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팔수 있다는게 확대 해석이라고 하다니 mbk는 무조건 돈을 버는게 목적인데 추후에 고려아연을 살수 있는 국내 회사가 있을까 당연히 중국자본에게 넘어갈 가능성이 커보이는데 하지만 현재 고려아연 이사회 및 가버넌스에 문제가 있어 보이고 원아시아 투자는 변명하기 힘들듯
@a4.853Ай бұрын
명확한 확대 해석에 과장된 언플 확실함 고려아연급 국가 기간 산업을 중국에 매각하려면 정부 허가는 필수고 불가능 함
@Lollipops13-o4cАй бұрын
사모펀드에 경영권 넘기고 10년 후에 매각 할 생각이라고 분명히 인터뷰에서 했죠. 미국의 IRA 에서 기술 기업 & 일자리 유치한다고 수백조를 퍼붓는데 세계 최고로 잘 하는 회사를 왜 사모펀드에 넘겨주나? 게다가 mbk track record 가 아주 안좋음.
@00slowhandАй бұрын
현실적으로 중국자본 밖에 없죠. 제련소를 살 선진국 자본은 없습니다. 안 그래도 중국은 공격적으로 자원 분야에 나서고 있고 이차전지 분야에 한국에 공장 지어서 우회수출하려고 온갖 노력을 다 하는데.
@moonwaterj2987Ай бұрын
국익이 되는 방향으로 결정하면 된다. 고려아연은 아연뿐만아니라 반도체를 대신할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인 2차 전지 핵심 제품인 전구체를 생산하는 업체이다. 경영권이 넘어가면 대한민국 2차전지 발전에 치명타를 가할 수 있다.
@ysk281Ай бұрын
중국자본이 가면쓰고 중요기술을 가진 건전한 기업을 먹으려는 기업사냥꾼 그만 해라... 가만히 두지 않을것 이다.
@김장미-z2qАй бұрын
다 신문방송에 나온 얘기만 주절주절....재미없네....
@ysk281Ай бұрын
법원이 이미 자사주 매수를 허용 했어요
@이라미-l6c6 күн бұрын
고려아연 최씨가 먼저 동업을 깨고 영풍이 대주주인데 1프로 가지고 회사 통채로 먹으려고ㅡ 남의돈 끌어다 이 개 싸움 만들었던거네.. 끝이 좋을 일이 없지..
@00slowhandАй бұрын
형식논리를 넘어서는 국가 경제안보 자원안보를 생각해야 합니다. TSMC를 사모펀드가 공격하면 대만정부가 민간영역의 일이니 가만히 있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