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루수로 들어오고 나서가 무슨 말일까요? 혹시 1루 안타를 쳐서 1루를 밟았는데 수비수가 못 잡으면 3루까지 진루가 가능한지 묻는 말일까요?
@rlaguswnsg Жыл бұрын
@@정규헌선생님 1루에서 2루로 갈때 말하는 겁니다.
@정규헌선생님 Жыл бұрын
@@rlaguswnsg 수비수가 못 잡으면 당연히 진루해도 되죠
@노상균-m5q Жыл бұрын
잔루와 잔루 인정제는 다른 것인가요?
@정규헌선생님 Жыл бұрын
잔루는 말 그대로 루에 남아있는 혹은 남았던 상황을 이야기하는 것이고, 잔루 인정제는 회가 바뀌어도 남은 잔루를 인정하고 그대로 가겠다는 것을 이야기해요. 보통 티볼은 잔루 인정제로 진행됩니다! 1회에 잔루 3루였으면 2회에 주자가 다시 3루에 있는 상태로 시작해요!
@노상균-m5q Жыл бұрын
@@정규헌선생님 답글 감사합니다 정규헌 선생님.
@박건우-h2g8v2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특수체육으로 교생을 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이번에 공개 수업으로 티볼을 하려고 하는데 학생들이 6명뿐입니다ㅜ 그래서 3루가 없이 1루, 2루, 홈 이렇게 구성을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아니면 1루와 홈 이렇게만 구성할 생각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타격을 하는 것을 재밌어하여 생각해봤습니다!
@정규헌선생님2 жыл бұрын
저도 전문가가 아니라서 답변이 완벽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체육시간은 학생 숫자나 운동능력에 따라 변형이 정말 많이 발생합니다. 일단 간단한 설명만으로는 제가 상황이 완벽히 파악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 생각에는 홈과 1루(1점) 2루(2점) 3루(3점)를 모두 직선으로 놓고 자신이 타격한 거리에 따라 갈 수 있는만큼 욕심 부리지 않고 베이스를 찍고 홈으로 돌아오면 점수를 얻는 방식은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이해가 잘 되지 않으시거나 이야기를 조금 더 나누고 싶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박건우-h2g8v2 жыл бұрын
@@정규헌선생님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생각대로 하면 좋을 것 같지만 아이들이 룰을 이해하는데 어려워할 수도 있을 것 같아 한 번 고려를 해봐야될 것 같습니다. 혹시 1루를 2루 위치에 두어서 1루와 홈을 직선으로 두고 경기를 진행하는 것은 어떨 것 같으신지 의견을 여쭈어봐도 괜찮을까요? 아이들이 6명이라서 베이스를 많이 두면 타자가 없을 상황이 만들어질 수도 있을 것 같아 고민이 됩니다ㅜ
@정규헌선생님2 жыл бұрын
@@박건우-h2g8v 넵 그러한 방법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학생들의 수준이라던지 운동 능력을 모르기에 정확히 답변이 안 되네요ㅠㅠ 베이스 개수를 줄이거나 베이스 거리를 줄이거나 다양한 방법을 고민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박건우-h2g8v2 жыл бұрын
@@정규헌선생님 답변 감사합니다 ! 좋은 주말 보내세요 선생님🙃
@PainLemonTree3 жыл бұрын
지난번에 학교에서 티볼을 했는데, 1루에서 2루로 달려가던 도중에 갑자기 2루에 서있던 상대편 애가 멈추라고 해서 2루 바로 앞에서 멈췄는데 그거 그냥 시간 벌려고 구라친거였더군요 전 제가 파울이라도 난줄 알고 그냥 순순히 멈췄다가 어이없게 아웃된게 기억이 나네요
@정규헌선생님3 жыл бұрын
운동 경기를 할 때 매너있게 하는 것도 중요하긴 하지만, 이기기 위해서 상대방을 속이는 다양한 전략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죠. 아마 아웃시키기 위해서 고의적으로 트릭을 사용했다고 생각되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