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와 무관합니다만 보통 여러 트랙을 만들수록 예외없이 빨갛게 클립핑이 뜨곤 합니다. 이 경우 일일히 조절하기 위해서 gain tool 같이 소리를 낮춰가면서 작곡해야 할까요 아니면 한꺼번에 믹싱할 때 작업해야 할까요? 아니라면 나중에 한꺼번에 믹싱할 때 의뢰해도 괜찮은 걸까요? 작곡 과정중에는 소리가 크게 들리거나 해도 적당히 트랙들을 만들어 놓는게 중요하겠죠?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REDTRK6 ай бұрын
작업을 하거나 믹싱을 할 때 절대로 클리핑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클리핑이 뜨면 볼륨 페이더를 내려서 클리핑이 뜨지 않게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멀티 트랙을 뜰 때도 당연히 절대로 클리핑이 뜨지 않게 멀티 트랙을 뜨면 됩니다. :)
@임채령-x8c6 ай бұрын
@@REDTRK 항상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prelude07156 ай бұрын
항상 잘 보고 배우고 있습니다. 활용해서 스케치하면 훨씬 빠른 곡 완성이 될 것 같아요^^ ‘컨버트 미디’ 변환 후 킥. 스내어 소스를 내가 가진 소리로 바꾸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혹시 이를 설명하는 이전 영상이 있을까요?
@REDTRK6 ай бұрын
조금 불편하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은 스네어 가상 악기를 부른 트랙에 동일한 리전을 카피한 다음 스네어를 제외한 나머지를 지우면 될 것 같습니다. :)
@jaewonle_e6 ай бұрын
우아 빠른 영상 감사합니다!!
@REDTRK6 ай бұрын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jaeyunson64396 ай бұрын
최고 !!!
@REDTRK6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
@yong.s6 ай бұрын
예전에는 드래그하면 바로 미디리전으로 바뀌었는데 이제 안바뀌더라구요.. 직접 우클릭해서 해야한다는…
@REDTRK6 ай бұрын
일반 트랙에서도 드러머 리전으로 바꾸는게 가능해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11부터는 세션 플레이어 리전)
@uquw394u86 ай бұрын
진짜.. 맥북 가장 하위 라인업 + 로직 프로 사는 게 돈 아끼는 겁니다. 맥북 에어 M1만 해도 로직 프로를 가볍게 다루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어요.
@REDTRK6 ай бұрын
가볍게 작업하는 정도라면 그정도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
@워즈지니어스6 ай бұрын
아주 가볍게^^
@musicchoi87526 ай бұрын
취미로는 그렇겠네요^^
@하이-u3b7j6 ай бұрын
원래 다 이거저거 있던 기능인데 애플이 짜집기해서 출시하니 갬성이 더해져서 혁명이 되네 ㅋㅋㅋㅋ 스틈 스플레터 기능도 10년도 전에 소니가 스펙트라 레이어스 만들어서(지금은 스테인버그에서 출시중)출시하는데... 그리고 애플 실리콘만 지원하는 존내 꼼꼼함 ㅋㅋㅋ 인텔맥 사용자들 다 죽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