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까 최소한의 필요 노후자금을 만들어보려고는 하나 현 구조는 도저히 노후자긍을 만들수가 없는 구조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즉 노후빈곤은 피할수 없는 것 이게 제가 내린 결론입니다
@이나쩜3 жыл бұрын
그렇네요..ㅜ 나라가 책임질껀가요?? 내가 내노후를 책임지고 살면 나쁜사람인가요? 나라가 왜이래요?ㅜ
@스마트하게살자3 жыл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자웃음많은남3 жыл бұрын
세금 알면 알수록 너무 무섭고 힘빠지네요
@머니올라3 жыл бұрын
임대주택미등록 그래픽에서 (16:13) 필요경비 40%->50%로 수정합니다 01:05 Q1. 직장가입자•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는 어떻게 산정? 02:05 Q2.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가 직장가입자의 두 배? 02:52 Q3. 피부양자 자격 상실 요건은? 04:19 Q4. 차량은 피부양자 탈락 요건에 포함 안되나? 04:53 Q5. 건강보험료에 반영되는 소득이란? 08:09 Q6. 공적연금•사적연금 모두 건강보험료에 반영되나? 10:13 Q7. 기타 소득은 어떤 소득을 의미? 10:44 Q8. 사업소득은 어떻게 산출되나? 12:19 Q9. 사업소득이 1원 발생하면 건강보험료는 얼마 납부? 13:23 Q10. 프리랜서 피부양자 탈락 기준, 비현실적 아닌가? 14:05 Q11. 프리랜서, 필요경비 신고하면 건강보험료 차감되나? 15:06 Q12. 주택임대소득은 건보료에 어떻게 반영되나? 16:54 Q13. 1주택자가 본인집을 전월세 줄 경우는? 17:48 Q14. 건강보험료 반영되는 재산세 과표란? 18:40 Q15. 건강보험료 내야 하는 재산세 기준은?
@너나잘하세요-f7k3 жыл бұрын
지역가입자 너무 많이 냅니다. 재산, 차량 없애야합니다. 소득도 많지도 않는데 매달 너무 힘들어요🤬
@이나쩜3 жыл бұрын
국민은 가난하게 살아라? 아닐까요?
@user-abcda2 жыл бұрын
일단 의료보험 직원들 방대하게 운영되는거부터 구조조정하고 현장여론 들어가면서 운영좀하자
@미리내-e8k3 жыл бұрын
모든 세금이 집값이 올랐으면 세금 과표기준 단위도 올라가야 맞는것 같습니다 9억 그게 언제적 얘기 입니까 이제 12억이상으로 올려야하지 않나요?
@머니올라3 жыл бұрын
그런 움직임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해바라기-j7x3 жыл бұрын
15억이상 해야 될것임
@momart99693 жыл бұрын
동감합니다. 국민쥐어 짜서 세금도둑질해 건보인력 먹여 살리고 여기저기 세금 줄줄~~공무원 책임전가 삼진아웃제 도입필요! 세금아끼면 인세티브적용 과도한 세금 줄줄 했을때 아웃제 도입 필요! 절대반대!
@박민승-j5s3 жыл бұрын
건보료도 무조건 내야되는 세금이나 마찬가지인데 재산과표기준 12억으로 올려야 그나마 덜 억울할 지역 가입자들 ㅜㅜ
@이나쩜3 жыл бұрын
너무나 맞는 말인데. 세금 착취가 목적으로 보연지는 현정권이 바꿀까요?? 곡소리가 납니다..ㅜ
@user-mh3br3rb9i2 жыл бұрын
와이프랑 저랑 둘 다 겨우 연봉 2천 넘고 둘 다 프리랜서라서 따로 지역가입자이고 애들도 키워야하는데.. 둘 다 40대이고 너무 사는게 힙듭니다... 건보료 좀 낮춰주세요.. 외국인들의 부당혜택에 대한 규정이나 잘 만들어주지..
@user-rvheqaytusjs3 жыл бұрын
재산이라곤 1.2억 전세금 및 현금 3천이 전부고 실업자로 소득은 일원한푼 없고 2003식 18년된 자동차가 전부인데 건강보험료가 왜 월15만원을 부과하나 개 같은 정부야 년소득 3400만이하 재산세과표9억(시세15억이하)이면 건보료 면제하면 피부양자든 자식없어 부양받지 못하든 모두 면제해야지 소득한푼 없고 재산 고작 일억남짓 뿐인데 왜 월15만원을 부과하나 전세금 뽑아 낼까.이 개같은 정부야.개산의료보험제라면 소득재산 있으면 누구든 의료보험료를 내야지 피부양자가 무어냐.세상 어느나라서 피부양자라는 제도가 있더냐.그자들은 병원안가고 의료혜택 안 받느냐. 직장지역 구별 말고 통합하고 피부양제 없애고 예외없이 재산소득있는 모든 국민에 재산ㆍ소득에 비례하여 예외없이 차별없이 부과하라.
@솔랄라-c5e3 жыл бұрын
그러니말입니다.내 몸하나 누일 집 하나일 뿐인데 어쩌라는 건지. 그 보증금이나 집갖기전에 이미 벌때마다 세금이고 보험료 다냈는데
@@임조주무시이안박인김 국민으로서 의료 혜택을 받을려면 능력에따라 의무를 지고 혜택을 받아야 함에도 엄청난 재산과소득이 있으면서도 한푼안내고 공짜의료혜택 받는자가 멍청납니다.그자들 자산을 모두 월급받는 자녀들 앞으로 이전 하여 자신은 재산이 없는 것처럼 하거나, 아니면 같이 살지도 않으면서 자녀밑으로 주소를 옮겨 동거가족으로 등록하거나,아니면 월급받는자녀가 있으면 그 부모는 자동으로 피부양자로하여 한푼 안낸다.참으로 개판인것이 자녀가 월급을 받으면 공자혜택 받고 자녀가 없거나 있어도 실업자로 소득한푼 없으면 굶어죽을 형편이 되어도 의료비를 자녀한테도 그 부모한테도 월 십몇만원씩 부과한다.또 자녀가 직장에다니지 않고 사업이나 장사를 하면 그 부모는 의료비를 내야 합니다.문슨 이런 x같은 법이다 있나요.또 지역가입자는 직장과 달리 소득과재산모두에 의료비를 부과한다.국민의료보험제도에 공짜 피부양자제도 없애고 직장지역 구별말고 통폐합하되 모든국민에 공평하게 할려면 모든 소득과자산에 비례 개인별산정(세대주 뿐만 아니라 세대원이 한살이든 백살이든 세대원명의 재산도 모두 의료비계산에 포함시키고 자녀앞으로 자산을 이전하거나 증여해도 소용 없도록 함 ) 하여 가구별 합산부과하여 공짜의료혜택 받는자가 없도록하고 차별적특혜가 없도롴하여 공평하게 부담토록 하면 국민각자 현재 의료비 절반 또는 2/3만내도 될 것입니다. 개정해야 합니다. 법을 제정하는 갖인 자들이 공짜로 혜택받으려하고 법시행한지 35년이 경과하고 대통령이 6번이나 바뀌어도 바꾸지 않고 갖인놈들의 세상입니다.
@조주희-z6o3 жыл бұрын
결론 국가 세금으로 국민재산 빼앗가는군요. 세금때문이라도 집 다팔라는것 아닌가요? 이법 만든 인간들도 언제 피눈물 날거라고 생각합니다.
@mjs94683 жыл бұрын
너무하네. 진짜 세금이 목적이네.
@Poison_K3 жыл бұрын
16:33 임대주택미등록 시 필요경비 50% 아닌가요?? 피부양자 탈락 기준 400만원 초과로 되어 있는데, 400만원에 50%필요경비 제하고 200만원은 기본 공제되니 소득금액 0원 인정되어 피부양자탈락기준에 접하는거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주부는 남편 급여로 간신히 생활 하는데 주부가 피부양자 상실일때 건강보험료를 남편 월급에서 주면 이중과세 아님? 이중,삼중과세! 어이없음! 건강보험료 할인도 모자를 판에 국민 쥐어짜서 세금 도둑질만 하는군요!
@아깽이좋아3 жыл бұрын
저도 억울한게 남편이 번돈 잘 굴려보려고 isa계좌,금융실명제니 제이름으로 계좌만들어서 국내상장 해외 etf 몰빵하려니 이 etf시세차익은 배당수입이라 3년,5년 만기때 수익이너무커져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상실할위험이 크더군요. 부부는 경제공동체인데 지역가입자로 갈라놓고 돈 더 걷어가려는 건강보헝공단!
@조경애-p3w2 жыл бұрын
주부는 다른소득과 사업소득이 없으면탈락되지않죠
@젊은노신사3 жыл бұрын
소득부분에 연금소득월 90 만원 받으면 피부양자 자격 박탈인가요?
@조경애-p3w2 жыл бұрын
그정도연금받아도 재산으로합산해서 최종결정하는거죠
@seorang673 жыл бұрын
조선시대보다 더하다 씨앙
@Mariakim06913 жыл бұрын
국민들이 집도 땅도 못가지게 하려는 정책...
@김현순-l5n3 жыл бұрын
혈안이됏네요 돈뜯어내려고
@윤동백-o5w3 жыл бұрын
남편 사업소득 마이너스이고 연금받고있는데 피부양자탈락인가요? 연금소득있으면 무조건탈락인지요 아니면 합산해서 소득없으면 피부양자조건 돼는지요???
@sophiaajkim63183 жыл бұрын
특수고용프리랜서로 사업자 등록 없이 연간 500 넘는다고 피부양자 탈락...황당하기 짝이 없네요. 금융소득, 임대소득, 이자, 근로, 기타 소득은 3400만원 이상이면 탈락인데 이런저런 모든 기준 안되어 닥치는 대로 일해서 3.3 소득세 내니 500만원 넘는다고 피부양자 탈락이라는 게 정말 형평성이 있는가 법 제정자들한테 묻고 싶습니다. 이자소득, 연금소득, 임대소득 등을 받으면 3400이상, 그런 거 전혀 없이 프리랜서로 일하면 연 500만원 넘으면 탈락 기준이 아무리 생각해도 납득이 안가네요. 화도 나고.
@couple53483 жыл бұрын
27살 대학생..지역세대주로 월세 20만 원짜리 혼자사는데요 다시 아버지세대원으로 들어가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피부양자로 들어갈 수 있나요…?
@fqdvs31333 жыл бұрын
월세 26만원씩 받고있는데 신랑밑으로 있던제가 피부양자 탈락됐어요. 예전에 2주택으로 임대소득 신고대상이라는 말을듣고 세무서에 신고했는데 건강보험공단에서는 수익이 1원이라도 나고있기때문에 탈락이라는거에요 ㅠㅠ 검색해서 알아보니 세무서만 등록했을때 수익 연 400이상만 탈락이라해서 이의제기 했더니 확실한 답변이 아닌 어중간하게 말을해서 더 답답해요 ㅠ 제경우 피부양자 상실이 맞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