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꼼꼼히 장단점, 비용 등 비교해 보시고 장판으로 하실지 마루로 하실지 결정하시면 후회없으실거예요~
@아보짜요2 жыл бұрын
정리를 잘해주시네요
@inssanam2 жыл бұрын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유익한 컨텐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n71342 жыл бұрын
꿀팁 감사합니다~
@inssanam2 жыл бұрын
유익하셨다니 다행입니다! 고맙습니다!!
@원태서-g1o Жыл бұрын
장판 시공전 바닥클랙 보수 방법 공유해주세요 장판배부름 현상에 머리 아파요 별방법 다해도 소용 없네요 부탁드려요
@신영광-b7p Жыл бұрын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십니다.. 삼년된 장판이 까맣게 곰팡이가 생겼는데 혹시 습기에 강한 곰팡이 안생기는 장판 좀 소개시켜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inssanam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본래 장판은 있는 재질만 놓고 본다면 습기에 강한 재질 입니다. 오히려 마루가 습기에 약하다고 보시면 되세요. 다만 곰팡이는 다른 문제 인것 같아요, 장판 밑에 습기가 생기고 여기서 균이 번식을 한다는 것일 수도 있고 집안의 환경상 통풍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곰판이가 생기는 것은 장판의 문제이기 보다는 다른 요인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장판이란 친구는 마루와 같은 재질에 비해서는 습기에 강한 내습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곰팡이가 생기는 이유는 장판의 재질문제이기 보다는 다른 요인 (통풍) 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kimsoyoung83192 жыл бұрын
타일패턴 장판 예뻐서 알아보고 있는데 너무 비싸더라구요. 강마루 비용을 맞먹을 정도;;;
@inssanam2 жыл бұрын
맞습니다! 타일 시공시 인건비, 재료비도 만만치않지만 공사기간도 길어져서 차선책으로 타일패턴의 장판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타일느낌 나게 하려면 두께도 좀 있어야 하기에 비용이 만만치 않죠. 결정이 어려우실 땐 업체에 방문하여 샘플도 직접보시고 라이프스타일을 생각하신 후 장단점을 고려하여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드리프트-j8x Жыл бұрын
수고 많으십니다. 아파트 경우 아랫집 에 걸음걸이로 인한, 층간 소음에선 두꺼운 장판이 강마루 시공보다 소음이 좀 덜하나요.
@inssanam Жыл бұрын
(1) 두께로 따지면 강마루가 왠만한 두꺼운 장판보다 더 두껍습니다. 일반 강마루 제일 얇는거은 6T, 장판 제일 두꺼운것은 5T 입니다. 또한 요즘 강마루는7~7.5T가 기본입니다. 따라서 장판이 두껍기 때문에 층간소음이 덜한 것은 아닙니다. (2) 다만 장판은 마루에 비해 재질이 연성으로 말랑말랑하기 때문에 층간 소음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즉 마루든 장판이든 두께가 두껍고 얇아서 층간 소음에 도움이 되기 보다, 재질이 가진 물성 때문에 도움이 된다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장판은 물에도 강합니다. 반려견이나 반려묘가 실례를 하면 청소하기가 쉽습니다. (3) 대신 장판은 살짝 고급스러움이 떨어진다는 아수움이 많다는 개인적이 소견이고, 부분보수가 마루에 비해 어럽습니다. 감사합니다!!
@woojiha2 жыл бұрын
혹시 마루 철거안하고 그위에 장판시공하면 문제가 있을까요?
@inssanam2 жыл бұрын
마루를 철거 하지 않고 장판이나 데코 타일을 시공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다만, 마루를 철거 하지 않았을 경우 아래 2가지를 유의 하세요. (1) 장판이나 데코 타일밑으로 깔려 있던 마루가 시간이 지나면 썪거나 오염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장판밑에는 습기가 많아 지는데요, 이 친구들이 마루를 썩게 하거나 곰팡이를 유발 시키기도 합니다. (2) 마루 표면 상태나 평활도에 따라서 장판의 경우 너무 얇으면 장판 표면에 마루 표면이 그대로 반영되기도 하고, 오래된 마루의 경우 탈착 되어 밟을 때 소리가 날 수도 있는 점이 거슬립니다.
@woojiha2 жыл бұрын
@@inssanam 답글 감사합니다🙇🏻♀️
@mmm0v0mmm2 жыл бұрын
강마루 지긋지긋해서 담엔 꼭 꼭 장판하려고요.. 타일도 싫고 마루도 싫고.. ㅜㅜ
@inssanam2 жыл бұрын
요즘 장판도 잘나옵니다~! LX하우시스 엑스컴포트는 표면강도도 좋고 두께도 두꺼워져서 층간소음이 도움도 될 뿐만 아니라, 반려견이나 반려묘와 함께 한다면 쉽게 청소 할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타일과 강마루에 지치셨다면 LX에서 나온 #에디톤 을 검토해 보세요. 가격은 강마루 보다 싸지만 재질은 타일에 가까운 돌과 같은 재질로 시공도 쉽고 견고하면서 고급스러워 많은 분들이 만족해 하세요. 곧 시공 영상 올려 드리겠습니다~!
@user_93172 жыл бұрын
@@inssanamspc마루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요?에디톤도 spc이긴하지만 중소기업제품이요
지금 강화마룬데 갈색이고 이제 10년되다보니 찍힘도 있고..해서 화사하게.. 장판으로 위에 그대로 하고 싶은데..할만할까요?ㅎ 아님 철거하고 하는게 정석인가요ㅜ
@inssanam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정석은 철거를 하고 설치를 하는데요, 왜냐하면 장판밑에 마루가 썩기 때문 입니다. 그런 썩는 문제에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면 마루 위에 장판이나 데코타일 그대로 설치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특히 LX에선 마루 위에 바로 설치하는 데코타일도 종류가 여러가지 있으니 가까운 LX대리점에 가셔서 상단 받아보세요~
@이준우-b5w8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장판두께 차이에 따라 가격이 차이 나듯이 강마루도 어떤 강마루를 쓰느냐에 따라 가격 차이가 나잖아요? 그럼 5T나 4.5T 장판과 중소기업의 7.5T, 7T HPM 강마루와 가격을 비교하면 어느게 더비용이 많이나갈까요?
@inssanam8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4.5~5T장판과 7~7.5T중소기업 마루와 시공비용은 거의 비슷합니다. 대신 장판은 기존 마루를 철거할 때 장판 전용 샌딩을 하는데 이때 비용이 조금 더 비싼점, 바닥에 이물감이나 평활도 온수배관 노출등을 신경 쓸 게 많아 시공은 마루가 좀더 펀 합니다.
@이준우-b5w8 ай бұрын
@@inssanam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xuehuijin23842 жыл бұрын
판넬집인데 마루비닥하면 곰팽이 피핼수 있을가요
@inssanam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판넬집인데 곰팡이로 고민이시군요! 보통 곰팡이는 여름철 습기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적절한 환기와 온도관리가 우선 선행 되어야 근본적인 해결이 가능할 것 같으세요. 그 부분이 해결되지 않으면 마루를 깔든 장판이든 곰팡이로 인한 스트레스는 계속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b77n772 жыл бұрын
마루냐 장판이냐 고민하고 있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반려동물이 뛸 때 무릎보호나 아래집에 대해 층간소음을 방지하려면 장판 몇T 정도가 되어야 할까요?
@inssanam2 жыл бұрын
장판으로 한다고 해서 층간소음이 완전히 방지되는 것은 아닙니다~ 마루에 비하면 소음을 흡수해주고 반려동물 발톱이 마루를 긁는 소리가 덜하고 소변실수 했을 경우 청소가 용이하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LX엑스컴포트에서소음방지매트로 5T 두께로 2층 쿠션층으로 구성된 상품이 있습니다~ 반려동물 무릎보호에도 강마루보다는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두께가 두꺼워질수록 비용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박성규-w8q Жыл бұрын
지금 현관 앞 복도(베란다 비슷한)에 비교적 얇은 카펫트가 깔려있습니다. 신발을 신고 밟고 다녀서 많이 눌려있는데 개털 때문에 장판을 깔면 어떨까? 궁리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없을까요?
@inssanam Жыл бұрын
장판은 물기에도 강하고 청소하기도 용이하니, 좋은 생각입니다. 다만 바닥에 물기가 있으면 미끄러울 수 있어요. 여름에 비 많이 올때, 겨울에 눈 많이 내린날,, 이것만 조심하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박성규-w8q Жыл бұрын
@@inssanam 감사합니다.
@와이낫-n5k Жыл бұрын
재건축 예정 아파트고 7년뒤 이주 나가야하는데요 강마루, 장판 중 고민입니다. 3.2티 정도로 절충하면 강마루 대비 50퍼센트 저렴하게 견적 받았는데 그정도면 괜찮을까요? 집은 13층이고 전 주인이 인테리어 풀로하면서 장판 시공후 5년동안 살았는데 집 보러갔을때 냄새나 곰팡이 흔적은 없어보이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