Рет қаралды 27
#요한복음 #빛 #빛의사자 #빛의증언자 #빛의사자들이여 #성령 #AI # AI시대의신앙 #AI시대의믿음 #내증인이되리라 #세례요한 #빛의반사체 #예수복음의증인 #증인 #복음의증인 #증인된삶 #무에서유 #창조주 #창조주하나님 #태초에 #천지창조 #말씀이계시니라 #만물의근원 #아브라함의믿음 #하나님의약속 #약속을믿음 #믿음대로이루리라 #빛을따라사는삶 #빛을따라 #빛과어두움 #예수의빛 #빛의자녀 #주의빛을따라 #말씀이 육신 #영광과평화 #하나님께영광 #땅에는평화 #태초_천지창조 #태초_말씀이육신 #로고스 #요한복음_믿음 #믿음이란 #하나님능력과사랑 #요한복음8기적 #8대기적과믿음 #예수님은곧하나님 #예수님의신성 #예수님과하나님 #혼인잔치 #예수기적 #기적과이적 #38년병자 #부활 #요한복음목적 #요한복음서론 #요한복음이란 #하나님의아들예수 #믿음의목적 #세례요한 #증언 #빛 #생명 #생명의본질 #생명으로의초대 #생명의영원성 #하나님과의관계 #하나님과친밀함 #하나님과연합 #인격적관계 #생명의주 #생명의빛 #빛 #길이요진리요생명이라 #길과진리 #예수그리스도 #예수이름을힘입어 #생명을얻게 #영생 #요한복음강해 #생명의책 #요한복음 #참하나님 #신앙의본질 #믿음의본질 #믿음의핵심 #하나님 #하나님의속성 #성경본문해설
요한복음 1장에서 태초에 말씀이 있었고, 이 말씀은 하나님이시며, 이 말씀에는 생명이 있었다라는 말로 시작한다.
그리고 빛이 비추었으나 어둠이 깨닫지 못하고(5절), 사람들이 믿지 아니하였다(10절)라는 본문의 말씀에서 6-8절은 세례요한의 기사가 기록되어 있다.
다소 엉뚱해보이는 세례요한의 기사는 굳이 이곳에 없어도 문맥상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례요한의 기록이 왜 여기에 들어와 있을까?
세례요한은 알다시피 예수님이 오시는 길을 준비하고 헌신한 사람입니다.
이 기사는 빛과 어두움으로 나뉘어진 세상속에서 하나의 매개자 역할을 합니다. 즉 세례요한은 어두움에 있는 믿지 않는 자들을 빛의 세계로 인도하기 위해 안내자 역할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를 성경은 증인, 증언하는자 라는 이름으로 세례요한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증인으로서의 역할은 오늘날 우리의 미션이기도 합니다.
이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우리는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특히 오늘날은 AI시대입니다. AI의 분석이 우리들의 모든 의사결정을 행합니다. 이런 시대속에서 빛의 증인으로 산다는 것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
이에 대한 말씀을 함께 나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