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 잼써요🤣 신한은행은 튀지말고 오건영한테 프리미엄 꼭 마니 줘랑..고딩때도 경제에 숫자 그래프 시러서 윤리만 선택했는데ㅠㅠ이거 볼라고 스스로 은행 유투브 구독을 해본당..; 나같은 사람 한둘이 아니오..
@hyolee5443 Жыл бұрын
하이일드 채권 펀드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jisungpark73883 жыл бұрын
항상 쉽고 재밌는 설명 감사합니다!
@홍사-y3c3 жыл бұрын
신한증권앱 깔려구요. 키움에서 나와서 일타강사오건영.갓석중.사이다황유현님들 덕분에요...
@스카이워커제주3 жыл бұрын
잘 보았습니다
@dgk93403 жыл бұрын
오늘도 감동입니다 감사합니다
@powerbat33 жыл бұрын
부의 시나리오 잘 읽고 있습니다~~!!
@헤이즐넛-z2t3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항상 잘 듣고 있어요
@계획만만렙3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슈크림-y7g3 жыл бұрын
잘봤습니다 ㅎㅎ
@박민규-n2d3 жыл бұрын
잘 보고있습니다
@TV-zv8nt3 жыл бұрын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joesviaje49633 жыл бұрын
그런데 위기국면에서는 하이일드채권의 금리가 오르는 건 알겠는데, 채권의 구매자인 저희 개인 입장에서는 리스크를 감당할 자신만 있다면 오히려 좋은게 아닌가요 ? 반대로 경기 상승국면에서는 하이일드채권금리가 내려가니 (8%->5% 로가정) 하이일드채권의 입장에서는 돈빌리고 이자를 별로안줘야되서 좋지만 만대로 개인은 하이을드에 투자할 동기가 사라지는게 아닌가요 ?
@user-zx6iy9pm9y3 жыл бұрын
경기가 나빠지면 회사는 돈을 빌리기가 힘들다 돈을빌리기 힘들면 회사채 가격은떨어진다(금리상승) 국채는 경기가 나쁠때 비싸지고(안전자산이라서 수요상승) 회사채는 경기가 나쁠때 싸진다(회사채라서 수요감소) 경기가 좋을때 비우량 회사채(5%)-국채 (3%)=2% 경기가 안좋음 비우량회사채 (8%)-국채(2%)=6% 경기가 안좋아지면 하이일드 스프레드 확대
@okcellina9 ай бұрын
#15채권
@울로3 жыл бұрын
오늘 설명은 좀 혼동이 오는데요. 하이일드 채권 설명은 (주)홍길동 입장인건가요? 아님 회사채에 투자하는 개인들 입장인건가요?? 투자자 입장에서는 금리가 높으면 좋을 것 같고 (주)홍길동 입장에서는 돈 빌리는 입장이니까 금리가 낮을수록 좋은 것 같은데요. 투자자입장에서 듣다보면 (ㅈ)홍길동 입장에서 말씀하시는 것 같고 좀 혼동되네요 ㅠㅠ
@FORYOU-jj1os3 жыл бұрын
가산금리는 부채상환능력이 약화되면 상승하고 부채상환능력이 개선되면 가산금리가 상승하지 않나요? 가산 금리는 정해진 것이 아니고 경제환경에 따라서 등락하지 않나요?
@mins90463 жыл бұрын
이런 설명은 어디서도 보지 못했습니다. 감사합니다.
@hl2sqf2 ай бұрын
현재 국채 금리가 내려가니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 ETF를 매도해야하는 시점인가요?
@FORYOU-jj1os3 жыл бұрын
하이일드 채권도 발행할 때는 일반 채권이지만, 회사채를 발행한 회사의 부채상환능력이 약화되면 하이일드 채권으로 되고 시장금리가 큰 폭으로 상승하지 않나요?
@jeungkwangwoo20173 жыл бұрын
지금 페이프링으로, 금리오른다는 말이 많은데 근래 역레포 7000억불 증가라는 발표에서 이것이 테이프링에 준한 효과가 있지 않은가? 물론 자산가격의 풍선효과를 막을수있겠지만, 연준의 금리을 지연으로 진정한 성장을 확인 하고자 한다면 테이프링이 역레포의 역활로 지연되지 않을가? 저는 지연으로 확인가능하지 않을가..또 테이퍼링도 순탄치 않고요,, 유동성 풀(바다) 에서 경재가 약해 벗어날수 있는 날이 요원하다고 생각되는데요?
@FORYOU-jj1os3 жыл бұрын
국채도 부채상환능력이 약화되면 재정위기 국가처럼 가산금리가 적용되지 않나요? 국채금리를 기준으로 하이일드 채권(금리)로 해석하면 국채는 부채상환능력이 약화되더라도 가산금리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주장으로서 얼마나 설득력이 있나요?
@FORYOU-jj1os3 жыл бұрын
하이일드 채권은 부채상환능력을 반영하므로 국채금리가 상승하더라도 하이일드 채권금리른 하락할 수 있지 않나요? 예를 들면 에너지 기업의 경우, 2020년 유가가 낮을 때 연 10% 정도로 높았지만, 2021년 하반기에는 시장에서 연 2%까지 하락하지 않았나요?
@ColaCap3 жыл бұрын
그럼.. 금리가 오를 때, 하이일드 채권의 가산 금리가 내리면 착한 인플레이션 때문에 금리가 오르는거고, 가산 금리가 같이 오르면, 나쁜 인플레이션 때문에 금리가 오르는 거라고 해석을 하면 되는 거죠? 경제가 좋냐 나쁘냐를 판단 할 때, 이게 언제나 valid 한 방식 인가요?
@무명작가의인생강의3 жыл бұрын
은행이 쉽습니다
@꽃길-w1k3 жыл бұрын
떠든사람 오건영 알지알지 오건영 ㅋㅋㅋㅋ 포에버오건영~~!!
@리오메신3 жыл бұрын
정말 감사합니다
@ngdo27533 жыл бұрын
채권 금리가 변화한다는 것이 새로 발행하는 채권들의 고정금리가 변화하는 것이 맞나요? 이미 발행된 고정금리 채권들은 금리가 변화하지 않고요...
@김정현-d1c2n3 жыл бұрын
뜬금없는 질문이긴 한데요. 오건영 부장님 혹시 분당 사시나요? 동네 산책하다 마스크 쓴 비슷한 분이..ㅎㅎ
@FORYOU-jj1os3 жыл бұрын
금리상승은 국채금리 상승도 금리상승히고, 회사채 금리상승도 금리상승히고 대출금리 상승도 금리 상승아닌지요? 주가는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데 금리 상승하는 국면에서도 금리 수준이 어느수준까지 상승하는지가 중요하지, 금리 상승한다고 나쁜 금리 상승이라는 주장도 설득력이 없지 않나요 ? 물가를 잡을 수 있다면 착한 금리 인상아닌가요?
@임인철-q4k3 жыл бұрын
이어폰 끼고 시청할때 효과음 볼륨이 지나치게 크고 고막을 강타 합니다. 말소리와 볼륨차이가 심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