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작성 심방세동을 두어번 경험한 60대입니다. 발병 원인이 명확하지 않고 노화 때문이라고들 하는데, 수면무호흡증이 한 원인이라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잠 잘 때 심방세동이 왔었고, 가끔 심박동이 빨라 깬적이 여러번 있었기에 수면무호흡증을 의심했었죠. 집사람에게 물어보니 수면무호흡증이 있네요. 수면무호흡증이 아주 심하지는 않았기에 자기 전 입에 코숨 테이프를 붙여봤습니다. 하루이틀 약간 불편했지만 결과는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거의 코도 안골고 아침에 개운하게 잠에서 깨어났고 낮에 피로감도 별로 없네요. 또 하나는 교감신경을 억제하고 부교감신경을 올려 심장 부담을 들어주는 호흡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버드 의대에서 개발한 한코 호흡법으로 놀랄만한 효과가 있습니다. 심박동이 8~90개일 때 이 호흡을 약 일이분하면 금방 박동수가 떨어집니다. 면역력도 좋아진다고 해서 틈날 때 마다 하고 있습니다. 과학적 근거가 없는 것도, 돈 드는 것도 아니니 심방세동으로 고생하시는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세요.
@cvcdsds3 күн бұрын
85세 고령이지만 심부전이 없는 환자가 제 부친인데 나이 제한은 없을까요?
@미쉘-j6y7 күн бұрын
감사합니다. 저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지속성으로 될까봐 곧 시술받으려고 하는데 PFA가 급여로 되려면 한참 더 기다려야겠네요.
@룩스룩스-r1p7 күн бұрын
❤❤❤❤❤ 😂😂😂😂😂 감사합니다!!!
@룩스룩스-r1p7 күн бұрын
나쁜세포를 찾는 방법이 전극도자와 크게 다른점이네요 그러면 구체적으로 어케 나쁜세포(부정맥 일으키는 세포) 를 찾는지 좀 알려주세요 ㅡ 전극도자는 카텐타를 특정 세포에 놓고 신호를 줘서 모니터를 보고 확인해서 제거하는데요. 이것은 어떤식으로 나쁜 세포를 찾는지 궁하네요. 감사합니다