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우리나라와 연관있는 나라부터 시작되고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ㆍ 새마을 운동은 세계적이고 어느나라에서도 뒤쳐지지않는 학습이죠ㆍ너무나 존경스런 운동 입니다ㆍ싱가폴도 우리나라의 새마을운동을 도입해서 더욱 활성시킨 나라죠 ㆍ지금은 한국보다도 더욱 강한법을 적용시켜 엄격한 나라가되있죠ㆍ
@초련바보초련바보3 жыл бұрын
와ㅡㅡ정말 기대됩니다 옛날 새마을 운동 보는듯 합니다 인정할것은 인정하는 성숙함
@namuami2in1 Жыл бұрын
아프리카 아이들의 힘찬 노래가 미래를 들려주는 듯합니다~
@김하나-g3v3 жыл бұрын
자랑스러워요 감사합니다
@수국-w6z4 жыл бұрын
우리 조상님들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저희도 60이 넘었지만 고생많이 했습니다. 우리는 저정도는 아니지만 가난했지요. 옛날 이야기 하는걸 보니 성공은 한 모양 입니다. 감사할 따름 입니다.
@인욱-u2x3 жыл бұрын
도시 살았나 봐요
@김승자-p5m3 жыл бұрын
이 사람들이 우리에 위대한 박 대통령 이 새마을 운동을 하셨으을 알았으면 좋겠내요 감사합니다
@이희영-i7s Жыл бұрын
대한 민국은 위대하다 👍
@청솔-w1i3 жыл бұрын
전에는 새벽종이 우리 마을을 위해서 울리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우리 인류를 위해서 울리는 새벽종이 되어 주시면 하는 바람입니다.. 수고하시는 많은 분들의 노고와 보면서 공감하시는 많은 분들의 마음이 인류의 공영을 위한 접점을 이루어 같이 잘 사는 나라, 세계인류를 위한 새마을 운동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gracelee73123 жыл бұрын
과거 정권에서는 이렇게 좋은 일을 하고 있었네요. 지금도 이런 일이 계속 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민트쵸코프로젝트5 жыл бұрын
유니셰프류의 영상보다 훨씬 효율적이라는게 느껴지네요. 제삼국들이 빨리 성장해서 가난을 벗어났으면 좋겠습니다. 그렇지만 개발도상국의 고도성장이 끝나고 시장이 포화되면, 다시 무한경쟁에 놓이게 될거라는걸 아는 저로서는 마음이 답답해지는것도 사실입니다.
@gracelee73123 жыл бұрын
유니세프에는 후원을 해도 정작 돕는 금액은 30프로던가? 얼마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후원금이 100프로 들어가는 단체를 지원해야 되요. 이지성 작가가 말하더라고요. 그 분이 하는 일은 100프로 다 사용하더라고요.
@권성주-o4f3 жыл бұрын
대한민국 만세 잘 커거라
@인욱-u2x3 жыл бұрын
예전에 우리 모습 입니다 배고픔앞에 민주화 생각도 못하든 시기임
@정동진-z7e8 жыл бұрын
우리한국이 이정도 되었던건 ... 배움 즉 교육 있었기에 지금 한국이 되었던거지요 .. 그기에 근면과 노동 ..새벽에 일어나 한밤이 되어야 일을 끝내고 귀가하는 일에대한 목표와 열정 이런것이 다 합쳐서 세계 유일의 경제성장과 민주화가 이루진겁니다 . 우리민족의 학문에 대한건 조선시대 중국과 무역을 하면서 인삼팔아서 제일 많이 수입했던것이 바로 책입니다 ..즉 학문이지요 . 학문에 대한것은 조상대대로 이어져 내려왔고 지금도 세계어느 나라에도 뒤지지 않는 교육열 물론 지나칠 만큼도 있지만 그 가운데 얻는것이 더 많습니다 정치만 잘하면 어느나라 어느 민족 못지않는 나라가 될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오용길-n1b3 жыл бұрын
조선시대 책을 많이 수입한 건 맞음. 그러나 그 책은 한자로 된 것임. 일반 사람이 볼 수 없었슴. 소수의 양반들만. 내주장의 결론은 그 책들이 민중을 깨우고 교육을 확산 나라를 문명화 시키는 데 전혀 도움이 안 되었다는 것. 또 일반 백성들을 위한 교육기관이 전혀 없었슴. 오직 양반들을 위한 서원,성균관 뿐.ㅡ일반 서민, 노비도 글을 배워 이름을 남긴 사람도 극히 소수이긴 하나 있긴함. 이걸로 일반서민들에게 교육시켰다고 말할 수 없는 예외적인 사항.
@오용길-n1b3 жыл бұрын
1947년 동아일보가 남한 주민들 상대로 조사한 결과 문맹률이 70%였었슴. 이승만 대통령은 여러 국정 과제ㅡ구휼,국방,경제,산림녹화ㅡ들 중에서 교육을 우선시 했슴. 예산이 없으니 부자들에게 학교를 세우라고 등떠밀어 지금도 중고등 사립학교 비율이 55%임. 또 인재를 뽑아 25,000여명을 미국 유학시킴. 이들이 돌아 와 대학교수,연구원이 되어 경제 부흥의 초석이 됨. 춘궁기에 굶어 죽는 사람이 있어도 교육에 투자하니 야당에서 대통령 멋대로 한다며 독재자란 소릴 들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팩트ㅡ이승만이 교육에 올인 했다는, 경제부흥에는 인재가 있어야 한다ㅡ를 잘 모름. 10년을 보고 나무를 심고 100년을 보고 인재를 양성한다는 옛말은 진리임. 이승만이 저렇게 안 했다면 우린 지금보다 훨씬 가난하게 살고 있을것임.
@주찬욱-q5z3 жыл бұрын
왜 한국어는 가르치지 않았을까? 아쉽다
@저승사자의저주3 жыл бұрын
ㅋㅋㅋ 한국인이 도아주고 보듬어 주는디 아이는 솔직하다 영어를 배워야 한다 ㅋㅋㅋㅋ 솔직한놈
@노나윤-w2t5 жыл бұрын
🇰🇷감사드립니다💞💕_🙏_
@김경숙-m4r5 жыл бұрын
지금 판단이 안서서 가족들과 의논한 후에 결정을 짖 고싶어요
@김경숙-m4r5 жыл бұрын
전에 계정을다했는데 지금은 기억이 사라져요
@세월도둑3 жыл бұрын
박정희대톨령 보고싶다
@김송인-p4o3 жыл бұрын
가난에서 벗어나야만 전 지구는 평화로워진다. 정부권력이 민주적일때 가능하다. 시리아.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을 보라. 고통뿐이다.
@일상의지평선4 жыл бұрын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3분 정말 감사합니다
@일상의지평선3 жыл бұрын
@@형여 민주주의 의 기틀을 만들고 전 국민을 먹고살게 만들어준 지도자를 독재자라.... 당신은 세종대왕도 독재자에 아동성착취자라고 욕할 인간이네 교육참 좇같이 잘받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