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두막을 짓고, 나머지 땅에 참외를 심어 놓으면, 동네 아이들에게 참외 1개씩 팔고 . . . .
@이경우-i4yАй бұрын
두분 영상 잘보고 있읍니다. 기회가 된다면 벽돌 담장을 세워 주고 싶읍니다. 서류 작업이나 업자 선정 등이 잘 진행 되면 좋겠읍니다. 떰떰이님 과 월드님 이 계획한 일들이 순조롭게 이어졌으면 합니다. 그리고 항상 건강에 유의 하기 바랍니다.
@꼬마월드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
@DicrokaАй бұрын
어후. 간만에 시워언하게 확 밀어버리셨네요!! 이제 풀 잘 안자라게 약 뿌리는 건가요? 모쪼록 힘은 들어도 골치아픈 일 없기를 바랍니다!!!
@정진호-q6jАй бұрын
조금 늦더라도 넉넉한 집을 져습합니다 조그마한 집짖고 또 부수고 짖느니 한번에 끝내는 집으로😅😅😅
@꼬마월드Ай бұрын
제 작은 집 누가 부수고 간대요? 흑흑..
@러겜블Ай бұрын
떰님 마음씨가 너무 순수하고 착하고 밝고 곱네요 처가에서 집지을 땅 만이라도 줬다는게 너무 고마운거죠 꼬마님 복이 많네요 두분 힘 네세요 화이팅!!
@Sharp-S1Ай бұрын
제가 좋아하고, 대리만족하는 몇몇 해외 유튜버분들 보다보면 정신이 온전치 못한 시청자분들이 많다는 게 현실인거 같아요... 순화해서 말씀드리면, 저 여자아이 어디사는지, 저 여성분은 어떻게 만날수 없나요, 심지어 단체카톡방까지 있다고 하네요.. 정신 좀 차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마음이면 좋은 마음 그대루 쭉 지켜봐주시는게 맞습니다^^ 우쨔든 잘보구 가요!! 화이팅!!
@꼬마월드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
@고치고-m2bАй бұрын
남의 부인에게 왜 연락을 하는지! 요즘 미친놈들 천지인데...
@silver1389Ай бұрын
꼬마님 훈수 한 번 할께요^^ 1. 소유권 확인(정리), 경계 측정 및 표식 2. 풀은 넘 빨리 자라 공사 임박해서 정리 3. 집터 잡아 다지고, 동시 설비(상,하수도)공사, 잡석깔고, 공구리 공사해 놓야 기타 공사 천천히 해도됩니다 4. 울타리 후 염소를 2~3마리 정도 방목하면 풀 깍는 수고를 덜 수 있어요. 염소는 잡식성 동물이라 돌아다니며 잘 해결 해 줄 겁니다 * 염소는 습기에 취약하니 비 맞지않게 지붕있는 집과 올라가 젖은 땅을 피할 수 있게 2층 집이 좋아요( 사육방법 사전 습득 요망) 5. 나머지는 현지 사정에 맞게 하면 좋을 듯합니다. **나도 비산동 살아요. 모친 산소도 우리 부모님 산소랑 비슷한 곳으로 추측되어 무척 짠했습니다. 늘 응원합니다 ~^^
마음고생을 하던 묵은 숙제를 해결(?)했네요..! 참 잘했습니다. 그런데, 두사람이 집짓기에 대한 얘기를 듣다보면.. 떰이님이 성격이 참 좋다라는 샹각 밖에 안들어요..! 집 짓는 방법에 대해서는 라오스의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해서 짓도록 하세요.(떰이님이 하자는 대로 해도 될 듯..!) 더운 나라(필리핀)의 집 짓는 방법이나 구조가 난방을 해야하는 한국과는 관점이 전혀 다른 것 같았어요..!
@컴제비Ай бұрын
태국이나 .. 라오스나 급행비 있어요 ^^
@yuma333-n2pАй бұрын
주택 10평은 아파트 13평형, 차양 시설과 외부창고 달아내면 두 식구 살기에는 부족함이 없을 듯. 그래도 부족하면 층고 높이고 지붕 단열재 빵빵하게 넣어, 복층과 다락방 까지 설치하면 16평처럼 사용도 가능합니다. 농촌 체류형 쉼터주택 설계 참고.
알리보면 중국산 미니 포크레인 3백만원대부터 많이 있슴. 담장기둥 세우고 벽돌 쌓으려면 밑기초도 해야 될텐데 ! 떰떰 마음 아프게 하지 맙시다
@yuma333-n2pАй бұрын
한국은 단열이 잘되는 지붕재가 많아 10평 집도 오픈형 다락과 복층을 넣어 16평 처럼 사용도 가능합니다만 라오스는 단열재 없는 칼라강판을 지붕재로 주로 쓰니 통다락형이야 주 생활공간이 무더위로 부터 어느 정도 보호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꼬마월드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
@이이-l1qАй бұрын
도로에는 파쇄석이 좋아요
@yuma333-n2pАй бұрын
트랙터가 있었구만! 훤 하군요. 한국 관리기 같은 농기구가 있으면 기초터파기, 배관 설치 골파기도 가능, 작은 집은 그냥 삽으로 수평 맞추면 됨.
@꼬마월드Ай бұрын
빌린 겁니다 ㅎ
@엉클무무Ай бұрын
아오~쨉후아~라이라이다
@호철신-e1hАй бұрын
단독 주택 12평-14평 지으면 살기 괜찮아요 아이 한명 까지는 그리 사는게 편해요 집이 크도 좋지 않아요 테라스를 길게 해서 테이블과 의자 놓고 지내면 되요
@CharlieJeon-o8iАй бұрын
비리가 심각하네요!~~
@밀가루는독Ай бұрын
첨에 할때 좀 크게 해야합니다,나중에 후회합니다, 10평이면 좀 작은데요,특히 비잘오는 라오스는 집안에서 주방을 만들어야할텐데요,,최소 12평은 되야..
@yuma333-n2pАй бұрын
주택 10평은 아파트 13평형입니다. 농가 체류형 쉼터주택 설계 참고하면 됩니다.
@소나무-l7gАй бұрын
맞아 요한국두키로당월마식해요
@yuma333-n2pАй бұрын
수직 수평 측정기. 60cm, 30cm 자석 부착 막대형 있음. 물호스를 이용한 수평 측정도 가능, 저렴한 중국산 레이저 수직 수평계 많음. 비싼 전문가용 필요 없음. 라오스는 추를 이용해 수직 잡음.
@최광순-w9hАй бұрын
땅수평이야..기계에 수평맟추는게 있죠. 트렉터 로터리에도 있고 포크레인에도 있고....사람이 못하죠.
@푸르바라기Ай бұрын
지금 영상 보고 있습니다. 저는 하는 일이 그쪽이라 뱀보러 가고 싶네요. 뱀술, 도마뱀술 담아서 파는 것도 보고 싶구요. ㅎㅎ (내용 추가) 라오스에선 서두르지말고 천천히 .. 만만디 식으로 .. 순서 지키면서 진행하시면 좋겠네요. (더 추가) 떰‘님 왜 이렇게 귀엽냐! 이런 귀염이를 왜 괴롭히냐구요? 항의하는 것도 애정 표현이라고 생각되긴 하지만, 그냥 응원만 합시다. 마음에 안들면 잠잠히 지켜보시고, 정말 그것도 싫으시면 괴롭히지 말고, 조용히 사라집시다.
@꼬마월드Ай бұрын
뱀좀 잡아주세요
@푸르바라기Ай бұрын
@@꼬마월드 저도 마음은 당장 거기 가고 싶네요. - - 힘내세요.
@yuma333-n2pАй бұрын
청정 시골에 살면 뱀, 지네, 각종 곤충들은 자주 만나는 자연현상, 두려워 마시고 집 주변 왕소금 왕창 뿌리면 잡초 개미, 지네 사라집니다.
@신경식-e2jАй бұрын
떰 착한 여자라서 잘 살거 같군요 ^^
@서강김Ай бұрын
남이 잘 살면 배아파 하는 인간들이 문제에요
@SNOWKANG-4404Ай бұрын
빙초산 물5:빙초산1 소금 약간...정도로 맑은 날 뿌려주면 천연 제초제도 되고 뱀도 안옵니다.
@yuma333-n2pАй бұрын
이 나라는 감당 안됩니다. 한국하고 사정이 달라 삼배식초나 빙초산은 오버입니다. 통행로 자작 보도 블럭 깔고 나머진 강자갈 깔고 싸구려 왕소금 왕창 뿌려야 될 것 같음.
@yuma333-n2pАй бұрын
담장 공사, 한국 제곱미터당 5만원~10만원, 에코매직블럭 6만원 선, 주택 설계는 한국 농촌 체류형 쉼터 주택 참고하시면 됩니다. 공개된 자료도 많습니다.
@황진영-r5lАй бұрын
10평짖기에는 너무 넓게 정리하는거 아니에요 보긴좋지만...
@꼬마월드Ай бұрын
이해를 잘못 하신거 같애요
@Love-s7i8cАй бұрын
공산국가 독재국가들은 어쩔수 없죠
@yuma333-n2pАй бұрын
독재국가는 아닌 듯... 북한처럼 생각하면 안됨. 베트남+태국, 나이반(동장+이장) 주민 직선제.
@@똑똑한곰-f8h 거기 환경 조건이 뱀 살기 좋으면 살던 녀석이 다시 오는게 아니더라도 며칠 안에 또 다른 녀석이 자리 잡을 수도 있겠죠. 제 생각엔 뱀이 살기 어려운 조건, 접근하기 어려운 조건을 만들어가는게 중요할 듯싶습니다. 사람이 손을 대는 것 자체가 그런 방향이긴 하니 결국은 뱀을 보기가 점점더 어려워지겠죠. 적극적으로 뱀을 쫓거나 없애고 싶으면 현지분들과 이야기 나눠보면 힌트가 있지 않을까요?
@백영준-l3lАй бұрын
영상을 보는 사람들도 격이 있어야 되겠죠 영사믈 보시고 남에게 악플을 단다는게 정상적인 사람들이 하는게 아닌 비상식적인 사람들이 다는게 문제죠
@and-end-8293Ай бұрын
유툽으로 밥 먹고 살기 (악플 +미친놈+돌아이 덤) vs 유툽 조회수로 밥 먹을수 없음 당신의 선택음?
@꼬마월드Ай бұрын
누군가 그러더군요 악플러는 어차피 욕할껀덕지 없으면 안 본다고.. 그래서 전 차단하고 밥만 먹고 삽니다 ㅎ
@SunnySky-m6lАй бұрын
전화하는 사람은 박제해서 다시는 개짓거리 못하게 하세요 미친놈들이 많네 남의 와이프한테
@lee0798Ай бұрын
그리고보면 참 할일없는 구독자가 많은 가봐요. 그냥 재미잇게보면 돼지..왜 귀찮게 계쩡들어가서 이상한 글을 적는지... 떰님 신경쓰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