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고의 문제라기 보다는 기숙사 학교의 문제인것 같네요. 외고에서 꼭 외국어 계열 진로가 아니어도 문과 혹은 문이과 공통 계열 진로 잘 준비할 수 있다고 봅니다.
@낭융4 жыл бұрын
전학 진짜 많이 가죠ㅠㅠㅠㅠㅠ 이제 외고 2학년 되는 학생인데 1학년 때 10개 반 중 7개반에서 1명이상이 전학갔어요ㅠㅠㅠㅠㅠㅠ 그와 동시에 공부 잘하는 편입생들 들어오고..... 그러니까 점점 더 표준편차 작아지고... 국영수가 다 7점떄야......... 저는 일부러 기숙사 아닌 외고 들어갔는데 기숙사가 장단점이 있네요
@minkissam4 жыл бұрын
수시전형에서 내신 표준편차가 작은 외고의 특성은 왕왕 반영되기도 합니다. 일례로, 서울시립대에서는 수시전형 결과 공개에서 일반고와 특목고를 분리하여 공시하고 있지요.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잉-o8e6p4 жыл бұрын
저는 현재 14살인 중1 여학생입니다. 얼마저 저희 인화여자중학교에 미추홀외고 영재선발 테스트봤는데 떨어졌어요..그래서 저는 문장쓰기에 연습하고 있어요.문장을 못 써서 탈락했거든요.. 왜 이렇게 지독하게 붙으려고 하냐면 제 꿈이 대한민국 학생들의 멘토가 되는거에요 공부법을 알려주고 강성태가 롤모델이에요 .. 특히 다른나라 언어등 많이 연습중이에요... 지금도 12시에 외고에 대해서 알아보고 2번쨰 방문하네요 ㅜㅜ 선배님들 나중에 봬요!
@gusdurdmfh3 жыл бұрын
외고 안가도 할수 있음
@아잉-o8e6p3 жыл бұрын
@@gusdurdmfh 오! 감사합니다!!!!
@fatniga3 жыл бұрын
글 쓰는거 보니 문장쓰기 진짜 좆나게 해야할듯
@아잉-o8e6p3 жыл бұрын
@@fatniga 피드백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문장쓰는걸 잘못해서 고민이네요 ㅎㅎ
@김지원-c1r3 жыл бұрын
책 꼭 많이 읽으세요!! 한국어든 외국어든 둘 다 문작이 훨씬 늘 것 같아요
@hacunamatata77644 жыл бұрын
외고의 문제보다 기숙학교의 문제가 많은것 같네요..
@Reenact123 жыл бұрын
저도 과고 갔는데 왜 갔나 싶습니다...생활이 너무 힘들었어요 ㅠ
@션이-j4h4 жыл бұрын
정말 재미있는 컨텐츠에요!! 미추홀 외고 짱좋아요!! ^^7
@minkissam4 жыл бұрын
ㅋㅋ 미추홀 졸업생이 등판하셨네요ㅋㅋ 잘 지내죠?
@션이-j4h4 жыл бұрын
@@minkissam 내년에 군대갑니다 충성충성
@ghsnskakqo Жыл бұрын
외고를 가고 싶은데제가 희망하는과가 언어계열이 아닌 문과계열이여도 가도될까요?? 영어도 좋아하고 그래서 가고싶은건데ㅜ
@usernamehyper4 жыл бұрын
후배님 훗날 모교가 자랑스러운 날이 오도록 열심히 살겠습니다ㅎㅎ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기숙사 학교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시어 미래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한 번 B 맞았다고 해서 직접적으로 불리하게 작용하지 않습니다. 열심히 내신을 골고루 챙기시되 어문/국제적 리더 관련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user-zx6sy8cz5b4 жыл бұрын
좋습니다.
@liilly83043 жыл бұрын
장래희망이 확실하게 없는데 그냥 영어와 스페인어에 관심이 많다고 좋아한다는 이유만으로 들어가는건 비추천하시나요?
@minkissam3 жыл бұрын
스페인어에 관심이 많다면 일반고에서보다 외고에서 자신의 적성과 꿈을 발견할 기회가 높아질 것입니다.
@liilly83043 жыл бұрын
@@minkissam 평일에 학원 다니는 것은 불가능한가요? (학교시간표에 따라 학교에 계속 남아있어야 해서...) 그리고 주말에는 자유롭게 집에 귀가할 수 있나요?
@minkissam3 жыл бұрын
@@liilly8304 지금은 코로나 시기라 특수한 시기이지요. 보통 평일에 학원을 정기적으로 수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현민-s9q3 жыл бұрын
외고는 걍 외국어 수업 많은 일반고나 마찬가지임...
@새벽하늘-p6o Жыл бұрын
저는.. 특목고안간거 후회하고있습니다 그냥 특목고가세요..
@굿즈-v7b3 жыл бұрын
맞는 말!
@김치-l2k4 жыл бұрын
저는 중1학생인데 제꿈이 역사교수 또는 기호학자요런쪽으로 가고싶은데 기호학쪽으로 가려면 여러 언어들을 알아야하기도하고 제가 언어계열에 흥미가 많아서 미추홀외고를 꿈꿔왔었었습니다. 그런데 외고에가서 영어만 너무 몰두하다보면 역사공부를 못하거나 다른 과목들이 너무 걱정되네요ㅠㅠ 저같은 경우도 외고에 가는게 맞는걸까요?
@largoj62544 жыл бұрын
현 외고생입니다!! 생각보다 영어에만 시간을 쏟진 않아요 그렇다고해서 역사에 시간을 많이 할애할 수 있지도 않습니다. 전공어 수학, 국어 등 더 중요하고 시수가 높은 과목이 많기 때문에 이 점을 참고하면 좋을 거 같네요 ㅎ
@NickyKwon4 жыл бұрын
12기로 입학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선배님!
@zzzffggggggg11 ай бұрын
그러게 잘하지
@백찬준-h1s4 жыл бұрын
인천외고는 어떤가요?
@user-fs9hv6vn4n4 жыл бұрын
인천외고는 프로그램이 진짜 많습니다 행사도 많고 수상도 엄청 많습니다 다만 학비가 비싸고... 영어 수업이 많아요... 공부 할 수 있는 시스템 많으니까 오셔서 공부 한다면 대학 잘 갑니다!! 좋은 선택 하세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