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보게정리] 토고 가죽 의미 - 토고라고 하는 아프리카 나라에서 길들어진 6개월 미만의 송아지를 도축하여 나온 가죽을 테너리(가죽회사)에 납품하여 특정한 과정을 거친 가죽을 만들어 에르메스에 납품되어 토고라는 명칭으로 에르메스 가방이 만들어짐 테너리(가죽회사) - 독일 바인하이머, 페링거 등등 회사가 있음 - 에르메스에서는 토고라는 명칭을 쓰지만 회시마다 가죽 이름을 다르게 부름 바인하이머 : 오데사 가죽 페링거 : 페링거슈렁큰카프, 피오르드 - 이 고유 이름이 에르메스에 납품되면 해당 명칭 사용할수 없음 (단독공급 아님) - 에르메스에선 통칭 [토고] 로 불림 슈렁큰가죽 (수축되다) - 인위적으로 프레스 해서 만든 가죽이 아님 - 가죽 본연의 묘미, 그레인, 상처 등등 잘 살아 나있음 - 04:20 에르메스 눈물자국이 동물의 목 부분이였음(목주름) - 등, 엉덩이 쪽이 표면 균일함, 배쪽은 균일히지 않음 슈렁큰 엠보 가죽 / 오플 가죽 - 슈렁큰 가죽과 다르게 인위적으로 프레스 한 가죽 - 두 가죽과 많은 차이가 존재, 슈렁큰에 비해 가격 저렴한 장점 - 나쁜 가죽이 아니며 많은 브랜드들도 오플 가죽 선호 슈렁큰 가죽이라는 큰 범주 내에 토고, 클래망스 등 다양한 가죽이 존재 슈렁큰 가죽은 큰 범주이기 때문에 토고랑 비교한다는 건 잘못된 말임
@Lina-jy4er2 жыл бұрын
와우 에쩨르 가죽... ㅎㄷㄷ 퀄이 좋죠~ 저두 가린이 시절에 멋모르고 그 비싼 가죽을! 그것도 현금으로!구매했었다능요 ㅎ
@WonJMin2 жыл бұрын
항상 큰 도움 받고 있어요. 넘 유익한 내용이기도 하고, 고민하신 내용을 진솔하게 공유해 주셔서 … 고맙습니다.
@dongdong-gd4vt6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보면 볼수록 좋은 내용이 많아서 너무 즐겁네요 2만 축하드려요!!
@Si_ha3 жыл бұрын
가죽에 대한 영상이라니 너무 유익해요 감사합니다
@김태형-x2j9s Жыл бұрын
섭님 요즘 가죽 공예에 빠진 1인 인데요 독학으로 하다보니 어려움이 종종 있는데요 영상을 보다보니 정말도움되는 영상들 믾이 올려 주셔서 일주일 내내 계솓 보고 있어요 ㅎ
@SEOP0508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ㅎㅎ
@user-ssaizero3 жыл бұрын
토고가죽이 뭔가했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비행기-j7b3 жыл бұрын
잘봤습니다~^^ 귀에 쏙들어오네요😁
@권병수-y7w3 жыл бұрын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music-dale97973 жыл бұрын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loto82829 ай бұрын
그럼 처음 가린이들이 사서 해볼 가죽은 뭘로 사야하나요?
@SEOP05089 ай бұрын
두껍고 부드러운 가죽보다는 1-1.5mm 정도의 힘이 있는 스타일의 가죽으로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Stavroguine8262 жыл бұрын
Why do keep deleting my long post about "Togo" leather ???
@SEOP05082 жыл бұрын
I've never seen that comment you said you posted
@Stavroguine8262 жыл бұрын
@@SEOP0508 I will copy-paste the comment and I will delete the links ( I've modified them to make them non-functional but it didn't work).
@박준성-o7k3 жыл бұрын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혹시 가죽은 태너리에 직접 연락해서 구입하시나요? 개인사업자같이 소량으로도 구매할 수 있나요?
@SEOP05083 жыл бұрын
인터넷 찾아보시면 생각보다 가죽 파는 곳이 많습니다. 개인소매용으로 팔고 있고, 태너리에 직접 연락해서 소매로 살 수 있는 개인은 거의 없다고 보셔야 할 거에요. 서울 신설동 일대를 비롯해서 집중되어 있지만, 요즘은 광역시급(부산, 대전 등)에도 파는 곳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박준성-o7k3 жыл бұрын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했어요 ㅎㅎ 독일 Weinheim 근처 거주중이라 혹시 직접 구매가능하면 가서 구매하려했는데 안되겠네요 ㅠㅠ 이상하게 한국보다 여기서 가죽구하는게 더 어렵네요 휴
@SEOP05083 жыл бұрын
아하, 저 회사다닐 때 독일출장간 김에 사올까 하고 가죽공방 비스무리한 데 가서 물어보니까 안 판다고... 잘 대답도 안 해줬던 기억이... etsy 사이트도 한 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글로벌 셀러들이 있는 터라.
@박준성-o7k3 жыл бұрын
역시 Etsy가 답이군요 ㅋㅋ감사합니다!!
@cosmos7193 жыл бұрын
혹시 이 페링거 슈렁큰 가죽은 어디서 구하셨나요??
@SEOP05083 жыл бұрын
에쩨ㄹ레ㄷ에서 구매했습니다.
@스윗프트2 жыл бұрын
토고가 이런 가죽이군아 오데사랑 같은 말인가
@SEOP05082 жыл бұрын
토고라는 말은 에르메스에서 붙인 이름이고, 이 가죽을 납품하는 태너리(가죽회사) 중 1군데가 오데사라는 이름으로 생산하여 납품합니다.
@Yuni562 жыл бұрын
설명을 잘 하셨는데.. 토고는 아프리카 토고에서 나오는 가죽으로 만든 것은 아닙니다.
@SEOP05082 жыл бұрын
물론 원피가 확보되는 경로 자체는 수없이 다양하고 시점에 따라 변화했을 겁니다. 그리고 실제로는 회사 자체의 경쟁력 중 하나이기에 그 정보를 정확히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프리카 토고에서 나온 송아지 가죽으로 에르메스가 가죽을 만들었다"라고 흔히 알고 있는 단편적인 내용에 대해서, 태너리/슈렁큰가죽/슈렁큰엠보가죽 그리고 그 관계들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하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Yuni562 жыл бұрын
일단은 토고에서 나오는 송아지 가죽은 아닌 것입니다. 에르메스 토고를 만드는 원피는 유럽산 최고의 원피로 만드는 것입니다. 토고는 서아프리카 국가로 아주 열악한 곳으로 에르메스에서 사용하는 가죽을 만들 수 있는 원피가 나올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