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왕이형이라는 분이 자기소개는 1,2차 동일하게 해야한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그 말에 신뢰가 안 가고 이분이 더 신뢰가 갑니다. 실제로 2차 때 1차 자기소개를 그대로 가져가서 해보았는데 어떤 성과를 냈다 언급을 해도 임원들 반응은 그냥 무심했고 나중에 와서 느낀거지만 그런 나이드신 분들, 경력있는 분들 앞에서 내 성과가 성과라고 자랑하고 있었다는게 너무 쪽팔렸습니다. 이분 말씀에 동의하는 것이, 성과 중심으로 얘기하면 떽떽거리며 자랑질하는 놈으로밖에 안 보여서 내가 면접위원이어도 별로 뽑고 싶은 생각 안 들 것 같습니다. 철학이나 마음가짐 얘기해야한다는거 완전 동의합니다.
@아이신기오로-f1f Жыл бұрын
그분 영상도 좋긴한데 한 얘기를 너무 길게 풀어서 영상 길이 늘리려고 하는 거 같아여... 제리멘토님이 훨씬 간결하고 깔끔하게 설명해주시는듯
앗.. 안녕하세요. 유튜브도 하셨었군요.. 두어번 자소서 전체 피드백을 받았던 취준생입니다! 감사하게도 서합률이 정말 많이 올랐습니다. 하지만.. 하반기 모든 면접 탈락이라는 고배를 마시며 다시금 준비하려고 이것저것 찾아보는데 너무 감사하게도.. 이번주에 면접이 있는데, 정말 가고싶은 회사라서 벌벌 떨면서 준비하는데.. 자기소개도 멘토님 영상 보고 싹 갈아엎었고, 모든 선택과 주장에는 근거가 필요하다는 점도 잘 알았습니다. 자소서에서 그렇게 강조를 하셨지만 면접에서는 전혀 적용하지 못했네요.. 남은 기간 근거에 매달리려 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worktmw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끝까지 최선을 다하시면 원하시는 결과 있으실거예요.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Jeremy-fw4et3 жыл бұрын
영상 잘보고있습니다~!!
@worktmw3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쿠쿠마-d9o2 жыл бұрын
와 진짜 이해 쏙쏙 ㅜ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오늘의하루-h8t Жыл бұрын
3:50 예시
@yh5720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멘토님 영상 매번 잘 보고 있습니다! 혹시 가능하다면 자소서 피드백 받아볼 수 있을까요? 서합률이 낮아서 고민입니다.. 잘 썼다고 생각했는데 부족한 부분이 많은거같습니다😢
@worktmw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yh님!! geon.p@worktmw.co.kr로 보내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맘스땃쥐-z9k2 жыл бұрын
혹시 경력직의 경우에도 임원면접 시 말씀주신 포인트 위주로 준비하면 될까요?
@christmasmerry31832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정말 도움되는 영상들 감사합니다.. 사례들 예시드는게 어려운데 좋은 답변 예시 부탁드려두 될까용 특히 직무관련해서는 너무 부담스럽더라구요 ㅠㅠ 저는 그냥 제가 열심히 할 수 있다 정도만 생각이 나는데,, 많은 영상들 잘 보고 있습니다 선생님 감사해요🙇♀
안녕하세요, 부엉이님. 우선 휴가 외 여러 내부 상황으로 답변 늦어 죄송합니다. 저는 우선은 성격과 철학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신입이라면 더욱 그렇죠! 감사합니다.
@jw4812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오늘 시중 은행 최종 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1차 면접을 잘 봤다고 생각했는데, 최종 면접에서는 다른 지원자에 비해 저에게는 간단한 인성 관련 질문만 (친구 많니? 친구들이 너 어떻게 생각하니? 입행해서 민원 잘 응대할거니?) 정도만 묻고 끝났습니다. 그린일까요 레드일까요? (학력이나 인턴 등 정량적 스펙은 좋습니다)
@hj-br3tz2 жыл бұрын
합격하셨을까요 혹시?!
@jw48122 жыл бұрын
@@hj-br3tz 네 합격했습니다~!
@뽱돌이11 ай бұрын
@@jw4812실례가 안된다면 학력 알 수 있을까요?
@glegoo13483 жыл бұрын
자기소개했는데 다른 자기소개해보라는 질문을 받는다면.. 상당히 아찔하네요
@worktmw3 жыл бұрын
아찔하죠. 그래서 늘 하나더 준비해 가세요!
@Songlist293 жыл бұрын
멘토님 영상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임원면접 자기소개때 제가 과거 실패를 했던 경험을 언급하면서 그 경험을 통해 어떤 점을 배운 사람이라 라는 뉘앙스로 얘기를 해도 될까요? 공백기 기간 동안 햇던 도전 -> 실패 -> 어떤점을 배운 사람 이런 뉘앙스입니다.. 묻지도 않았는데 괜히 공격거리(공백기)를 미리 언급하는게 좋은 전략인지도 궁금하네요!
@worktmw3 жыл бұрын
굳이 묻지 않는 것을 답할 필요는 없죠. 만약 묻지 않는데 설명한다는 것은 1. 정말 잘 하는 것, 2. 정말 못 하는 것(숨기고 싶은 것)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방법은 교과서적인 것으로 '보통'의 내용입니다.
@soorkim78302 жыл бұрын
멘토님 안녕하세요! 영상 보며 많은 도움 받고있습니다 ㅎㅎ 임원면접시 본인의 철학을 설명하고 근거를 제시할 때 근거가 꼭 직무관련경험이어야 할까요?? 직무와 관련이 없더라도 ~~이러한 경험이 있었고 이를 통해 어떠한 태도를 배울수 있었다. 라는 느낌은 별로일까요??
@worktmw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Soor Kim님. 굳이~~~ 직무관련 경험이 아니어도 상관이 없으니,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본인 이야기를 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