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님 말씀이 옳으시긴 합니다만, 진짜 명당은 존재합니다. 시대를 거쳐오면서 일부 명당은 누가 썼지만 아직 대부분의 명당은 그대로 있습니다. 왜냐면 명당을 보는 사람이 거의 없었기 때문입니다. 명당을 보려면 산을 보면서 자연의 조화를 터득해야 하는데, 그렇게 슈 십년의 세월을 보내는 사람이 여태껏 몇이나 있었겠습니까? 그래서 진짜 풍수가 없는 것입니다. 저는 공교롭게 몸이 아파 많은 세월을 산 속에서 산구경으로 세월을 보냈기 때문에 알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수 년 전 월정사 명당도 저만 살짝 보고 왔습니다.^^ 좋은 말씀 잘 듣고 갑니다요. ㅎㅎ
@레드향너무좋아7 ай бұрын
시아버지 묘자리 명당 이라는데 우리는 왜 아무도 발복을 못 하죠???
@현도-l2s7 ай бұрын
@@레드향너무좋아 명당을 보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누가 명당이라 하셨는 지 몰라도 기대 안 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디. 죄송합니다.
@송희이-s3c7 ай бұрын
🙏🙏🙏💗🍒💕🥀🍐
@정산-e5y7 ай бұрын
재미나게 들었습니다 자현대보살님 감사합니다!!
@황금별-x9v7 ай бұрын
🌱⚘️🦜🙏🙏🙏🙏
@심산옥수7 ай бұрын
모르는 것도 많으시고 아시는 것도 많으십니다. 아미타불( )
@이안심-x7f7 ай бұрын
자현스님. 응원합니다^^
@영-z8s7 ай бұрын
스님 법문이 최고입니다🙏🙏🙏
@해수미7 ай бұрын
헬로붓다 응원합니다 🙏
@보리-m7q7 ай бұрын
도를통해도. 이렇케. 도를통해야해요......
@김미영-b6i7 ай бұрын
일본이 들어와서 제일 잘한건 머리카락 자르고 양반 없에준것 스님 일본 우호 발언은 안하셧어면 합니다 일본에 당한 조부모가 있는 집은 일본에 당한 고통을 가지고 사는 집안도 있습니다
@안규철-r2g7 ай бұрын
전문가로서 조언 드리면 화장이나 일반 매장이나 좋은 자리에 모시면 좋읍니 명당은 분명 있으며 전 국도의 약 5%정도 됩니다 화장이나 일반매장이나 수맥이 있는 곳이면 우환이 반듯이 있습니다 화장하면 못자리 길흉 없다고 하시는데 전혀 그렇하지 않습니다 동일하며 자리가 중요합니다 .
@칠십평생7 ай бұрын
귀를 열고 들을수가 없네요.
@투잡하는호빵7 ай бұрын
ㅈㅅㅎㅂㄴㄸㅈㅈㅇㄸㅈㅈㅇㄱㅇ네
@SH-tl6jg7 ай бұрын
스님? 명당에 쇠 말뚝은 박았다고 했습니다.선대 조상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독립 운동가 분들이 쪽겨다니다 짚벽가리 속에 숨어있으면 조선인 시켜서 불질 려라고 했습니다.
@황제의성7 ай бұрын
자현이가 아는게 많고 과학적인데. 약간 매국노 발언을 하면서 일본을 옹호하는 경향이 있다. 각기 그나라의 전통문화가 있는데 그걸 과학적으로만 말할건 아닌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