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 완전 꿀팁이네요!! 오키아타 바크 기억해 두겠습니답. 오늘도 감사합니다~!~!~!!!
@plants_leader3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아직 못 올린 컨텐츠가 많은데 분발하겠습니다!
@바삭바삭-r5u Жыл бұрын
좋다고 하니까 좀 비싸도 사서 쓰고 있었는데 이래서 좋다고 하는 거였군요!
@기도맘12172 жыл бұрын
아이방에 산세베리아를 놔주려고 알아보던중 화분에 대부분 넣는 마사나 난석등에 라돈이 나온다는얘기에 오히려 몸에좋지않을듯해서 마사나 난석없이 화분을 만들어보려고 알아보던중 오키아타바크를 알게되었습니다 혹시 바크로만 배수층따로 만들지않고 산세베리아를 심을수있을까요 아니면 바크 높은비율에 상토만을 섞어서 화분을 만들어도 될까요 아니면 배수층을난석없이 오키아타바크로 만들고 상토를이용해 만들어도 될까요
@plants_leader2 жыл бұрын
라돈...이.. 신경이 많이 쓰이시죠? 라돈이 검출이 안되는 마사도 있으니 한번 검색해보시구요. 배수층을 오키아타 바크로 한번 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하이드로볼 같은 황토로 만든 것도... 라돈이 나올지 안나올지 안재봐서 모르겠지만 다양하게 한번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기현-f4q10 ай бұрын
탄소덩어리인 훈탄은 사용가능한지요?
@유목여행자박동식 Жыл бұрын
특별한 표기 없는 바크를 구입했을 경우, 끓는 물에 끓인 후 사용하면 된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어떤 의견이신지요?
@kss33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끓는 물은 살균 살충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끓는 물에 삶을때 그 순간만 입니다. 예를 들어 라면을 끓인 후에 상온에 계속 두면 썩게 됩니다. 뜨거운 물로 살균 세척이 된 상태인데도 썩게 되죠. 바크도 마찬가지입니다. 바크가 분해되는 것은 미생물이 달려들어 썩어가는 과정입니다. 삶은 순간에는 깨끗하지만 사용하면서 시간이 지나면 미생물이 달려들어 삶으나 안 삶으나 똑같습니다. 물론 삶기 전에 있던 균과 벌레들을 죽일 수 있으니 좋습니다만, 제가 말씀드린 미생물에 의해 질소가 부족해지는 현상은 똑같이 일어납니다. 감사합니다.
@whysoserious_you11 ай бұрын
오키아타 바크말고 코코피드 같은거는 후숙해서 쓰지 않나요?
@쿠낙-k4o2 жыл бұрын
관엽에 바크를 어떻게 써요? 흙에 섞나요?
@향기나무숲 Жыл бұрын
화분말도 노지에 멀칭재료로 사용하는것은 까다롭게 바크 고르지 않고 시중에 판매하는 일반 바크를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푸르른나무-q1l2 жыл бұрын
바크 통기성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쓰는데 ㅠㅠ 꼭 오스모코트나 액체 비료를 같이 쓰게되요.. 이런 이유가 있었군요 ㅠㅠㅠㅠ
@사랑초-o5s Жыл бұрын
그렇군요. 꾸준히 바크 쓰고 있고 어저께도 주문했는데 오키아타바크입니다 ㅎ
@ssunnan3 жыл бұрын
오키아타바크는 사랑입니다~
@plants_leader3 жыл бұрын
사장님 감사합니다! 언제 한번 난 배우러 찾아봬야겠습니다! ㅎㅎ 사장님 유튜브 구독하겠습니다!
@lloydlee86 Жыл бұрын
이전 영상을 보고 바크를 모두 덜어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다행히 사용한 것이 오키아타 바크라 안심했습니다. 휴우~~ㅎㅎ
@박순식-e5n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오키야타바크 판매하는곳 전화번호알수있을까요
@jeonghunchoi44012 жыл бұрын
저 영상보기 전에 모르고 일반 바크 20% 정도 섞어서 관엽식물 분갈이했는데요, 바로 다시 분갈이 해야하나요? 아니면 한달정도 후에 해야하나요?
@katepark1702 Жыл бұрын
저도 너무 궁금합니다
@슝슝맘3 жыл бұрын
다행히 오키아타바크를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오키아타바크 오키아타바크 하는군요.. 그리고 깨끗해요…
@plants_leader3 жыл бұрын
ㅎㅎ 맞습니다. 어떤 바크는 정말 손에 가시가 계속 찔릴 정도로 안좋더라구요. 제 화원에도 있어요... 건들면 가시가 막 박히는 이상한 바크.... 오키아타 바크는 정말 깔끔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 ㅎㅎㅎ
@zonnage2877 Жыл бұрын
일단 오키아타 바크도 흙속의 질소를 뺏어가는지 성장이 더뎌요 제 경험상입니다 그래서 집에서 키우시는 관엽에 오키아타 바크는 괜찮습니다 빨리커봐야 자리만 차지하고 분갈이만 힘드니깐요 바크의 주목적은 흙속에 섞는게 아니라 나무가 자라나는 둘레에 위에 얹듯이 뿌려서 나무를 휘감는 넝쿨식물들과 잡초가 자라지않게 하는게 주목적이지않을까합니다 또는 집에서 키우시는 화분의 마감용...
@Space-gw3yj3 ай бұрын
하아 그랗군요!!! 저희집 스킨답서스에게 필수적이네여
@칠좋 Жыл бұрын
전화번호는 알려줄 수 있나요 사장님
@베타조음3 жыл бұрын
이제야 올라왔네요.^^
@plants_leader3 жыл бұрын
오키아타 바크 이야기는 거의 6개월 넘어서야 하게 됐네요.... ㅠ ㅎㅎㅎ 분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