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3년이냐 타인의 노예로 30년이냐

  Рет қаралды 378

하봉길감독

하봉길감독

Күн бұрын

Пікірлер: 16
@염자영-x2f
@염자영-x2f 21 күн бұрын
❤❤❤❤😊
@제이곰순
@제이곰순 20 күн бұрын
저도함께할게요❤
@philofarmer-hz7xz
@philofarmer-hz7xz 21 күн бұрын
오늘도 깨달음을 주시는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세요.
@이화정-h1u
@이화정-h1u 22 күн бұрын
감사합니다
@heaisimkim6550
@heaisimkim6550 22 күн бұрын
맞습니다 됩니다 귀한말씀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엉터리-l6f
@엉터리-l6f 21 күн бұрын
@사랑나무씨앗
@사랑나무씨앗 22 күн бұрын
❤💓💖💘💗시작했어요
@아싸나도신이다
@아싸나도신이다 22 күн бұрын
❤❤❤
@mein_maum
@mein_maum 20 күн бұрын
6. 3년간만 나를 찾는데 매진해 보자. 그다음 단계가 이런 의식을 공유하는 사람들과 함께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 나 혼자 할 때는 쉽게 무너져 버리고 이런 거 한다고 뭐가 달라지나 하면서 다른 유혹 앞에서 금방 잊어버리게 되는데 함께하는 소중한 사람들이 지치지 않게 서로에게 힘이 돼주고 자극이 돼 주다 보면 함께하는 사람들과 가는 게 쉬워질 수 있다. 3년간 나를 찾는 일에, 자기 조직화 자기 정체성을 확보하는 일에 매진해야겠다 결정하고 아주 작은 습관 하나를 먼저 시작해야겠다 하고 그 화두 하나를 붙잡고 시작했을 때 3년이 지나고 나면 30년간 주인으로 살 수 있게 된다.
@걍강-q6s
@걍강-q6s 22 күн бұрын
❤~
@빛나는우주-p1z
@빛나는우주-p1z 22 күн бұрын
❤대단하신 우리의 생기 감독님 너무나 귀한 영상 감사드려요❤
@mein_maum
@mein_maum 20 күн бұрын
3. 침착하고 차분하고 느긋하게 여유로워지는 법을 익히는 게 진짜 습관이다. 이런 것은 배경 분위기라고 할 수 있는 기운을 세팅하는 거고 이게 마인드 세팅의 핵심이다. 어떻게 살아야 될지에 대한 방향도 다 다른데 내 방법이 다 옳다고 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할 수 있으니까 방법은 중요하지 않지만 내가 누군지를 찾는 게 제일 중요하고 그걸 3년간 해야 된다. 우리가 물질계를 살고 있다는 말은 내가 물질이 돼버리는 경험을 하는 건데 매 순간 알아차리지 않으면 내가 닥친 그 상황이 다인 줄 알고 지금 이 신분이 다인 줄 알고 지금 만나는 이 사람이 다 줄 알고 지금 가지고 있는 게 다인 줄 아는 어떤 신체, 어떤 사람, 어떤 장소, 어떤 시간, 어떤 공간에 내가 있다는 것이 이게 다라고 하는 착각을 하게 되면서 물질이 돼 버린다.
@mein_maum
@mein_maum 20 күн бұрын
4. 나를 찾는 시간에 3년간을 투자해서 내가 누군지를 물어봤을 때 비로소 자기가 에너지였다는 사실을 알기 시작하고 소중하다고 느꼈던 그 모든 것들이 입자의 한 부분이고 잠시 동안 이 상태에 있을 뿐인 거지 영원하지 않다는 걸 알게 되고 나는 파동이라는 걸 알면서 끊임없이 변하고 있는 것을 경험하고 있는 중이구나 다시 알게 되면 가벼워지기 시작하고 그때 몸의 일관성이 생긴다. 내 정체성이 바뀌면 내가 바뀐 상태에서의 일관성이 적용되기 시작하면서 완전히 다른 게 보인다. 자기 인생에 내가 왜 사는지를 3년간 고민해 보지 않고 그냥 살 때는 스스로 앞으로 30년간 노예 생활을 하기로 결정한 것과 같다.
@mein_maum
@mein_maum 20 күн бұрын
1. 나를 위해 3년을 투자할 것인가 아니면 남의 노예로 30년 동안 살 것인가, 3년의 선택이 30년간 주인으로 살 것인지 노예로 살 것인지 결정된다. 목적이 없는 삶과 목적지를 향해서 나아가는 삶은 천지 차이로 길이 달라진다. 목적지가 분명한 사람들은 그 과정에 쓰러지고 쉬고 좌절하고 우여곡절은 있을지라도 초지일관 한 방향으로 30년쯤 그 일을 했다면 웬만하면 대가 반열에 오른다. 지금부터 30년 후의 내 모습을 설정해 놓고 그것과 관련된 길들을 꾸준히 나아가는 삶은 자기 나름대로의 방향성이 분명하기 때문에 뭔가를 이루게 돼 있다.
@mein_maum
@mein_maum 20 күн бұрын
2. 내가 누군지 알고 어떻게 살아야 될지를 알고 거기에 맞는 나 자신이 되도록 몸을 만드는 과정을 3년간 해야 된다. 60이 넘어서 해도 늦지 않고 70이 넘어서 해도 늦지 않고 80이 넘어서 해도 늦지 않다. 나를 찾는 일에 3년간만 매진하면 그다음부터 30년 동안 승승장구할 수 있다. 각자 가야 되는 길이 다 다르고 공통적인 방법은 없지만 나는 누구고 이번 생 바람 하지 않는 이상적인 내 모습은 이런 모습이고 이렇게 살기로 결정했고 하는 게 정해진다면 3년 동안 그 모습이 되기 위해서 내가 갖춰야 될 습관들은 무엇인지를 하나하나 인수분해 해 보면 핵심 습관들이 나온다. 습관 들이기에 앞서서 근본적인 자기 색깔이 무엇인지 자기가 어떤 기운의 색깔이 있는지를 먼저 장착해야 된다.
@mein_maum
@mein_maum 20 күн бұрын
5. 천일 동안 내가 누군지를 분명히 알고 어떻게 살아야 될지에 대한 방향을 분명히 잡은 상태에서 내가 진짜로 원하고 나아가는 길에 이것이 필요한 건가 봤을 때 한꺼번에 다 바꾸려면 힘들 수 있지만 하나씩 바꿔야겠다고 일상생활에서 숨쉬기 바꾸는 거는 할 수 있다. 하나만 붙잡고 100일만 내가 누군지를 알아차려 보자. 일어날 때 잘 때 시도 때도 없이 그 화두를 붙잡고 한 가지만 100일 동안 계속하다 보면 그 한 가지가 다음 한 가지를 끌어와서 서서히 내 삶이 바뀌기 시작한다.
路飞做的坏事被拆穿了 #路飞#海贼王
00:41
路飞与唐舞桐
Рет қаралды 26 МЛН
우리는 염증을 완전히 잘못 알고 있었습니다 (서울대병원 이승훈 교수)
1:24:51
언더스탠딩 : 세상의 모든 지식
Рет қаралды 484 М.
박문호박사의 양자역학과 원자 2시간 특강 몰아보기
2:15:16
우리는 감기에 대해 완전히 잘못 알고 있습니다 (서울대병원 신경과 이승훈 교수)
1:13:11
우리에게 엄마란 어떤 존재인가?
2:21:57
김주환의 내면소통
Рет қаралды 161 М.
[날마다 기막힌 새벽 #1719] 주 안에서 기뻐하라
19:11
김동호 목사 아카이브
Рет қаралды 64 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