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시대 이전부터 핫셀은 고화소 중형카메라로서 초고가로 상업사진계에서 오랫동안 있어왔어서 영상없다고 뭐라 할게 아닙니다 그때는 영상용카메라 사진용카메라 확실하게 구분되어있던 시대라서 그런거죠
@littleforest8673Ай бұрын
유튜브 이전부터 모든 카메라 제조사가 사진과 동영상 기능을 같이 발전시켜 왔지만, 핫셀의 포지셔닝은 확실해보입니다. 너무 아름다운 카메라였습니다. 하지만 요즘 세상에 없다는 사실 자체가 아쉬운 건 사실입니다 😂 하지만! 핫셀이라면 오즈모 포켓3 영상 담으면 되니까요 😊
@ensblueАй бұрын
X2D 너무 좋습니다. 동영상 안되어서 더 좋습니다. 카메라 인생 20년만에 새로운 전환기를 맞은 느낌입니다. 카메라를 소모품으로만 보면서 작업해왔는데, 처음으로 애착가는 카메라를 만났습니다. GFX 100ii로 업그레이드 하는 옵션과 X2D 사이에서 3일밤낮으로 고민했는데, 결국 GFX 100s도 가지고 있고, 핫셀도 샀습니다. 핫셀이 완벽한 카메라는 아니고, 특히 렌즈 제약이 많아서, GFX는 있어야 할 것 같지만, 후회는 하나도 없습니다. 이렇게 사랑스러운 카메라는 살면서 정말 처음 잡아보네요.
@littleforest8673Ай бұрын
크아아아 gfx 에 x2d 면 우청룡 좌백호 아닌가요… 🫢 덜덜 멋있어요! X2d 2주 쓰고 진심으로 얘 없이 어떻게 살지? 했었습니다 ㅋㅋㅋㅋ
@ensblueАй бұрын
@@littleforest8673 텍사스에서 방금 돌아와서 파일들 열어보는데, gfx를 못 정리했던 이유인 250mm가 필요없게 느껴지네요. 다 정리하고 xcd 135mm 살까 고민중입니다.
@chachacha393Ай бұрын
반도카메라에서도 앰버서더를 운영하는군요 멋진 결과물 기대됩니다.
@littleforest8673Ай бұрын
뽑아주셔서 그저 영광입니다 ㅎㅎ 곧 핫셀로 찍은 사진도 올려서 리뷰해 보겠습니다!
@danny840114Ай бұрын
핫셀 상업용 대형 광고사진. 일반 사진 전문가들도 필요가 없는 상업용. 아무리 해상도가 높고 판형이 크다해서 좋은 사진을 찍어주는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품질이 좋아질뿐이지요. 사진은 내가 찍는 것 인것 같습니다 사진기는 단지 도구일뿐...지금보다 아무리 비싸고 기능이 많고 고사양에 사진기를 사용한다고 내 현재 사진에 수준이 놀라가고 달라지진 않는 것 같습니다.
@littleforest8673Ай бұрын
해상도가 높고, 판형이 크다고 더 좋은 사진을 찍어주는 것은 아니지만 상업 작가 분들은 일반적으로 인쇄를 할 일이 많으니, 보다 해상도가 높고 판형이 큰 카메라를 쓰면 좋은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 ) 어떤 카메라를 써도, 색감과 구도는 그 작가만의 스타일이 당연히 녹아있겠지요. 하지만 카메라에 따라 내 수준이 달라지진 않아도 넘볼 수 없는 화소와 선예도를 위해 누군가는 기꺼이 몇 천만원을 지불하는거죠. 티코를 타도, 롤스로이드를 타도 똑같은 길을 갑니다. 결국은 뭘 타고 가냐 입니다 : ) 나의 선택은 색감이 우선일 때 누군가는 아닐 수 있죠 좋은 사진을 위해 기꺼이 (비싸든 아니든) 카메라를 구입하는 모든 선택이 멋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