굉장히 극한의 방식이긴 하지만, 실제로 꽤 유용한 방식이라 이런 방식도 있구나 하고 기억해주시면 좋아요! 여기에서 첫 질문으로 언급해주신 SP6 계열이 110만원대라 그 근처 예산으로 잡아드렸어요. 5인치 스피커는 사실 스튜디오 기준으론 큰 스피커는 아니지만, 보통 시중 PC 스피커가 3.5인치 사이즈라 가정집 기준으론 큰 스피커이긴 해요 🙂 덧붙여 여기서 건반이나 스피커, 가상악기를 조절하면 50-60만원대 정도에서 세팅을 끝내는 것도 가능해요!!
@OWAY3442 ай бұрын
스피커말고 사운드바는 괜찮나요?
@isaiahpark317811 ай бұрын
이게 ㄹㅇ 좋은 방법인게 말씀하신대로 한 번 모니터링 우퍼 스피커 + 가상악기 한 번이라도 경험한 뒤로는 디지털 피아노의 내장 사운드 + 스피커 조합이 장난감 같이 느껴집니다. 저도 그래서 아예 2016년 낡은 고물맥북에 modartt pianoteq 구매해서 물려쓴지 3년차입니다. 어차피 비싼 디피사도 귀가 열려버리면 디피 내장 사운드가 넘 밋밋해서 스피커 + 가상악기 조합으로 간 저같은 사람도 있기 때문에...시간을 다시 돌리면 260짜리 디피 안사고 마스터 해머건반을 좋은 거 살 것 같아요.
@AltairPSM711 ай бұрын
요즘은 피아노도 저렴하면서도 좋은 가상악기들이 정말 많아져서... Native Instruments 의 Alicia's Keys 나 Grandeur , Noire 도 저렴하면서 좋고... Modartt 사의 PianoTeq 8 도 좋습니다. 아니면 Arturia 의 Piano V3 도 좋구요. (V collection 을 사시면 수 많은 가상악기들이 들어가 있는데 여기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얼마전에 시리즈의 10이 나왔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Hammer + Waves 의 Acoustic 피아노를 추천합니다. 정말 소리 좋아요. 이 외에도 Vi Labs Audio 의 Ravenscroft 275 제품부터 시작해서 영상에 언급된 Kescape 아니면 Toontrack 사의 EZKeys 2 까지 정말정말 좋은 피아노 가상악기가 많습니다.
@킴오이-v9t11 ай бұрын
혹시 대중가요는 어떤 피아노를 요즘 많이 쓰는지 아시나요?
@AltairPSM711 ай бұрын
@@킴오이-v9t 박터틀님이 영상에서 언급하신 kescape를 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작성자분이 만드실 음악에 어울리는 피아노 가상악기를 고르시면 됩니다.
@park_turtle11 ай бұрын
Keyscape를 많이 쓰긴 하는데, 요즘은 또 너무 흔해서 다른 것도 많이 찾아가시더라구요ㅎㅎㅎ 저는 피아노텍 8하고 Noire가 소리 좋았어요!!
@킴오이-v9t11 ай бұрын
@@AltairPSM7 감사합니다!
@킴오이-v9t11 ай бұрын
@@park_turtle 감사합니다!!
@선아신-z2w11 ай бұрын
우와~^^역쉬~터틀님~^^ 좋은 정보 감사해요~^^ 믿고 보는 터틀님!추천 지대로~👍
@ttuii123455 ай бұрын
마우스쟁이인 나에게는 그림의 떡,,,
@joonslo-figuitar55610 ай бұрын
야마하 YDP-145 디지탈 피아노 + 맥북 프로 + 터틀비치 미디 to USB 케이블 + 키스케이프 조합으로 어쿠스틱 사운드에 푹 빠졌습니다. 좋은 제품 소개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경우에 레이턴시 문제는 글쎄요. 이게 좀 애매한게 빠른 곡으로 빠른 곡 대로 잘 받아주거든요. 레이턴시가 있는거 같기도 하면서 음색이 쫌 헤비해서 그런거 같기도 하고 비교대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키스케이프 치다가 디지털 피아노 내장 사운드로 다시 돌아가면 그렇게 빈약하게 느껴질 수가 없습니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소.
@joonslo-figuitar5569 ай бұрын
미디 to USB 케이블이 아무래도 2000년대 초반에 나온 제품이다 보니 중간에 오작동도 있어서 볼트 오인페 하나 들였습니다.
@왕뚱바오11 ай бұрын
믿고 보는 키보드믈리에
@이게전가요11 ай бұрын
km88 지금 쓰고 있는데 만족 중이에요~
@prod.sansatae763210 ай бұрын
디지털피아노-오인페-모니터스피커 조합으로 가상악기 써서 피아노 연습하고있는데 레이턴시가 좀 있는것 같은데 원래 레이턴시가 느껴지나요? 오인페는 베이비페이스 사용중인데, 스피커에서 나오는소리 레이턴시가 빠른 스케일 연습같은거하면 확연하게 느껴져서요.. 미디 입력되는건 레이턴시 없는것 같은데 스피커로 나오는소리가 디지털피아노 원래 소리랑 비교하면 레이턴시가 느껴지는데 제 셋팅문제인가 궁금합니다ㅜ
@prince-aladdin10 ай бұрын
다음악기로 400-600하는 롤랜드나 야마하사려다가 소리듣고 이조합으로 결정했습니다.
@ggilggill11 ай бұрын
궁금한게 있는데요 마스터건반 해머터치로 사면 일반 디지털 피아노하고 차이가 없나요? 차이는 그냥 스피커 유무정도 인가요??
@park_turtle11 ай бұрын
스피커와 내장 음색의 유무입니다! 마스터키보드는 컴퓨터나 태블릿, 스마트폰 같은 외부장치에 연결해야 소리가 나와요!! :->
@Ppiiha9 ай бұрын
제네렉 8310 스피커에 오인페는 아틀라스구요 .. 그런데 이런 상황속에서 마스터 키보드 하나 괜찮은 거 사면 작곡용이나 피아노 연습용으로 괜찮을까요 ? 맥프로고 시벨리우스에서 곡작업할때 사운드좀 괜찮게해서 하고 싶어서 조언구합니다 !!!!!!!! 답변 꼭 부탁드려요 ㅎ 예산은 200언더입니다
올해 출간 예정입니다! :-) 반주법 독학 관련해서 작업이 진행되구 있어요! 그리고 보이싱 연습장도 하나가 곧 나올 예정이에요!!
@sreecvdr372411 ай бұрын
@@park_turtle 아정말요? 되게 딥하고 상급자에 대한 내용 위주인가요?
@sreecvdr372411 ай бұрын
저는 그런 총망라 되어있는걸 원해서요..!
@park_turtle11 ай бұрын
@@sreecvdr3724 기초부터 중~상급 조성음악 난이도까지 정리하고, 완전 딥한 재즈 보이싱의 경우는 나중에 따로 다루게 될 것 같아요. 그 자체만으로도 상당히 분량이 무시무시해서요^^;; 재즈발라드 관련 보이싱은 이미 기존의 재즈피아노 독학 가이드북 2권에서도 다루고 있으니, 보시면 참고가 될 거예요!
@robinlee67693 ай бұрын
마스터키보드에서 연주중에 지정된 악기 변경을 한번에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나요? 버스킹에 사용할 수 있나 확인하려구요
@park_turtle3 ай бұрын
컴플리트 컨트롤 같은 일부 악기들이 그런 기능을 제공합니다! 되는 제품들도 있고, 아닌 물건들도 있어요!!
@bircfe176711 ай бұрын
근데 요새컴터는 오인페 없이 피아노 연결하고 컴터로 들어도 지연시간 없나여? 옛날에 마스터키보드 했을때 넘 지연시간 심해서 안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