@glennc40165 жыл бұрын
저도 나중에 캐나다에서 저런집 하나 장만해 조용히 할거 하면서 사는게 꿈이네요 ㅠ 1년 반 뒤에 기술 배우러 캐나다갑니다!!
@CANADATUBE5 жыл бұрын
환영합니다 :)
@hasubchoi57555 жыл бұрын
화이팅 입니다.
@45hk765 жыл бұрын
모든 캐나다 이민 집 소개 영상은 마당에 눈이 있다.......
@CANADATUBE5 жыл бұрын
겨울에 찍어서요 여름에는 눈없답니다 ㅎㅎ
@111blessme55 жыл бұрын
캐나다는모든지역이 다추운가요???여름잇나요??기온어느정도인가요???한국여름처럼덥나요
@CANADATUBE5 жыл бұрын
아니요 지역마다 달라요 캘거리도 사계절이 다있구요 여름에는 한국만큼 덥지는 않아요 겨울에는 춥구요 근데 바람이 별로없어서 온도가 많이내려가도 괜찮답니다
@najoeun5 жыл бұрын
캘거리 집 안춥나요? 난방은 어떻게 하는지와 난방비는 얼마나 나오는지요?. 40~50 만불 집 1년에 property tax 는 얼마나 나오나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melaniechang16135 жыл бұрын
현재 5년 정도 된 하우스에 크기는 2200스퀘어 정도이고 싯가로는 60만불 정도 하는 집인데 property tax로 1년에 약 6~8000불 정도 내고 있어요. 난방은 중앙 난방(가스)이고 본인이 온도 설정하기에 따라 난방비가 달라요. 겨울이 긴관계로 저희는 1년에 8달 정도는 난방을 해요.
@wonhokim47855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지하에 걸린 도복이 혹시 극진공수도(극진가라데) 도복인가요? 캘거리에서도 극진가라데 수련을 하고 계신건가요?
@CANADATUBE5 жыл бұрын
아뇨 가라데는 아니구요 제가 운동을 예전에 조금했었는데 제 아이들한테 가끔 유도 합기도 이런 운동들을 가르쳐요.
@kimout-4 жыл бұрын
5:28 캘거리 워킹홀리데이 가게되면.. 조심스레 연락드리겠읍이다..
@CANADATUBE4 жыл бұрын
네 환영합니다
@loer85825 жыл бұрын
몇평쯤 되나요? 집이 너무 멋져요
@CANADATUBE5 жыл бұрын
지하 제외하고 50평 정도되는거 같아요 여기서는 평수를 안쓰고 스퀘어피트를 쓰는데 조금 헤깔리긴하네요.
@krnielcohen23755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캐나다로 이민가고싶은데 한국돈으로 4억 조금넘게있는데 집사고 이민갈수있나요?
@CANADATUBE5 жыл бұрын
네 충분합니다. 돈 다주고 살려고 하시지말고 절반 또는 3분의2 정도 내고 사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melaniechang16135 жыл бұрын
죄송합니다만 저는 조심 스런 의견 전할게요. 처음 오시면 캐나다에서의 신용거래 내역이 전혀 없는 관계로 대출이 잘 안되거나 되더라도 이자가 너무 높아요. 그리고 자동차라든지 거의 모든게 현금 구매하셔야 하구요 신용카드도 은행에 보증금 넣고 내 보증금 한도내에서만 사용가능 한 걸로만 발급 가능하세요. 그런 상황을 좀 더 잘 알아보시고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처음 오시는 분들은 월세로 집을 rent해서 사시다가 신용이 쌓이고 직장을 구하신 후에 집을 사시는 경우가 대다수에요. 태클 걸 의도는 아니구요 경험자로서 말씀 드리고 싶어서 한마디 했습니다. 마음 상하지 않으시길 바래요.
@acakes5 жыл бұрын
1년정도는 일하고 렌트로 있으세요. 사기꾼들 조심하시고요
@parksiwoo5 жыл бұрын
내년에 캘거리로 이민가는데 컴퓨터랑 인터넷 잘되나요?..
@CANADATUBE5 жыл бұрын
한국만큼 빠르지는 않지만 인터넷하고 게임하고 등등 문제없어요
@minhosong19874 жыл бұрын
어느 지역 근처 인지 알수 있을까요?
@CANADATUBE4 жыл бұрын
저는 Cranston way SE에 살아요~
@goodman32964 жыл бұрын
4억인데 5억으로 오타가 났네요.
@jplp75824 жыл бұрын
나도 작년에 켈거리 처제집 놀러갔다가 저런집 보고 와~ 했는데 근데 그 동네 언덕에 올라가니 진짜 영화 같은곳에서 보던 천평 넘는데 집한채 있는 대저택 보고 내려오니 이런 집도 초라해 보이더군요 ㅎ
@박윤정-s9j5 жыл бұрын
손님용방을 만들어 놓으세요
@박찬희-y2m5 жыл бұрын
캐나다도 한국처럼 대출받아 집구하냐?
@CANADATUBE5 жыл бұрын
응 여기도 다 대출받아서 사는 방식이야.
@씨발아넌그런것도모르4 жыл бұрын
근데 캐나다 한국 보다 월급 마니 준다는데 진짜에요?
@CANADATUBE4 жыл бұрын
표면상 월급은 많아보이는데 세금을 많이떼서 한국이랑 비슷할거에요.. 물론 직업에 따라다르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