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축가때문에 출퇴근길에 계속 따라했고 나쁘지않게 불러줬습니다. 이대로 멈추긴 아쉬워서 그 뒤로도 계속 하고있는데 계속 진행하면서 조금씩 무언가를 발견하고 발전하는게 재밌네요 좋은컨텐츠 감사드립니다
@simplebocalmethod_58522 ай бұрын
@@painamande 오!! 친구의 축가는 정말 떨리셨을텐데 잘하셨다니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석-v5s10 ай бұрын
발성을 영상보고 배운다는것은 검술을 글로배운다? 참으로 어려운 부분이 많지만 빈님의 영상은 말그대로 심플하지만 효과는 확실한것 같습니다 역시 기초에 두는 반복학습! 여러영상 따라 해봤는데 이론만 무성하고 어려웠는데요 훈련 일주일째인데 조금씩 좋아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감사합니다
@simplebocalmethod_585210 ай бұрын
잘 활용해주시니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자주 찾아오셔서 연습해주세요!
@satisfyingvideo199 Жыл бұрын
아직 시작 전인데 그래도 어느정도 지식이 있었는지 소리는 잘 나네요 다년간 본 보컬 영상 중에 제일 효과적인 것 같아요 지금은 새벽이라 소리를 크게 내진 못냈지만 대충해봐도 엄청 도움 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매일 연습해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simplebocalmethod_5852 Жыл бұрын
정말 힘이 되는 댓글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 혹시 내키신다면 시청자 레슨도 꼭 신청해주세요 감사합니다!
@GlDdlb9 ай бұрын
지금 매일 한달넘게 했는데 확실히 제가 노래부르는 매커니즘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녹음해보고 내 목소리 괜찮다 라는 생각을 처음해봤습니다 이제 완전 습관이 되었고 이 영상에서 훈련하는 것들을 노래연습할때 더 강하게 더 많이 쓰는중인데 립트릴은 성대에 피를 돌게 한다는 개념으로 매일 하지만 뒤에 두가지는 지금 효율이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매일하는게 습관이 된 시점에 계속 30분씩 투자하는게 효율적일까요 물론 매일하면 무조건 좋겠지만 다른 연습에 시간을 더 쓰고싶고 더이상 힘들지도 않고 너무 지루해서요 ㅋㅋㅋㅋ ㅠ
@simplebocalmethod_58529 ай бұрын
바로 지금입니다!! 시청자 레슨을 신청해 볼 때!!!!!
@정태일-m5b10 ай бұрын
유치한 질문 입니다만 가수들도 이렇게 훈련 하나요?
@simplebocalmethod_585210 ай бұрын
거짓말을 할 수는 없으니깐요..정확히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미디어에 잠시 비춰진 연습 장면들에서 여기 나오는 루틴을 활용하시겠다고 유추해볼 수는 있었어요! 특히 립트릴은 많이 하시더라구요:)
@GlDdlb10 ай бұрын
첫번째랑 두번째는 그래도 어느정도 되는데 세번째가 제일 힘들었네요 자꾸 호흡이 끊기고 성대가 붙어버려서 소리가 흔들립니다 확실히 부족한 부분이 훈련이 되는것 같아 기분이가 좋습니다
@simplebocalmethod_585210 ай бұрын
영상을 잘 활용해주시니 감사합니다:)
@강강이-l4r10 ай бұрын
두번째 루틴에서 이~ 할 때 중간에 끊기는 건 어떻게 연결 시킬까요 계속 하다보면 연결 될까요? 아님 접근이 잘 못 된걸까요
@simplebocalmethod_585210 ай бұрын
정확한 것은 역시 들어봐야 알겠지만 반복하면 성대 유연성의 발달로 연결이 됩니다! 하지만 호흡에 의한 성대 진동을 너무 배제한채로 연습을 하면 성대 점막의 손상을 초래 할 수 있습니다. 제 성대 진동 영상도 많이 보시고 연습하신 후에 그걸 토대로 이이~ 해보시면 좀 더 수월하실겁니다 :)
@sssgmin4 ай бұрын
두번째 단계에서 연습할때 목에 힘이 좀 들어가는데 어떡하죠...?
@simplebocalmethod_58524 ай бұрын
성대 텐션 훈련이군요! 이 연습은 목에 힘이 당연히 들어갑니다! 그러나 그 정도가 너무 과하면 안되겠죠?! 질문을 주실 정도라면 그 힘이 과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두번째 훈련 전, 첫번째 립트릴 훈련을 정말 정말 정말 많이~ 해주시면 두번째 성대 텐션 훈련때 들어가는 힘이 조금은 줄어드실겁니다. 저게 뭐하는거냐면 이이이잉~ 하면서 성대를 기일게~ 늘려주는 훈련이거든요! 저런 소리를 내면 우리의 성대가 쭈우우욱 하고 펴지려고 노력하는데 그 전에 성대가 유연성이 떨어지게 되면 외부근육이 부족한 유연성을 채우려고 무리한 힘을 쓰게 되어요. 그래서 첫번째 립트릴을 정말 능숙하게 많이~ 해주셔야 해요. 만약에 내가 첫번째 립트릴을 정말 능숙하게 하는데 두번째 성대 텐션 훈련이 잘 안된다!(글쎄요.. 이런 경우는 제가 직접 들어봐야 좀 더 정확하겠지만 그럴 일은 거의 없을겝니다..) 라고 한다면 아마도 호흡의 동반 없이 시도 하셔서 성대만! 과하게! 혼자 일했을 경우일겁니다! 제 영상 중 가장 먼저 등장하는 성대를 진동시키라는 파트를 충분히 연습하신 후에 그 원리를 적용해서(호흡을 조금은 앞으로 뱉어주면서 이이잉 해주셔야해요) 훈련해보세요! 그러면 사오정 소리가 나오면서 소리가 처음에는 안붙겠지만 (아 틀렸구나 하고 방법을 바꾸시면 안돼요! 그냥 하세요!) 반복하면 점점 내 소리로 바뀝니다. 그래도 잘 모르겠다! 하시면 시청자 레슨을 꼭 신청해주세요!! 어려워하지 마시고! 화이팅!!
@LEE_TAESICK10 ай бұрын
선생님 궁금한게 혹시 노래를 할때 발음 을 어디서 한다 생각하고 하는게 좋은가요 ? 뭔가 지지대가 없는 느낌이 듭니다 ㅠㅠ
@simplebocalmethod_585210 ай бұрын
양 쇄골 사이에 움푹 파진 곳 (갑상선) 있죠? 거기에 입이 있다 생각하고 발음 해보세요!
@gold-ej1xi11 ай бұрын
구마유시가 보인다..
@simplebocalmethod_585211 ай бұрын
아.. 상혁이형 최고야..
@architect-j Жыл бұрын
몇분씩하면 되나요?? 매일인가요???
@simplebocalmethod_5852 Жыл бұрын
매일 하면 정말 좋죠!! 제가 가르치는 학생은 1시간도 아니고 단 30분, 그러나 매일 연습을 3개월간 했습니다. 그리고 매우 놀랍게 큰 폭으로 성장을 하더군요. 사람마다 연습량을 받아들일 수 있는 역량이 다르고 목의 강함도 다르겠지만 그 시간이 얼마가 되었든 '매일' 하는 것은 변화를 주는 것 같습니다. 발성도 하나의 스포츠라고 생각하시고 훈련에 임한다고 생각 해보세요:) 매일 올바른 자극을 받은 우리의 몸은 반드시 변화를 이루게 되어있습니다 ! 화이팅 하세요!
@user-tl7we5ic9q Жыл бұрын
이 이 할때 포인트가 찐한소리와 연결된 소리인가요?
@simplebocalmethod_5852 Жыл бұрын
찐한 소리가 어떤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ㅠ 앞서서 이,이 하는 소리는 소리의 두께를 두껍거나 넓게 하지 않기 위한 예비 소리입니다!
@user-tl7we5ic9q Жыл бұрын
@@simplebocalmethod_5852 그 예비소리 내주실때 시장에서 한단에 천원~ 하는 알맹이가있는소리잖아요? 의도하신게아닌가용..
@user-tl7we5ic9q Жыл бұрын
@@simplebocalmethod_5852 찐한소리와 별개의 질문으로 연결된소리라는것은 뒤집히지않고 음색이 바뀌지않는 이어지는소리로 올라(소리를밈)가야되는건지요..
@simplebocalmethod_5852 Жыл бұрын
@@user-tl7we5ic9q 제 음색일수도 있겠는데요 그건.. 뮤지컬을 오래 해서 나는..
@simplebocalmethod_5852 Жыл бұрын
@@user-tl7we5ic9q 연결된 소리라라는 것의 해석은 잘 하시는 것 같습니다! '소리를 밈' 이것도 고음으로 올라갈수록 좁아지면서 밀어야지 저 멀리까지 넓게 밀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영상은 역시 제한적이라 설명이 어렵긴 하네요 ㅠㅠ
아픈게 아니라 간지러운 느낌이라면 맞는 느낌으로 가고 계신건데, 좀 더 정확한 건 제가 들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청자 무료 레슨 한번 신청해보시거나 녹음 파일을 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면 간단히 진단해보겠습니다!
@wmlsdnjs Жыл бұрын
연습할 때 후두가 약간 올라가는데 이건 괜찮은가요?
@simplebocalmethod_5852 Жыл бұрын
네네 괜찮습니다 :) 노래를 잘 하는 사람들도 후두는 조금씩 상승하거나 조금씩 하강을 합니다. 후두가 너무 많이 움직인다고 느껴지신다면 호흡의 압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으니 유산소 운동이나 호흡 훈련을 충분히 하신 직후에 다시 발성을 해보세요! 도움이 되실 겁니다!
@전팡철-e9y4 ай бұрын
선생님 영상 잘봤는데요. 가창 연습시에 실질적인 노래연습이 우선시 되어야 될까요? 아니면 이 영상에서의 연습이 우선시 되어야할까요?? 아니면 둘다 컨디션이 된다면 매일 하는게 나을까요?
@simplebocalmethod_58524 ай бұрын
사람마다 다르다는 의견을 먼저 드립니다(정확히는 사람마다의 '성향'이 중요한데 , 어떤 사람은 나는 이런 틀에 박힌 연습을 하면 오히려 답답해져서 노래하기가 싫으니까 안해! 할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정형화 된 연습 틀이 제공되지 않으면 능률이 오르지 않는다고 생각하기도 해서요^^; ) . 그리고 제 경험을 말씀 드리면 영상에서 나오는 워밍업 발성 훈련을 하지 않고 바로 노래를 할 경우 부상의 위험에 더 크게 노출 되긴 했었습니다. 아무래도 호흡의 근육들이나 성대가 예열이 되지 않은채로 여러 발성을 시도하니까 주지 않아도 되는 힘을 더 많이 주게 되었고 그것이 반복되면 부상으로 이어지거나(결절까진 아니어도 다음날은 노래를 쉬어야 할 정도의 과한 피로감, 까진 느낌, 뻐근함 등등등..) 좋지 않은 습관으로 이어졌습니다. 노래라는 분야가 워낙 일상과 가깝다 보니 뭐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 돼? 라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는데요. 엄연히 이것도 하나의 '전문분야' 입니다. 운동 선수들이 훈련에 들어가기 전 오랜 시간 스트레칭을 하며 운동의 효율을 높히기 위해 노력하고 동시에 부상을 방지하려는 노력을 하듯이 노래도 똑같습니다. 발성은 '스포츠' 라고 인식해주시면 답이 명확해질거에요 :)
@전팡철-e9y4 ай бұрын
@@simplebocalmethod_5852 감사합니다 선생님 다소 유치할수도 있는 질문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성심 성의껏 답글을 달아주셔서 진짜 감사합니다. 취미로 노래를 꾸준히는 하고 있는데 뭔가 노래방 가서 노래 부르는 연습말고 데일리로 하루 습관처럼 연습을 해볼것들을 몇달간 찾아 보다가 선생님유튜브를 유연히 보고 듣고 시작한지 일주일?정도 된거 같아요. 레슨 하시는영상도 그렇고 너무 밀도 있고 좋은 영상들을 많이 만들어 주시는거 같아서 차근차근 올려주신 영상들 감사히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simplebocalmethod_58524 ай бұрын
@@전팡철-e9y 질문에 유치한 것은 없슴다! 이런 글은 저에게 참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좋은 말씀들!! 그리고 노래 하실때 중음역- 고음역으로 가면서 소리를 밑으로 누르시는 습관이 있으십니다!! 일단 제 영상 중에 '고음을 어디로 보낼거냐' 라고 되있는 영상 있어요. 성대 상연 얇게 써보는 연습인데 그거 많이 해보세요! 소리 누르지 말고 앞으로 보내세요 가볍게!
@전팡철-e9y4 ай бұрын
@@simplebocalmethod_5852 아이고 선생님 감사합니다. 댓글은 일찍 봤는데 답글을 달때 조금 성의 없이 달게 될거 같아서 시간이 많을때 달려다보니 조금 늦어졌어요ㅠㅠ 먼저 귀한 시간 내주셔서 피드백 해주신점 감사합니다. 돈 내고 배워야되는걸 이렇게 알려주시니 더 감사하구요. 염치 불구하고 하나 여쭤볼수있을까요? 가르쳐주신 링크 영상보고 따라 해봤는데요. 혹시 그 히 하는 소리가 최대한 얇고 이마쪽에 입이 있다 생각하고 따라 해보곤 있는데, 이 소리가 진성으로 낼수있는 소리로 따라 해야할까요? 아니면 진성이 아니더라도 가성에서 접촉이 아주 미세하게 나마 있는소리로 따라해야 올바른 연습이 될까요? 또 이렇게 소리를 누르지않고 성대상연의 연습을 많이하면 일반가창시에 알아서 상연을 잘쓰는소리가 나오는것인지, 아니면 내가 이 연습들을 바탕으로 상연을 쓰려고 노력해야하는것인지 이부분이 궁금합니다. 질문 드릴것이 너무 많지만 오프라인으로 어떤 보상도 없이 더 깊게 여쭙기 죄송해서 질문은 여기까지만 하고, 혹시나 기회가 된다면 찾아뵐수있을때 뵙고 레슨으로 여쭤보도록 하겠습니다ㅠㅠ너무 밑지방에 살아서 레슨 받기가 쉽지가 않네요ㅠㅠ 모쪼록 정말 감사합니다.
@simplebocalmethod_58524 ай бұрын
@@전팡철-e9y 1. 진성에서 가성으로 풀리기 직전의 애매한 소리로 연습해야합니다! 2. 일부러 적용을 해보려고 노력을 해봐야 합니다! 그러다가 감각을 익히게 되면 생각 없이 노래를 해도 성대반응이 조금 달리 오게 됩니다:) 많이 많이 해보세요!
@전팡철-e9y3 ай бұрын
2번째 '이'발음 연습 할때 뒤로 갈수록 가성으로 빠지면서 뒤집어 지는 소리가 나는데 이거 냅두고 해야할까요 아니면 그냥 최대한 덜 뒤집어 지게끔 해야할까요?
@simplebocalmethod_58523 ай бұрын
@@전팡철-e9y 후자가 맞는데 호흡을 살짝 주시면서 해야 제대로 단련이 됩니딘! 안다치게 조심하세요:)
@짠내11 ай бұрын
성대 닫고 소리낼때 '이' 같은 발음은 하기가 쉬운데 노래에 적용시키면 발음이 다 다르기때문에 성대 닫는게 풀려버립니다.. 어찌하나요
@simplebocalmethod_585210 ай бұрын
입술 떨기로 처음부터 끝까지 부르고 싶은 노래를 불러보세요! 되도록 진성 느낌으로! 도움이 되실겁니다!
@user-yf2je3hg8c Жыл бұрын
이거 안되네... 어케하는거죠 소리는안나고 입술만 털리는데;;
@simplebocalmethod_5852 Жыл бұрын
입술 떨기만 하기에도 버거운 상태라면 충분히 그럴 수 있습니다 :) 입술 떨기만이라도 그냥 편하게 되는 수준으로 연습 많이 하시고 많이 편해지시면 그냥 입술을 살짝 내민 후 영상처럼 양손으로 입술의 양 끝을 가볍게 위로 올려주신 후 그 상태에서 '소리'만 내본다 ! 해보세요. 음성이 섞인 채로 입술이 조금씩 떨리기 시작 합니다. 그래도 안되면 입술과 주변 근육을 손으로 마구마구 주무른 후 다시 해보시고, 호흡을 처음에는 세게 말고 살살 후우 내보내세요. 그러면서 감각이 좋아지면 호흡도 많이 후우! 뱉으면서 부르르르 해보시는거에요! 립 버블링은 사실 못한다고 해도 가창력과 직접적으로 관계는 없습니다만, 익혀두면 간단히 목을 풀 때, 노래 부를 때 사용하는 근육들을 효과적으로 릴렉스 시키고 싶을 때(숙련 되면 다양한 용도로 구사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좋거든요:) 꼭 연습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보시길 추천 합니다! 화이팅 하세요!
@원-o3p Жыл бұрын
이런 여러가지 연습들이 하나하나 체화되면 결국 자연스레 노래에 적용돼서 노래를 잘 부르게 되는 건가요? 음 운동으로 예를 들면 처음에는 벤치프레스 빈봉으로도 힘들던 사람이 꾸준히 연습해서 결국 100키로 벤치프레스도 가능해지고 가슴 근육도 커지는? 발성, 노래도 그런 맥락이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simplebocalmethod_5852 Жыл бұрын
네 맞습니다..! 영상으로는 좀 더 자세하게 어떻게 이 훈련들이 노래에 바로 적용이 될 수 있는지 설명 드리기가 제한적입니다만, 결론적으로는 하신 말씀이 맞습니다. 매일 하시면 하지 않는 것보다 당연히 나으실 것이라 장담 드리고, 훈련 순서를 릴렉스 - 텐션 - 릴렉스 순서로 짜놓은 이유가 있으니 매일 반복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