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라이카를 구매하기 위해 정보를 찾고 있는데 올리신 영상들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올려주신 영상들을 보고 최종적으로 cl을 구매하려 합니다. ^^ 감사합니다!
@AllanKim3 жыл бұрын
첫 라이카라니, 저도 다시 처음 라이카를 구매했을때 마음이 되는 것 같습니다. CL 참 좋은 라이카입니다. 그런데 렌즈 선택이 무척 중요합니다. 35 lux TL 과 60mm apo maco tl 렌즈 두개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두 개의 렌즈를 사용하시면 M10과 구분하기 어려운 결과를 경험하시게 됩니다!
@minwoojin46264 жыл бұрын
매인바디로 니콘D85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꿈의 카메라인 라이카를 이번에 알랜님의 영상을 보고 CL을 사게 되었는데, 금액적인 부분에서 시그마용 랜즈를 사게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처음 실망감을 아직 가지고 있네요ㅠㅠ.. 그러다가 니콘과 CL을 팔고 Q2를 갈까도 고민하고 있는데...아직 그 고민의 해답을 찾지 못했어요..어떻게 해야할까요?
@AllanKim4 жыл бұрын
어떤 부분에서 실망하게 되셨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라이카 렌즈 특히 M 렌즈와 CL 의 조합은 Leica M10 못지 않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저는 Leica Q보다는 Leica CL 이 더욱 좋다고 생각됩니다만.... 가능하시다면 라이카 렌즈를 사용해 보시고 (일본 생산 CL 렌즈 말고 독일 생산 CL 렌즈 혹은 라이카 M 렌즈) 결정해 보시지요!
오늘 라이카 스토어를 방문해서 q2 와 cl 을 비교해보고 왔습니다. 결국 마음은 cl로 기울었습니다. 이유인즉슨 렌즈교환식을 개인적으로 더 선호해서 인 것과, 무게감이 q2는 생각외로 무거웠습니다.^^; 소니만 고집해오던 유저로서 서브 카메라가 아닌 메인카메라로 체인지 한다는게 참 두렵기도합니다. 3시간정도를 만지작 거리다가 돌아왔습니다. 조금 더 생각을 해보고 체인지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ㅎㅎ 즉각적으로 순간적인 샷을 촬영할때 촬영자의 숙련도가 상당히 중요하겠지만 그럴때 포커스는 어떠신가요? 실제 사용하시는 유저분께 여쭤보고 싶었습니다.
@AllanKim5 жыл бұрын
블랭크 저는 Cl에 af렌즈를 사용하지 않아 답변을 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수동에 익숙해지면 순간적으로 움직이는 사물을 찍는데 전혀 무리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저도 CL로 아들이 뛰거나 점프할때 사진을 종종 찍습니다! M렌즈를 활용해 보시면 m10과 정말 비슷한 느낌이 납니다! 미리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