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째 캐나다 거주중인데, 캐나다라는 나라는 무정부국가같음. 나라 전반적으로 도덕성이 결여돼있고(속여먹어도 된다는), 무책임이 만연돼있음. 나라가 그러니 국민들도 서로에게 무관심하고 인간에 대한 존엄성도 찾아보기힘듬. 두달넘게 끌었던 캐나다 포스트 사태만봐도 알수있듯이 수많은 국민들의 소중한 물건들을 볼모로 파렴치한 파업을 지속하고있는데도 정부는 강건너 불보듯하는 태도를 취함. 과연 이런나라가 선진국이 맞나싶을정도로 모든게 후진적임. 미국과 전혀다름! 물가와 관련해서도, 단지 비싸다는 정도가아니라 제값을 못한다는게문제임.
@paullee0019 күн бұрын
그런데 왜 계속 거주하시죠? 미국이나 한국가서 사시면 될듯한데요. 그 반대로 생각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불평불만으로 가득하면 어딜가나 안그러겠나 싶군요.
@cabuja3169 күн бұрын
캐나다에 나름 오래 살고 있지만 그 정도의 느낌은 받은적이 없긴 합니다^^;;; 최근 몇년간 인구증가가 급속도로 되면서 혼란이 있는건 맞죠. 다양한 의견을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EugeneKim-s6m6 күн бұрын
30년전에도 지금처럼 홍쿠버라는 말로, 늘어나는 중국계 이민자들에게 주택문제, 사회적 인프라 부족과 인플레이션 그리고 일자리부족들을 이유로 사회적차별과 법적 제재를 가한적이있어죠. 캐나다에서 늘어나는 이민자가 캐나다의 모든 근본문제라고는 생각히지않습니다. 물론 현 캐나다가 당착한 문제들의 결정적인 해결책이라고는 생각하지도않지만요. 문제는 정치적 부족주의와 정치적 성숙도의 한계라고 생각합니다. 캐나다의 주거문제는 30년이 또흘러도 늘 해결되지않는 문제로 남게되겠지요.
@cabuja3166 күн бұрын
맞습니다. 사실 주택문제는 국가를 통해 절대 해결되지 않을 겁니다. 각자 열심히 살아서 개인이 해결할 문제죠.
@mariabyun20983 күн бұрын
여긴캘거리입니다 벤쿠버사는거어떤가요?
@cabuja3163 күн бұрын
아주 좋습니다. ㅎㅎ 물가 집값이 비싼건 밴쿠버 살기에 힘든 부분이긴 하구요. 아껴가며 열심히살고 있죠 ㅎㅎ
조언해 드릴수 있는 부분이 특별히 없구요… 자녀분들이 다 앞가림하구 있으니 소위 자식농사에 성공하셨네요 ㅎㅎ 부럽고 제가 조언을 받고 싶습니다^^ 저는 밴쿠버로 이사오는게 한국에서 캘거리로 이민오는것 만큼 힘들고 큰 결심이 필요했습니다. 저도 캘거리에 집있고 괜찮은 직장 때려치고 가는 입장이었거든요. 그리고 주변에 여러분들이 토론토 밴쿠버로 이전에 이후에도 이주했구요. 물론 그 사이엔 밴쿠버에서 캘거리로 가신 분들도 있습니다. 제 생각엔 각자 인생에 때가 있는것 같습니다. 밴쿠버가 좋으니 현재 좋은직장 집도 팔고 가자! 이건 누구에게나 적용될순 없을거 같습니다. 또 누구에겐 캘거리는 기회의 땅이니까요. 저에게도 캘거린 좋은 기회를 준 고마운도시입니다. 제 아이들의 고향이기도 하구요. 계속 살펴보시고 마음으로 생각하시면 적절한 때가 올거라 생각합니다.
@mariabyun20983 күн бұрын
❤네네 맞는말씀이십니다 감사합니다
@take_on_me55556 күн бұрын
Freeland.... 자유의나라
@cabuja3166 күн бұрын
아.. 이렇게 더 좋은 뜻이 있군요^^;;
@redback827110 күн бұрын
위기는 곧 기회
@cabuja31610 күн бұрын
맞습니다!^^
@Cityz-s7z10 күн бұрын
이제 사람들 빠질꺼라 집 남아돌꺼예요 좀만 기다려요
@cabuja31610 күн бұрын
그런가요? 기대가 되네요^^
@kimwyTV7 күн бұрын
내용이 별로
@cabuja3167 күн бұрын
사실 안방 유튜버라 별 내용이 없어요...
@calgaryrockies853711 күн бұрын
캘거리 오세요 !! 화아팅
@cabuja31610 күн бұрын
맞습니다. 캘거리 가면 주거환경이 아주 좋습니다.
@Pittriver221110 күн бұрын
작은 보금자리 있고, 직장있으면 캐나다 살만합니다. 한국도 그렇고요! 지난 3년동안 평년보다 이민자를 15~20만명정도 많이 늘려서 주택, 렌트비가 비싸졌죠? 광역밴쿠버에는 리치몬드는 중국인이 사우스써리에는 인도인, 인도 펀잡주에서온 터번 쓰는 시크교도가 15년 20년전에도 많았어요?
@cabuja31610 күн бұрын
예전부터 특정 인종들이 많던 지역이 있었죠... 요즘엔 한국 사람들은 랭리에 많이들 사시구요. 신도시고 나름 저렴한 지역이니까요. 저도 캐나다는 여전히 살기에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