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 STARTUP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모집 👉82startups.com/archives/5187 김동신 대표님께서 많이 도와주신 조만간 첫 영상이 올라올 이오 글로벌 채널 미리 구독하고 응원하기 👉bit.ly/3S0Pacc
@rmlee92752 жыл бұрын
저도 미국에서 스타트업 준비하려는 사람인데 너무나도 공감됩니다. 시간. 미국인들에게 목숨같은 요소죠. 이메일에 너도 안읽을 문장은 길게 넣지말아라. 그 잔소리가 귀에 박혀서 이메일 쓸 때 매번 긴장하면서 썼습니다. 시장의 크기. 시장도 큰 만큼 먹는 파이의 비율이 비슷하다고 가정하면, 그만큼 큰 파이를 먹을 수 있죠. 게다가 투자액까지 그 스케일이 다른 걸 생각하면, 도전하지 않을 수가 없죠. 영어. 언어의 장벽도 있을거고, 중요시 생각하는 문화적 관점도 달라서 힘든 점도 너무 많긴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어를 배우면서 좋은건 미국인들의 무한한 낙관적인 마인드인 "목표가 구체적이면 길은 찾으면 된다"배울 수 있다는 겁니다. 한국 사람들이 모두가 비관적이고 비효율적이진 않지만, 가끔 보면 미팅 지옥에 빠져서 본인들의 지식을 뽐내면서 설명하는 데에 시간을 할애하는 소위 팀장급 사람들 보면 사실 안타깝기만 하더라구요.
@52m22 жыл бұрын
무슨 시장이 큰가요?
@tarek74512 жыл бұрын
와… 너무너무 좋네요 김동신 대표님 자주 나와주셨으면..
@YouToFu88 Жыл бұрын
이메일이든 서로간의 소통은 최대한 예의있게, 간결하게, 요점만.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미국인이 정이 없는게 아니라. 자기 바운더리를 가지고 서로의 적당한 거리를 존중하고 그걸 예의라고 생각한다. 커피한잔? 식사한끼? 그정도로 중요한 관계거나 사이가 아니면 물어보는것도 예의가 없는것이다. 시간이 걸릴뿐 내친구 내사람이 되면 정말 찐으로 잘해준다. 서로 용납할수 있는 바운더리 안으로 받아들여 질때까지 시간을 가지고 서로 실력과 믿음을 빌드업 하면서 천천히 가까워저 간다. 한국인의 정이라는 걸로 가장한 오지랖이랑 틀린관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내 시간을 기꺼이 써도 된다고 생각해야 서로 인정하고 가까운 사이다. 필요없는 시간낭비, 정신소모 최소화하고 그시간을 차라리 자신이나 가족, 내사람에게 쓰는게 효율적이고 옳은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북부쪽 보다 남부쪽 사람들이 더욱 가족적이고 겉으로 더욱 친절할수 있는데. 결국은 마찬가지다. 그것이 그들과 가까워 졌다거나 내가 맘대로 해도 된다는 뜻은 아니다. 가끔 이런것을 가식적이다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미국인의 낯선이에 대한 친절은 교육과 몸에 베인 행동이지, 절대 일본인의 혼네, 다테마에랑은 그결이 틀리다.
@kairos25012 жыл бұрын
동신 대표님의 인터뷰는 항상 마음을 울리는 뭔가가 있습니다. 좋은 인터뷰 항상 감사합니다.
@danielkim93322 жыл бұрын
공감합니다 특유의 인상과 차분한 말투에서 나오는 뭔가가 있는 것 같네요 별 말을 안 해도 볼 때마다 가슴이 웅장해집니다.
@도둘리-i7k Жыл бұрын
잘나가는 회사 대표는 뭐가 달라도 다르네요. 한마디 한마디가 명확히 지침을 주십니다
@dannyocean1392 жыл бұрын
작든 크든 알고 보면 모든 일은 어렵다. 그러면 큰일을 하자!
@yjkwon75022 жыл бұрын
엄지 척!! 링크드 인 팔로우 하다가 미국에서 찍은 영상 뜨는 거 보니 .. 역시 멋지고 자극이 되네요. 미국 진출 고민하는 저희 대표님께 슬쩍 영상링크 보내렵니다 ^^
@haminyadam2 жыл бұрын
꺅 김동신 대표님!!! 채널 업데이트좀해주세요 아아앜!!!
@shawnjo21542 жыл бұрын
존잡생각 기다리고 있어요~~
@david-n8b11 ай бұрын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좋다 잘 봤습니다 ㅜㅜ
@youngfma2 жыл бұрын
82 스타트업 지원할께요! 합격 시켜주세요 ㅎㅎ 담달에 CA에서 뵈요!!
@fourseasonkorea98786 ай бұрын
이 짧은 시간동안 자신감을 채워주는 인터뷰입니다.
@집밥종쌤2 жыл бұрын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갑니다! 늘 감사합니다
@다비드727스튜디오9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
@hanbyullee2 жыл бұрын
오늘 내용에 마음 깊은 곳에서 감화가 이는것이 느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LoveOrchestra2 жыл бұрын
이번 인터뷰도 너무 좋네요!
@박각성2 жыл бұрын
오늘도 큰 도움 되었습니다.
@youth41812 жыл бұрын
큰 물에서 놀아야겠네요
@harryyun40612 жыл бұрын
7:00 말씀하시는 '복리엔진'에 대해서 궁금하네요. 문맥상으로는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성있게 성장하는 비지니스 모델로 이해가 되는데, 복리엔진이기 위한 어떤 조건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혹시 답변해 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실까요? 전문가/비전문가 상관없이 답글 주셔도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Sunflower-ip3jz Жыл бұрын
제 생각에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사의 신뢰도와 평판(입소문) 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태용-f1j2 жыл бұрын
미국에서 고생하느라 머리가 너무 길었습니다!ㅠㅠ
@집밥종쌤2 жыл бұрын
멋져요
@haminyadam2 жыл бұрын
긴태용 반대파 세력의 말을 믿지말고 길러주십쇼
@유재호-u5d2 жыл бұрын
머리길이보다는 살이 너무찌셧..
@태용-f1j2 жыл бұрын
다시 많이 뺐어요!
@sophia_lye2 жыл бұрын
기욤이십니당 ㅋㅋㅎㅎ
@funky04232 жыл бұрын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소펀-e7z2 жыл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helloworld1318 Жыл бұрын
이분 진짜 열심히 하셨나보다..
@p.a.r.k2 жыл бұрын
하지 않아야 될 이유가 있나?
@bleach50642 жыл бұрын
모티베이션과 편안함 인사이트 완벽합니다
@mercy762 жыл бұрын
내 기억 속의 Dotty님은 퀘이커지...!
@tamim10832 жыл бұрын
내가 어메리칸 스타일이었네
@kaisonsays77542 жыл бұрын
EO 랑 김동신 대표님 너무 좋아하는 한 사람입니다. 혹시 자막 상태가 왜 그런지.. 알 수 있을까요? 아마 소프트웨어로 돌리시는 거 같은데, 이게 몇번씩 나오니까 조금 집중이 깨지네요. 1) ~ 여기 Partners들과 협력하고 하다 보면은 -> 여기 반찬 쓰려고 행복하고 하다 (?) 2) ~ 같이 이게 취해서, Drinking the Kool-Aid 라고 표현을 하는데 -> 취해서 풀리더라고요 EO 화이팅입니다! 좋은 컨텐츠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o_korea2 жыл бұрын
이 콘텐츠는 너무 빠르게 만드느라 AI로 먼저 자막을 치고 검수를 했는데 오타가 있었네요ㅠㅠ감사합니다!
@kaisonsays77542 жыл бұрын
@@eo_korea 이오 너무 좋아하는 채널이에요 !! 화이팅 :) 저도 현재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받고있는 입장에서.. 감회가 새롭네요. bay area 너무 가고싶어져요
@QMJUN2 жыл бұрын
미국에서 창업하려면 미국 대학을 가야하나요?
@hongchul3340 Жыл бұрын
6:44 10:35
@loveletter3892 Жыл бұрын
이종혁 닮으심
@tsmyown2 жыл бұрын
3년만 기다려주십쇼 3년 안에 스타트업 도전할겁니다!!!
@ttlgmp2 жыл бұрын
프리미어사제 응원합니다!
@이율록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 어색한데 우선 회식 한 번 하시죠! 딱딱한 이야기는 천천히 하구요! = 아이디어가 애매해도 친분형성으로 비비거나 쇼부 가능 이 영상의 인터뷰이 선생님이 계신곳(아마도 실리콘 밸리?): 당신이 유능하다는 증거를 가져오고 증명까지 완료되면 그 때는 부담스러울 속도로 급속도로 친해져 드릴게. 근데, 쇼부충은 극혐이야~
@이율록 Жыл бұрын
즉, ice breaking은 유능하면 알아서 되게 되어있다.
@Sunny-uv9uu Жыл бұрын
한국은 외우기식 경쟁교육이다 보니 창의적이면서 창업의 꿈을 가진 청년들이 대학에서 키워지기 보다는 다니던 과도 그만두고 의대들어 가겠다고 다시공부하는 돈 많이 버는 의사가 되고 싶어 하는 이상한 사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