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계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기술 발전은 언제나 흥미롭고 기분 좋네요. MG MC의 마지막 꽃은 MG로 확보한 좌표값을 활용한 MC의 구현이라 생각합니다. 기계가공을 하는 CNC밀링(수치제어)처럼 도면을 프로그램화하여 자동으로 결과물을 만드는 것처럼 굴착기도 MG로 확보한 좌표값으로 건설 도면을 프로그램화하여 사람 관여 없이 굴착기 스스로 결과물을 만드는 프로젝트도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좋은 건설기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들의 안전을 기원하며 응원하겠습니다.
@xpanner.6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스패너입니다. 스패너를 포함한 업계에서도 말씀주신 내용을 최종 목표로 생각하며, 현재 그러한 기술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굴착기의 경우, 다양한 작업 현장에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즉시 완전 자동화 기계로 전환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그 중간 단계로서 반자동 장비의 개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미 경험이 많은 조작자분들은 이 기술을 통해 작업 피로도를 크게 줄일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능숙하게 응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새로 진입한 분들께는 이 기술이 짧은 경력을 보완해 현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든든하게 도와드릴 것입니다. 앞으로 스패너에서도 반자동 관련 기능들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코크링6 ай бұрын
@@xpanner. 스패너TV님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 처럼 현장 상황때문에 완전 자동화는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혹시 운전자가 실행한 동작을 기억하고 실행하는 기능도 추가 개발 하고 있나요? 항상 기대하며 응원하겠습니다.
@xpanner.6 ай бұрын
@@코크링 네, 말씀하신 것과 같이 teach and repeat 도 종종 반자동 장비의 아이디어 중의 하나로 거론됩니다. 혹시 관련하여 관심있으시거나 사용하고 싶으신 특별한 작업을 알려주시면 저희 스패너도 개발 시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크링6 ай бұрын
@@xpanner. 스패너TV님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사용해 보고 싶은 첫번째 기능은 말 그대로 동작을 기억하는 버튼을 누르고 동작을 한 다음 실행 번튼 누르면 무한 반복하는 기능입니다. 동작 중 운전자(조이스틱 작동) 개입 시 운전자가 작동하는 동작으로 우선 되는 기능입니다. 만약 개발하신다면 장비 운영하는 분들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두번째 기능은 사실 건설기계는 같은 동작을 무한 반복으로 결과물을 만드는 것이 현실입니다. 필요한 동작(3~5 동작)을 프로그램화 하여 저장 해 놓고 사용자가 필요할 때 실행 시키는 기능 입니다. 세번째 기능은 큰 현장(석산,건폐장)에 적용하고 싶은 자동 운전 기능입니다. 이미 트럭에서 사용하는 리더 트럭의 움직임을 따라 주행하는 것 처럼 굴착기를 원하는 곳에 안전하게 위치하고 리더 굴착기의 움직임을 똑같이 작동 시키는 기능입니다. 예를들면 이런 모습에서 사용 하고 싶은 기능 입니다. kzbin.infocEMxhIWDwqk?si=0LiUUFLEGMP6pBKR 다만 많은 분들의 의견과 시장 조사로 스패너TV님의 피해가 없으시길 바라며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어릴때부터 사용 하고 싶은 기능이라 적어 봤습니다. 편안한 저녁되세요.
@xpanner.5 ай бұрын
@@코크링 상세한 말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주신 부분도 개발 시 적극 참고하여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