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윤 대통령 "당선 후 명태균 전화받고 수고했다고 얘기...부적절한 일 없어" [이슈PLAY] / JTBC News

  Рет қаралды 63

JTBC News

JTBC News

Күн бұрын

윤석열 대통령이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인물인 명태균 씨와 통화한 녹취가 공개된 것과 관련해 통화한 사실을 인정하며 "명씨 관련해서 부적절한 일을 한 것도 없고 감출 것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7일) 대국민 담화 후 질의응답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제가 대선 당선된 이후에 연락이 왔는데 그게 뭐로 왔는지 모르겠다"며 "전화번호를 지우고 텔레그램에는 이름이 여전히 남아있어서 텔레폰으로 온 건지 전화로 온 건진 모르겠지만 받은 적은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축하 전화를 받았다"며 "명태균 씨도 선거 초입에 여러 가지 도움 준다고 움직였기 때문에 수고했다는 얘기도 하고 이런 얘기한 건 분명히 제가 비서실에 얘기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대변인 입장에서 이건 이렇고 저건 그렇고 얘기하기 그러니 경선 이후에 사실상 연락을 안 했다는 취지로 얘기했지만 저한테 문자를 보냈을 수 있다"며 "제가 답을 안 하면 소통을 했다고 볼 수 없다. 그리고 좋은 일로 문자를 보냈는데 고맙다고 할 수 있는 거 아닌가"라고 되물었습니다.
그러면서 "(명씨가) 선거 초에 정치인에 대한 얘기나 제가 뭐 어느 지역에 가면 지역 사람들 만나면 그 지역에 이런 게 관심 많으니 이런 얘기를 하면 좋겠다 그런 얘기도 했다"고도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물론 명씨 뿐만 아니라 수백 명으로부터 그런 얘길 들었다"며 "(그런데 명씨가) 경선 이후에 나서지 않을 문제를 얘기하길래 제가 좀 안 되겠다 싶어서 그렇게 한 것이다. 그렇지만 도움을 주려고 노력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매정하게 하는 것이 저도 그렇고 본인도 섭섭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다 싶어서 전화를 받아줬다"고 설명했습니다.
📢 지금, 이슈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JTBC 모바일라이브 시청하기 / @jtbc_news
☞JTBC유튜브 구독하기 ( / jtbc10news )
☞JTBC유튜브 커뮤니티 ( / jtbc10news )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news.jtbc.co.kr
(APP) news.jtbc.co.k...
페이스북 / jtbcnews
X(트위터) / jtbc_news
인스타그램 / jtbcnews
☏ 제보하기 news.jtbc.co.k...
방송사 : JTBC (jtbc.co.kr)

Пікірлер
Human vs Jet Engine
00:19
MrBeast
Рет қаралды 187 МЛН
Seja Gentil com os Pequenos Animais 😿
00:20
Los Wagners
Рет қаралды 91 МЛН
Trapped by the Machine, Saved by Kind Strangers! #shorts
00:21
Fabiosa Best Lifehacks
Рет қаралды 19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